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상담심리학도로살기] Ch9. 상담 진행과정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 Are you curious about counseling proccess?

in #kr7 years ago (edited)

이 글을 통해 많은 분들의 상담에 대한 궁금증이나 오해들이 해결될 것 같아요!ㅎㅎ
심리검사에 대한 제 견해는.. 간단하게라도 하는 게 여러모로 좋을 것 같다, 단, 해석상당 필수적이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 풀베터리 말고, mmpi와 sct나 htp 정도만이라도 하는 거죠. 자신의 어려움이 객관적 데이터로 제시되고, 이걸 내담자가 직접 보고 설명을 들으면서 깨닫게 되는 게 있는 것 같아요. 또, 치료자도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니까... 저는 하는 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학교 상담실 세팅이라면.. 단기상담일텐데 시간 잡아먹는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 같네요ㅠㅠ

Sort:  

저도 심리검사에 대해서는 늘 고민이 많아요 ㅠㅠ 어떨 때는 참 도움이 많이 된다 싶다가도 어떨 때는 제 검사해석 능력의 부족으로 ㅠㅠ 시간을 낭비한 기분이 들기도하더라구요..! 학교에 임상심리사 선생님들과 함께 근무하고 싶은 마음이 늘 듭니다 ㅋㅋ

가나님 소중한 의견 감사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74.35
ETH 2687.14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