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나름대로] 인도의 자동차 이야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좋은친구(@gfriend96)가 되고싶은 부기입니다.


오늘은 그냥 별거없는 인도의 자동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회사 출장으로 인도를 5~6번정도 다녀온것 같습니다
이번주 일요일도 인도 출장이 잡혀있네요 ㅠㅠ

3년전 인도 첫 출장때 공항에 도착해서 숙소까지
한시간 반 가량을 차를 타고 가는 내내
여기저기서 수시로 빵빵대는 경적소리를 들었습니다.
조금 과장해서 아마 제 평생 들었던 경적 소리만큼 들었던것 같습니다.

image.png

어느날 차를타고 가면서보니
화물차 뒤에 "BLOW HORN" 이나 "HORN PLEASE"라고
써있는 글들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유심히 보니 그 당시 거의 모든 화물차에 그런 글들이 써있더라구요
(요즘은 좀 적어진것 같지만 그래도 절반 이상은 붙어있어요)

'저런걸 써놔서 이렇게 시끄럽나.. 왜 시끄럽게 빵빵대라는 거야?'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때 10년 이전 부터 인도를 다니던 부장님이
인도에는 사이드미러가 옵션이라 없는 자동차들이 많다고 하신 말끔이 생각났습니다.
그러고 보니 아직도 간간히 사이드미러가 없는 차들이나 접고다니는 차들이 보이네요.

image.png
(사이드 미러가 없이 주행중인 자동차)

image.png
(고속도로에서 사이드를 접고운행중인 차와 무단횡단 준비중인 분)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예전에는 자동차에 사이드미러가 옵션인 경우가 있었다네요
다행히 지금은 법으로 정해서 신차출고에 필수로 달아야 한다는군요

그제야 그렇게 빵빵거리는 이유가 이해가 되더군요
화물차는 사이드미러가 없어 뒤가 잘 안보이니 빵빵 거리라고 해놓았고
뒷차들은 앞차가 뒤를 잘 못볼수도 있으니
옆으로 지나가거나 근처에 다가가면 내 차가 여기 있다는 걸 알리기 위해 빵빵댔던 것이었네요

운전하시는 분은 다들 아시겠지만 사이드미러가 없으면 엄청 불편할것 같은데 왜 사이드미러가 없는차가 많았을까요?

20180427_093100.jpg

image.png

찾아보니 인도의 교통상황과 관련이 깊더군요
우선 인도에는 차가 엄청 많습니다
또 그에비해 도로가 잘 되어있는 것도 아니었고요(요즘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기서 운전하는걸 보면
우선 차선을 제대로 지키는 차가 없습니다.
차선 가운데를 가는 차들도 많고
차가 막힌다 싶으면 차한대 들어갈수 있는 틈만 있으면 차가 끼어들어옵니다.

거기다 사람들은 수시로 무단횡단을 하고
(제가 다녔던 길이 noida - greater noida expressway 라는 고속도로인데
여기 한 가운데서도 무단횡단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토바이나 릭샤들도 엄청 많습니다.
가끔은 그틈으로 소들도 어슬렁 지나다닙니다.

그 복잡한 교통상황에서 튀어나온 사이드미러가 수시로 부딛히고 망가져서
사이드미러를 접고 다니거나 아예 달지않은 차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다행히 지금은 대부분의 차들에 사이드미러가 달려있고 잘 펴고 다니고있습니다만
아직도 간간히 사이드미러 없이 다니는 차들이 보이더군요.
안전에 중요한 사이드미러니 만큼 모두 사용하여
경적소리 없는 도로가 되길 바랍니다.

쓰다보니 뭔가 두서도 없고 장황하기만 하네요 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전 티비에서 사이더미러가 없는걸 봤는데... 그때 와~ 대단하다는 생각을...ㅋ 얼마나 복잡하면 사이더미러를 없애는지...신기합니다!

저도 많이 신기했습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바뀔까요? 무서운 습관이네요. 그게 국민의식이 되는것 같아요...

한번에 확 바뀌진 않아도 서서히 바뀌어 나가지 않을까요?
안되면 국만 계몽운동 같은거라도 해야죠뭐..

아니 사이드미러가 없이 운전을요? 그럼 거의 머 주차의 신들이겠네요

그러게요 주차도 있었군요
전 사이드미러와 후방카메라의 도움으로 간신히 하는데 말이죠
방문 감사드립니다 ^^

그때 10년 이전 부터 인도를 다니던 부장님이
인도에는 사이드미러가 옵션이라 없는 자동차들이 많다고 하신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와.. 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사이드 미러 없는 차...

사이드미러가 옵션.. 딴 세상 이야기 같네요 ㄷㄷ

그 복잡한 교통상황에서 튀어나온 사이드미러가 수시로 부딛히고 망가져서
사이드미러를 접고 다니거나 아예 달지않은 차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다행히 지금은 대부분의 차들에 사이드미러가 달려있고 잘 펴고 다니고있습니다만
아직도 간간히 사이드미러 없이 다니는 차들이 보이더군요.

사이드 미러가 없는 이유가 부딪히고 망가져서 였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망가질까봐 아예 달질 않다니..

무튼 지금은 대부분 달고 다닌다니 다행이네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저도 처음봤을땐 많이 놀랐습니다
저는 다행히 운전을 안하네요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팅완료. 좋은 주말 보내세요!
시험이 드디어 다음주 화욜에 끝납니다!>_<

얼마 안남았군요
힘내세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이디 뒤에 96 이 저랑 같아서 왠지 친근하네요 ㅎㅎ

그러네요 웬지 반갑네요 ^^

[나눔결과-13스달!] 뉴비분들의 '좋은'글들을 소개합니다!

이벤트 당첨 축하드립니다! '좋은글'에 선정되셔서 1SBD 송금했습니다!

와우 감사합니다 ^^

으하! 삼륜차 얘기에 미친듯한 운전까진 들었는데...
사이드미러가 없다니.... 해괴망측하네요...
어떻게 운전할지 무섭기까지 합니다.

뉴비 지원 보팅이 늦었습니다..
주말 마무리 잘 하세요.

길좀 막힐때 보면 정신이 없습니다
지원 감사드립니다

(저도 부산 사람이라 지역비하 아닙니다!)
부산사람들 인도에 도로 한 복판에 자동차랑 함께 떨어뜨려 놓으면 장난없겠네요. ㅎㅎㅎ

부산분들이 좀 터프하게 하시나보군요
전 우리나라 택시기사분들 생각을 했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09.05
ETH 3100.20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