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전시회] 동대문 라뜰리에 -즐길 거리가 많은 전시회 데이트

in #kr7 years ago

IMG_7596.JPG

안녕하세요 @geniee 입니다 -!
추운걸 싫어하는 저는 겨울엔 너무 추워서 잘 안돌아다니고 전기장판과 붙어사는데요. 날씨가 쪼~꼼 풀렸길래 보고싶었던 전시회를 보고 왔어요 ! 예술의 전당에서 하는 마리 로랑생 전을 보려가려다가 너무 늦어서 동대문역 현대시티아울렛에서 하는 라뜰리에 전시회에 다녀왔답니다 !


IMG_7333.JPG

라뜰리에의 시작은

현대시티아울렛에 11층에 있는 라뜰리에는 들어가기 전부터 이렇게 작품을 전시해 벌써 미술관에 와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 지금 여기가 매표소 앞 사진인데 이렇게 벌써 예뻐요 !

가격은 성인 24,000, 청소년 20000, 어린이 16000원으로 다른 전시회보다 다소 가격이 있지만 단순 전시회가 아닌 복합문화공간같은 느낌이라서 괜찮은 것 같아요 !

IMG_7337.JPG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고 이 출입구앞에 있으면 직원분이 문을 열어주십니다 ! 저기 가운데가 열리는데 정말 신기해요 !!!

IMG_7339.JPG

IMG_7340.JPG

첫번째 공간

입장을 하면 이렇게 까페테리아 같은 첫 번째 공간이 나와요. 여기서 표를 확인하는데 가방에 표를 다시 넣어야 하는데 서서하면 사람도 많고 괜히 복잡하잖아요 ! 그런데 저렇게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앉아서 필요없는 물건들을 집어넣고, 외투를 벗는다던가, 또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

IMG_7524.JPG

두번째, 말하는 액자

그 다음 문으로 가면 이렇게 말하는 액자가 있는 공간에 오게되요. 저 맨 왼쪽에 있는 할아버지 그림에 말을 걸면 진짜 대답을 해요!! ㅋㅋㅋㅋ 정말 신기해요. 요새 정말 세상 좋은 걸 체감... 여기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놀았어요.

아 그리고 라뜰리에는 각 공간마다 직원이 계세요. 테마별로 옷도 다르게 입고 이것저것 설명해주시며 전시를 소개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 여기도 직원분이 열심히 설명해주셨어요 !

IMG_7596.JPG

IMG_7598.JPG

IMG_7599.JPG

그리고 그 옆에는 다양한 그림들이 걸려있어요. 그런데 작품마다 세부설명이 자세히 안 적혀있고 작품명과 화가만 적혀있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 카메라로 찍었는데 밝기가 어두워서 밝기를 올렸더니 화질이 깨져 아쉽네요 ㅠㅠ

IMG_7445.JPG

IMG_7600.JPG

원래 교정해서 사진찍을때 잘 안웃는데 뭐가 저렇게 신났는지 행복할때나오는 진실의 광대가 승천했네요 ㅋㅋㅋㅋㅋ!!

IMG_7493.JPG

세번째 공간, 눈내리는 광장

다음 공간은 눈내리는 광장이 테마예요. 시간마다 천장에서 인공눈이 나오고, 직원이 가지고 계신 빗자루를 이용해 눈치우기 체험도 할 수 있어요 ! 그리고 눈이 쌓인 배경도 있는데 그건 사진이 없나봐요...ㅠ

사진은 떨어지는 눈을 잡는 것 !! 인데 사진에 눈이 안담기네요 ㅠㅠ (아쉽..)

IMG_7542.JPG

IMG_7543.JPG

IMG_7544.JPG

공간을 잇다

다음 테마로 넘어가는 사이에 이렇게 화가의 방 처럼 꾸며 놓았더라구요 . 괜히 물감 지저분하게 놓여있어도 예뻐보이고, 저깄는 화병하나 사고 싶고 ... 저만 그런 마음 든거 아니죠?!!!! 이동하는 중에도 공간배치를 잘해서 심심하지 않게 한 것 같아요.

IMG_7541.JPG

IMG_7540.JPG

네번째 로맨틱한 꽃집 앞.

그 다음은 꽃집이 있는 광장이에요 . 저는 개인적으로 꽃을 정말 좋아하는데 너무 로맨틱하고 좋았어요 ! 옆에서 아이 데려오신 부모님은 사진 엄청 많이 찍으시고 가더라구요 ! 역시 사진 잘나오는데 꽃만한게 없는듯. 하지만 너무 어두워서 조명을 좀만 밝게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IMG_7537.JPG

IMG_7538.JPG

다섯번째, 뮤지컬 고흐의 삶.

라뜰리에에서는 다양한 공연도 하는데요. 저는 그중 고흐의 삶을 주제로한 뮤지컬을 봤어요. 일정 시간마다 하는데 마침 시간이 맞아서 딱 ! 자리가 많지 않아서 바닥에서 방석깔고 봤지만 친절하게 담요도 주시고, 시중에서 보는 좋은 뮤지컬은 아니지만 고흐의 삶을 쉽고 재밌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뮤지컬이 끝난 후 마지막 사진에 보이는 고흐의 방 체험도 할 수 있어요.

IMG_7534.JPG

IMG_7533.JPG

이곳은 고흐의 서재처럼 꾸며놓은 곳.

직원분께서 빌려서 옷이랑 모자도 써볼수 있어요 !!

IMG_7526.JPG

전시회 안의 까페

전시회를 다보고 이렇게 까페가 있더라구요. 다양한 커피종류와 츄러스, 빵도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따로 밖에 까페가시는 것보다 이 곳에서 뭐 마시면서 간단히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IMG_7528.JPG

IMG_7529.JPG

IMG_7530.JPG

IMG_7531.JPG

IMG_7532.JPG

빼놓을 수 없는 기념품 샵

전시회를 다보면 빼놓을 수 없는게 기념품 이겠죠 . 자주 파는 마그넷부터 접시, 핸드폰케이스, 테디베어, 그림세트까지 정말 많이 팔더라구요.

저는 사진에 보이는 엽서가 마음에 들었어요 !

IMG_7355.JPG

IMG_7525.JPG

모네의 수련

전시회를 다보고 나가려고 하는데 모네의 수련 작품에 관해 설명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봤어요. 아주 마지막까지 알차게 보고오기.. 4면이 스크린으로 되어있는 방에 들어가서 스크린으로 작품을 보며 직원이 해주는 모네의 설명을 들었어요. 모네의 수련은 정말 많은데 예전에 제가 그림으로도 따라 그렸어서 더 관심있게 봤던 것 같아요. 정말 어떻게 그렸는지 봐도봐도 놀라움..

그리고 마지막에 수련이 막 바닥에도 있는데 저 수련을 밟으면 꽃잎이 막 날려요!! 진짜 재밌어요 ㅋㅋㅋㅋ 아이들 데려오시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


IMG_7550.JPG

이렇게 해서 동대문 라뜰리에를 열심히 다보고 왔네요. 정말 다른 전시회에 비해 즐길 거리가 많은 곳.

친구랑 와도 사진많이 찍고 재밌고, 데이트로 오기도 좋고, 아이들 데리고 가족분들이 오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날씨가 조금 풀리면 라뜰리에 전시회 나들이 추천드려요 -!

Sort:  

독특한 전시회네요~ 눈까지 내리다니!! 신기하네요 ㅎㅎ

저도 눈내린다고 해서 뻥인줄 알았는데 진짜로 위에서 나와서 당황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 빗자루 쓰는거 까지 완벽...!

와.. 평소에 전시회 이런곳 잘 안다니는데 사진 보니까 나름의 매력이 있어보이네요:)
보팅 팔로우 하고 갑니다ㅎㅎ이런글 자주 올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ㅎㅎ 저도 팔로우할게요 자주 뵈요~~

전시회가 그냥 그림만 있는게 아니라 완전히 소품으로 꾸며놓은 공간이 많네요~? 로맨틱한 꽃집 안에 들어가보고 싶습니당..

테마를 주제로 해서 인테리어도 신경을 많이 쓴게 티가 나더라구요!! 저도 꽃집안에 들어가 보고 싶었는데 줄이 쳐져있어서 못들어가봤어요ㅋㅋㅋㅋㅋㅋ ㅠㅠㅠ

가격이 좀 그렇지만 좋네요^^

가격만 안예쁘고 전시회는 좋았어요 ㅎㅎ

가격이 조금 쎄지만 이런 전시도 괜찮은가같네요^^

다른 전시회치고는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운게 사실..ㅠㅠ 다음에 다른 전시회도 소개해드릴게요~~

그림보면서 마음의 안정을 조금 찾을수 있을듯요... 그림도 이쁘고 옆모습도 이쁘시네요 ^^ ㅎㅎ

저도 그림에 많은 지식이 있는 건 아니라 어려운 전시는 잘 모르는데 직원분이 곳곳에 계시고 설명해주셔서 좋네용 '!! 칭찬 감사합니당 ㅎㅎ

생각하는대로 살자 라이프 인사이트입니다. 이런글을 보니 제가 전시회를 대신 간것 같은 기분이네요. 저도 이번 포스팅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총괄팀장님 강연듣고 올렸습니다. 제 블로그도 놀러와주세요
https://steemit.com/kr-business/@dipaliya/1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보러 갈게요!!

저도 이런 취미가 있었으면 하는데 제 성격이랑은 잘 안맞는거 같아서 ㅠㅠ

인테리어나 소품 등 전체적인 분위기가 엄청 고급스럽네요.

정말 바닥까지 어떻게 칠했나 싶을정도로 많이 신경쓴것 같았어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봉주흐!!
아 동대문 라뜰리에 구경 잘 했습니다 사관학교 당첨 축하드립니다

Bonjour : )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와... 라뜰리에 전시회 비싼 만큼 잘 꾸며놓은 듯 하네요.
날씨 풀리면 와이프랑 한번 꼭 방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약간 가격대가 있는게 정말 아쉬운 ..ㅠㅠ 가셔서 예쁜 사진도 많이 찍으시고 공연도 보셔서 뽕뽑으세요 ㅋㅋㅋ!! 항상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86.90
ETH 2759.8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