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대로 살자 라이프인사이트 알리바바 클라우드 1편

in #kr-business6 years ago

안녕하세요 생각하는대로 살자 라이프인사이트 입니다.

20180202_144236.png

제가 평소에 4차산업혁명을 비롯한 미래기술과 산업에 관심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각종세미나와 모임에 많이 다닙니다. 이번에는 차이나 챌린저스 데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강연을 보고 왔습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책임자님 말고도 한국의 IT 스타트업들이 참가해서 강연도 했습니다. 오늘은 이와관련된 포스팅을 할거에요.

1편은 행사에서 발표한 한국 스타트업들 사진과함께 요약적으로 이들의 기업과 강연을 설명하겠습니다. 2편은 중국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본격 포스팅하구요. 3편은 이 강연을 듣고 난후 저의 감상및 상상을 올릴거에요. 즉 클라우드로 인한 미래 변화상이 3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KakaoTalk_20180205_213235152.jpg

제가 오늘 간 강연이구요. 을지로 3가에 있는 위워크에서 했습니다.

이밑의 사진은 아는 사람은 안다는 플리토의 이정수 대표님입니다.
통번역을 플리토에 올리면 이 플랫폼의 번역및 통역가들이 서비스해줍니다.
모르는 문장같은걸 올리면 5분내로 번역해주죠. 이분의 피티를 요약하겠습니다
KakaoTalk_20180205_213235739.jpg

알파고는 머신러닝의 종류중 딥러닝이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딥러닝에서 가장 중요한건 수학적으로 승률을 계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돌을 놓을때마다 승률이 즉각적으로 변하는 것이 죠.

문제는 언어의 경우 수학적인 계산 자체가 불가능해서 딥러닝 자체가 불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일본인이 쓴 인공지는 서적이 있는데 그 책에서도 완벽한 언어 통번역은 딥러닝에서 3~5개의 기술적 특이점을 넘어야 가능하다고 서술했습니다.) 구글 번역의 경우 모든 글을 사람에게 채점을 부탁한다네요. ㅇㅅㅇ 이분말로는...

플리토는 인공지능이 번역하고 틀리면 사람들이 번역교정을 해줍니다. 그러한 번역교정 데이터를 모으고 가공해서 B2B(비지니스 투 비지니스) 기업에게 파는 것이죠. 사람들에게는 포인트를 걸어서 자발적으로 번역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네요. 또한 이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가능 하답니다.(이걸 블록체인화 해서 언어통번역전문 암호화폐만들면 재밋겠네요. 이제 통번역 할줄알면 요기 플랫폼에서 조금만 일하면 부수입은 얻을수 있는 구조가 되겠죠 스팀처럼)

플리토는 현재 1억 천만개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중일에 사무실을 두고 있어요. 현재 140억투자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투자유치에 성공한 금액의 10배가 그기업의 가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기업의 상황마다 매우다르고 현실에서는 10배보다 배수가 작은데요. 원론적으로는 10배에요. 따라서 1400억의 기업가치가 있다고 투자자들한테 평가받았네요. 디스카운팅하면 1천억정도 있다고 평가받았구요.

이 밑의 사진은 플리토와 거래한 기업들입니다. ms도 보이고 네이버도 보이고 쟁쟁한 기업들이 있네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도 큰 고객입니다. 그래서 알리바바 클라우드 행사에서 발표를 하는 것이겠죠? 아마 돈을 어마어마하게 버시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러니 천억가치의 회사죠.

KakaoTalk_20180205_220602829.jpg

다음에는 주식회사 루닛의 장민홍 대표님입니다.
이분은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미래를 혁신할 중요하신 분입니다.

KakaoTalk_20180205_213235970.jpg

위의사진을 보면 AI가 딱 있습니다. 이 회사도 AI로 무언가를 하는 회사인데요.

KakaoTalk_20180205_213236153.jpg

크흡 ㅠㅠ 사진이 뒤에서 확대해서 찍어가주고 별로인데요. 오른쪽 사진에 있는 분들이 의사들입니다. 루닛은 의료영상을 분석하는 AI알고리즘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현재 중국에서 의료영상숫자는 30~40%증가하는데 반해 전문가수의 증가는 4프로밖에 증가하지 않는다네요. 그래서 Lunit Insight라는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면 프로그램이 우리를 맞이하는데요. 여기에 접속해 의료영상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AI가 의료영상을 판독해준대요. 현재 40개국에서 쓰고 있고요. 한국에서는 암치료가 가능한 8개병원과 같이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는 18개병원과 같이 일하게 있고요. 현재 100만개의 의료영상을 학습중이라네요.

KakaoTalk_20180205_213236374.jpg

현재 루닛은 딥러닝 측면에서 세계6위? 정도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쯤에서 국뽕?!) 결정적으로 의료영상 딥러닝 측면에선 2016년(왜16년이죠? 그래도 대단 저는 하지도 못해유)에 구글과 IBM을 누르고 1등을 했습니다.

의사가 루닛을 같이 쓰니 14프로 정확도가 증가했구요. 의사 11명이 놓친 폐암을 루닛 AI가 판독하는등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다네요. 한국에서는 IBM왓슨이 의사를 도와주는걸로 유명한대.... 이거 제가 기억하기로는 좀이상하게 연류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히 기억이 안나서 팩트는 전달못하네요. 어쨋든 루닛은 의료 분야에선 IBM보다 뛰어난 인공지능을 가지고 있다네요. 이번년도에 160억!!!!!!!!정도의 투자를 마무리할 예정이랍니다.

이번에는 소프트온넷의 송동훈 대표입니다. 송동훈 대표님은 스마트 시티 AI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KakaoTalk_20180205_213234903.jpg

사진을 보면 딱 감이 오실겁니다. 바로 cctv를 통해 차의 종류와 소유를 구별해내는 AI입니다. 알리바바의 AI솔루션을 가져와 한국에 맞게 가공을 하고 파는 회사에요. 한국에서는 교통량 확인을 위해 아스팔트 밑에 루트를 묻습니다. 그런데 알리바바 본사가 있는 항저우에는 cctv만 있으면 교통량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가 항저우를 시티브레인 프로젝트로 4차산업혁명의 도시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KakaoTalk_20180205_222618581.jpg

소프트온넷은 차 종류 데이터만 700만개를 가지고 있으며 그걸 바탕으로 차 번호판을 맞춥니다. cctv로 사람의 눈처럼 차를 인식하는 거죠. 함정은 인식속도가 매우매우 빠르단거죠. 아직 딥러닝이 부족해서 불완전하기는 하나 루트보다는 다양하게 해석가능 하고 교통체증뿐 아니라 주차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네요.

KakaoTalk_20180205_213234363.jpg

이분은 클라우드를 우리에게 쉽게 설명해주는 강연을 맡은 전마이크로소프트 편집장 도안구님입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삶의 동기화!라고 설명하시네요.

이 분 말중에 재밋는 말이 있는데요. 한국에서 부산과 세종시에 스마트시티 수조를 투자할 것입니다. 이건 기사에서도 떳었죠. 문제는 부산은 한국전쟁떄 폭격을 안맞아서 도로가 그대로에요. 구도로가 너무많다는 뜻이에요. 게다가 피난민 촌도 그대로 남아있죠. 이게 신도로와 신건물이 합쳐져서 도로가 매우매우 복잡하답니다. 부산여행가보신 분들이나 사시는 분들은 아실거에요. 겁나게 복잡합니다..... 자율주행자동차가 부산을 다니면 한국이 자율주행자동차 분야 1위가 될거라네요. AI자동차를 빨리 부산에 풀어서 학습시켜야 하나요? ㅎㄷㄷ(사고나는건 아니겠쥬?)

이분은 현재 클라우드 시스템의 기술적 발전과 데이터의 축적이 10년동안 오래되서 특이점이 올거라고 말하시네요. 이 특이점이 온다면 언제어디서든 연결할 수 있고 사업을 할 수 있을거라고 하십니다.

KakaoTalk_20180205_213233992.jpg

다음 편의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류빈싱 한국,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 총괄팀장입니다. (전)알리바바 클라우드 해외사업부 CEO라고 하네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텀블님~!

와 멋지네요! 라이프인사잇님을 통해 미래 기술에 대해 접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1주)

감사합니다 유후!

부산의 스마트시티 들어와요. 땅값이 엄청 올랐거든요.
(부산이야기에 괜히 반갑)
스팀잇만 한다고 요즈음 부동산에 영~~관심을 안가지다..
급관심이 생겨요.. ^^..
(글의 요지를 못보고요. ㅜㅜ)

4차산업혁명의 관한 이야기 잘 읽었습니다.

부산에서 서쪽에 들어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부산은 동서간 빈부격차도 심하고 재개발용으로 서쪽지역에 들어가는걸로

우리가 알지못하는 사이 무언가 많이 생기고 발달하고 있네요 ㅎ

제가 취재하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와..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 많네요..

세상에는 잘나고 잘난사람이 넘쳤답니다 ㅎㄷㄷ

알파고에만 묻혀있었던 사이 점점 무섭게 세상은 변하고 있네요..... 따라잡기도 힘든 세상이 되어가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그럴수도 있죠 세상참 점점 무서워 지고 있습니다.

좋은글 감사해요~^^
팔로우하고 갈께요. 맞팔소통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더불어서 스팀잇 가입과 알아 두셔야 할점들 간단하게남겨볼께요.

1.팔로우를 먼저 50-100명한다

2.그리고 글을쓴다(이전에 글 써봐야 잘 노출이 안된다)

3.보팅은하루에10~15 회정도만보팅 80%유지

4.다른사람 보팅 할때는 30분이상 지난 글에 보팅을 한다( 바로하면 보팅수익없음)

5.제목 오른쪽에 온천 표시 안 나오도록, 1스팀이 1USD 이상일 때 보상은 50:50으로 설정

6.댓글소통을 많이하라 스팀잇을누벼라~!!

오오오ㅗㅇ미ㅣㅁ미 감사합니다 놀러갈게용

오~ 다양한 ai들이 있군요~!! 신기하네요!
발전 속도긴 너무 빠르기때문에 관심을 안가지면 흐름을 따라가기 쉽지 않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해요!^0^ 정리하느라 수고하셨어요★

두둥! 아직더 남아있슴돠

와.. 휼륭한 사람들 진짜 맣네여..

빨리 ,, 다음편도 궁금해지네여~

이제 집가서 포스팅합니다! 기다려욧!

알파고 이후로 AI 가 이슈화 되고 있던 것은 알고 있는데 생각 보다 더 발 전하고 있었네요. 진득하게 몇번더 읽어봐야겠습니다.
다음편도 기대할께요~

그럼요. 기술은 이슈화 되지 않았을뿐이지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의료정보를 루닛에가서 검증받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91.24
ETH 3239.69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