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60] 왕왕왕!!! 초보의 일러스트 적응기~!(우산)

in kr •  5 months ago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오늘도 역시나... 무쟈게 덥네요~
잠깐만 밖에 나가 있어도 땀이...ㅠㅠ

그래서 제 일러는 망했답니다~ㅠㅠ
원래는 월요일에 장마에 태풍에 비가 억수같이 오길래 아~~~ 우산을 그려야겠다!! 하고 시작했지요~(여기서 제가 너무 만만하게 생각한점이..ㅠㅠ)
전 금방 할 줄 알고 시작을 하였으나.. 생각보다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리더라고요 ㅠㅠ

그래도 뭐 그래~ 화요일에도 비올테니까 화요일에 포스팅하지뭐~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잠시 미뤄뒀답니다~

그러나!!! 화요일엔 스팀잇이 안되는거지요~ ㅠㅠ 결국!!! 어제도 우산은 올리지 못했네요~

결국 오늘!!! 비가 하나도 안와요~~~~~~~~~~~~~ ㅠㅠ 상황에 맞는걸 올리고 싶었지만.. 그린게 아까워 올려봅니다요~

그냥~ 그러려니하고 봐주세요~ ㅋㅋㅋㅋㅋ

43.jpg

간단해 보이지만~~~ 무수히 많은 작업이 이루워진거랍니다 ㅋㅋㅋㅋㅋ


과정 설명 들어갑니다요~ 길어요 길어~ 그래서 마지막엔 과감하게 잘랐답니다~ ㅋㅋㅋ

타원을 그려 준 후 가이드 선을 꺼내 원하는 위치를 잡아준 다음 가위 툴을 이용해 만나는 점을 클릭해 잘라줍니다.
1.jpg

펜툴을 이용해 우산 아랫부분을 그려줍니다.
2.jpg

우산 윗부분을 하나 복사해 준 후 복사본과 방금 그린 아랫 부분을 결합해 줍니다.(Ctrl+J)
3.jpg

같은 모양을 복사해 준후(Ctrl +C, Ctrl +F) 고정점 삭제 툴을 이용해 양쪽 끝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4.jpg

5.jpg

같은 작업을 한번더 반복해 줍니다.
6.jpg

그리고 모양을 잡아줍니다.
7.jpg

두번째 크기의 모양은 선택한 후 복사해 준 후 젤 큰 모양을 선택하고 패스파인더를 이용해 앞쪽 오브젝트를 제거해 줍니다.
8.jpg

그리그 그룹을 해제해 줍니다.
9.jpg

제일 작은 모양이랑 두번째 모양을 이용해 한번 더 패스파인더를 적용해 줍니다.
10.jpg

펜툴을 이용해 우산 아래쪽 모양을 그려줍니다.
11.jpg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결합해 줍니다.
12.jpg

아까 했던 작업을 반복해서 창살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13.jpg

그리고 모양을 잡아줍니다.
14.jpg

한번더 줄여서 모양을 잡아줍니다.
15.jpg

패스파인더를 이용해서 다 쪼개줍니다.
16.jpg

영역별로 방사형 그라디언트를 적용해 줍니다.
17.jpg

18.jpg

19.jpg

20.jpg

이제 우산대를 만들어 줍니다.

2번째, 4번째 모양을 선택하고 복사한 다음 채우기를 없앤 후 가위툴을 이용해 선을 다 잘라줍니다.
21.jpg

필요없는 부분을 지워버리고 선형 그라디언트를 줍니다.
22.jpg

외부광선 효과를 줍니다.
23.jpg

이제 위쪽 부분 우산에 그라디언트를 적용해 줍니다.
24.jpg

작업한 부분을 하나 더 복사한 후 모양을 조금 줄여주고~ 그라디언트를 적용해 줍니다.
25.jpg

다른 면도 다 그러디언트를 적용해 줍니다.
26.jpg

대략적인 우산 모양 완성
27.jpg

검은색 획 지워줄거 지워주고~ 필요 없는 선 없애주고 했답니다~

우산대와 우산대 위치를 선명하게 표현해 줍니다.
28.jpg

위쪽 5개 영역을 선택한 후 복사하고 패스파인더를 이용하 합쳐 준 후 획 색및 두께 블렌딩 모드를 조절해 줍니다.
29.jpg

우산 끝 쇠 모양을 그려줍니다.
30.jpg

끝마다 다 복사해주고 완성~
31.jpg

음~~~ 뭔가 좀 우산같이졌네요~ ㅋㅋㅋㅋㅋ
작은거 하나가 큰 효과를 주는 것 같네요~

뒤쪽에 있는 5개 면을 선택한 다음 약간 위쪽으로 움직여 안쪽에 어두운 부분을 만들어 줍니다.
32.jpg

자연스러움을 위해 패더도 줍니다.
33.jpg

원하는 선을 그려준 후 그라디언트, 가우시안 흐림 효과를 줘서 천이 접힌 표현을 해줍니다.
34.jpg

우산대를 그려줍니다.

긴 사각형을 그려준후 끝을 둥글게 만들어 줍니다. 이때는 앵커 포인트 툴을 이용해 주면 됩니다.
35.jpg

긴 사각형에 선형 그라디언트를 적용하고 하나 더 복사해 준 후 블렌딩모드를 멀티플라이로 적용해 줍니다.
36.jpg

우산과 우산대가 만나는 부분을 표현해 줍니다.
37.jpg

정렬을 바꿔준 후 우산 손잡이를 그려 줍니다.

아래 손잡이 모양은 그라디언트를 주고 위에 복사한 손잡이는 하나의 색을 준 후 패더를 줍니다.
38.jpg

자꾸 자꾸 이것저것 추가해서 손잡이 완성~
39.jpg

너무 과정이 많아서 다 할 수가 없네요 ㅠㅠ 과감하게 생략했답니다 ㅋㅋㅋㅋㅋ

이제 배경으로 파란색 그라디언트를 주고 예술효과에서 문지르기 효과를 줍니다.
40.jpg

빗물이 튀는 효과도 줍니다.
41.jpg

이래저래해서 완성~!
42.jpg

과정 완전 많지 않나요??? 뭔가 더 쉽게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긴한데... 저는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

어쨌든 우산에 빗물이 튀는거까지 완성~!!!
처음 일러 배우고 시작했을때 뽀족한 모양도 못만들어서 헤매고 있었는데...ㅋㅋㅋ 많이 늘긴 한 것 같네요~

다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프로그램은 있는데 일러스트 어려워보여 엄두도 못내고 있었어요. 생각보다 손이 많이가고 어느정도 그림에 소질이 있어야할듯하긴한데^^ 올려주신 것 보면서 하나씩 따라해봐야겠어요. 고맙습니다^^

·

저 그림에 소질 하나도 없어요~~~ ㅋㅋㅋ
그냥 저도 보고 따라하는거랍니다~ 다 할 수 있으세요~ ^^

오~~ 빗물까지.... 디테일^^ 고생했어!! 대단~
너무 더워서 축축 처진다 ㅠㅠ
어제 스팀잇 안돼서 나도 못썼어~

·

ㅋㅋㅋ 아~~~ 우산 스위치가 잘 안보여~~
손잡이 확대 샷이 있었어야 되는뎅 ㅋㅋㅋ
더운데 힘내~!!^^

공들여서 다음엔 잊어버리지도 않을거 같아요ㅎ
빨간우산 탐나네요^^
해 쨍쨍하니 양산도 괜찮겠어요ㅎ

·

아~~~ 양산!!!!
그 생각을 왜 미처 못했을까요~ ㅋㅋㅋㅋ
그러면 빗방울은 그리지 말았어야 되는뎅... ㅋㅋ

UV 차단되는 양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양산이 꼭 양산같을 필요는 없으니까요.ㅎ

·

ㅋㅋㅋㅋ 그렇지요~~~
우산도 됐다가~ 양산도 됐다가~~ 그냥 쓰는거죠 뭐~ ㅋㅋ

옜날에 학교 다닐 때 한번 해봤는데..
이제 기억도 안나지만
깽걸님 글 보니 다시 해 보고 싶네요!
하지만 과정을 보고나니 쉽게 포기가 되네요.......ㅋㅋ
정말 잘 하셨습니다!

·

과정이... 좀 많긴 하네요~ ㅋㅋㅋ
그래도 다시 해보세요~~~ 완성되는 재미가 있네요~ ㅋㅋ

우산, 손잡이 그라디언트에 빗방울까지 자세히 봐야 정말 고생할걸 알겠네요. 고생하셨어요. ^^;

·

ㅋㅋㅋㅋ 자세히 보시면~ 우산 펼때 누르는 버튼도 그려놨답니다~ ㅋㅋㅋ

·
·

디테일하시네요 ㅋㅋㅋ 근데 우산 묶는 똑딱이 끈은 없군요 ^^;

·
·
·

아~~~ 그렇네요~~~ ㅋㅋㅋ

일러스트 한번 도전해보고 싶었는데요.
손이 정말 많이 가는 것 같네요. ㅠ.ㅠ

·

손은 정말 많이 간답니다~~~
똥손은 이렇게라도 그려야하기때문에...ㅋㅋㅋ
재밌어요~~~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

잘하시면서 왜 늘 망했다고 하시나요~!!^^
제주에선 우산이 소용없더라구요~!! 우비 필수^^

·

날이 너무 쨍쨍해서 ㅠㅠ
바람 엄청 많이 불었죠?? 여름만 되면 태풍때문에 제주도는 힘들겠어요 ㅠㅠ

정말 금손이 순식간에 더욱 발전하시네요!!!
빗물 튀기기까지....
시작하신지 얼마 안된걸로 기억하는데 벌써....!!!

·

은근히 오래 됐더라고요~ ㅋㅋㅋ
올 초에 시작했거든요~ 근데도 아직 요모양이랍니다 ㅋㅋㅋㅋㅋㅋ

뭐~ 망할께 있나요? 양산이라고 박박 우기시면 됩니다~ ㅎㅎ
그래도 우산? 양산? 멋지게 그리셨네요^^

·

오~~~ 요즘 부쩍 독거님이 칭찬을 많이 해주시는걸요???
빗방울 지워버리고 양산이라고 박박 우겨야겠습니다~ ㅋㅋㅋ

초보는 벗어나신것 같네요^^
응원합니다.!!

·

골방님~~~ 왜 포토샵 포스팅 안올려주시나요~~~
보고 배워야 되는데..ㅠㅠ

·
·

육아와...회사 출장 등으로.... 못하고있어요..녹화할 시간이 없네요...
기초는 요즘 잘 나와서..그냥 예제 하나 따라하게 하는걸로 변경할까..고민도 있어요...ㅋ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는데 그렇지 않군요.
세상에 쉬운 일도, 쉬운 그림도 없네요.ㅎ
빨간색 우산이 참 탐나네요^^

·

그니까요~ 쉬운게 없네요 ㅋㅋㅋ
제 우산은 빨간색이랍니다~~~ ㅋㅋㅋ

그림이 아니라 실제 사진 같아요.
어쩜 저리 섬세하게 표현하실수 있는지 !!
대단 대단 !!

·

ㅋㅋㅋㅋㅋ 그쵸~~~
근데 익숙하지 않다보니 그려놓은게 숨어서 안보이기도 하고 그러네요 ㅋㅋㅋㅋ
포스팅 다 한 다음에 발견!!! 그냥 넘어갑니다~ 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 1주차 보상글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3vcp7h-0-4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6개가 리스팅되었네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집중력 짱입니다 ㅎㅎ
색감도 고급지게 잘 쓰셨어요~!!!

·

따라한거예요~ㅋㅋㅋㅋㅋㅋ

전 이거 필요해요...마음에 비가내린날이라 ㅜㅜㅋㅋㅋㅋㅋㅋ

·

ㅠㅠ 비는 이제 그쳤나요~~

하나하나 한땀한담~ 멋지시네요!!!

·

ㅋㅋㅋ 그렇죠~~~ 하나하나 한땀한땀 했답니다~ 너무 오래걸려요 ㅠㅠ

요즘날씨에 꼭 필요한 우산이네요!! 그림이아니라 실물같은.. 제가 스팀잇 못들어온동안 프로가되셨어요 프로!!!😊

·

ㅋㅋㅋ요즘 바쁘시군요!!!
이렇게 오래 걸리는데 뚝딱뚝딱 하시는 분들보면... 진짜 대단하신 분들이예욧 ㅠㅠ

점점 실력이 일취월장인데요!

·

일취월장은 아니고... 시간을 들이면 들일수록 나아지네요 ㅠㅠ
나오는거대비 시간 투자가 너무 많답니다 ㅠㅠ

진짜 우산 잘 만드셨어요!! 오늘진짜 비가 올거같은데 아직
쏟아지지는 않네요~ 습하기만하고~

·

오늘 비가 올 것 같기도하고~ 안올것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

Hello @gangirl, thank you for sharing this creative work! We just stopped by to say that you've been upvoted by the @creativecrypto magazine. The Creative Crypto is all about art on the blockchain and learning from creatives like you. Looking forward to crossing paths again soon. Steem on!

When everything seems to be going against you, remember that the airplane takes off against the wind, not with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