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의 100일간 매일 호흡 명상해 보기 -2018.02.21(60일차)

in #kr7 years ago (edited)

DQmaAT2PJakBq9H9vKki91EJhzp4DVX3ES7jpEtfJKHyMn8_1680x8400 (1).jpeg

2018년 2월 21일

오늘은 8시에 앉았다. 이상하게도 이 시간이 정말 좋아졌다. 무슨 일이든 60일만 하면 습관이 되는것인지...물론 습관처럼 그냥 앉아 무기에 빠지는것은 경계 해야겠지만 참으로 이 시간이 좋다.

20180220_190930.jpg

창밖에는 초생달이 누워 미소를 보내주고 앉아 있는 나는 점점 떠오르는 잡생각의 간격이 현저히 줄어 든것을 느낀다. 잡생각이 떠 오르면 그것을 알아 차리는 시간이 짧아져 금방 금방 내가 잡생각을 하고 있구나 하면 호흡으로 돌아 간다. 예전엔 한참 지나서야 ' 아차! 잡생각을 하고 있었구나.' 했었는데 이제는 마치 보초를 서고 있는 군기 바짝든 보초병 처럼 잡생각이 떠 오르면 즉각 잡아낸다. 그러다 보니 얼마간 시간이 흐른 이후로는 잡생각의 간격이 거의 없어져 마치 오롯이 호흡에만 집중하고 있는 것 처럼 느껴진다. 오늘은 9시 30분까지 1시간 30분을 앉았는데 그렇게까지 길게 느껴지지도 않았으며 다리 저림도 느끼지 못했다. 물론 자리에서일어 나기전에는 통증이 왔지만... 수행자들에겐 아무 의미없는 것이라도 갑자기 이것이 어느 정도에 와 있는지 궁금해 졌다. 과연 이 수행에 종착점은 있는건가...? 그냥 어느정도면 수행자들은 수행이 되었다고 하는건가...하고 쓸데 없는 잡생각이 자리를 털고 일어서니 물 밀듯이 밀려 나온다.

-개털-

Sort:  

Hi Friend---
I'm New In Steemit, Please Help me Grow Up By-Follow,Upvote& Resteem...
Thanks For Your Kindness...

Thank you for visiting!

Thanks man.you'r great..now i'm your fan 😍

저도 궁금합니다. 어느 정도면 수행이 되는 걸까요.... 저 보기엔 개털님 정도면 정말... 제 평생에 한 번 가볼 수 있을가 싶은 경지에 계신데 말이죠!

근데 진지하게 댓글 남기면서 자꾸 개털 개털 하니까 ㅋㅋㅋ 기분이 이상해요 ㅋㅋㅋ

ㅎㅎㅎ 그게 개털이라 그래요 ㅋㅋㅋ

@yuky 님 경지라고 하시면 안됩니다.^^ 이런건 @yuky 님도 1주일만 하시면 그냥 턱 되는 수준입니다. 한번 1주일만 딱 해보시면 바로 "개털 이거 순~개털 이구만! 하십니다.

ㅋㅋㅋㅋㅋ 겸손하시긴!! 그럴 일은 없겠지만 우선 일주일부터 한 번 해보고 말씀드릴게요 ㅎㅎ 근데 일단 일주일을 먼저 달성하는 게 먼저....겠는데... 언제 시작할지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함 해봐유~~~

무엇을 꾸준히 하기가 정말 힘든일인데 따분할 수도 있는 일은 60일나 하시다니.. 대단해요~! ㅎㅎ
저도 1일 1스팀잇을 이어가야 할텐데요 ㅎ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ilu83 님의 1일 1 스팀잇 응원합니다. 아자! 아자!

60일을 해오셨다니 대단하달 수 밖에 없네요. 명상이라는 것을 해보고 싶지만 너무 생각이 많고 그 생각을 떨쳐 낼 수 없는 이유도 많고... 다 핑계일까요? 생각을 덜어 내야 할 텐데요. 하시는 수행이 목표했던만큼 완수될 수 있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부족한 저의 생각에는 수행에 종착역이란 없을 거 같아요. 천외천이라고 경지가 높아 지면 더 높은 곳이 보일테니 말입니다. 주제넘는 첨언이 아니었길 바랍니다.

@zaedol 님!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도 감사 드립니다. 맞는 말씀인것 종착역은 없을것 같아요. 그리고 명상을 해보니 생각을 들어내는건 어렵고요. 잡중력이 높아지니 잦아 들더군요. 감사합니다.

수행으로 느끼는 경지는 스스로가 만드는 것이 아닐까요 !! 제가 느끼기엔 개털님은 어떤 경지에 다다른것 같습니다. 1시간 이상을 순간 삭제 시킬정도로 명상을 찐하게 하고 계시니까요 !

@qkr1066 님! 감사합니다. 삭제 수준은 아니고요^^ skip 정도로요...좋은 꿈 꾸세요!

명상을 할 때는 어떤생각도 안들게 비워내는 것인가요? 바쁘게 사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수행인듯 합니다.

@loki80 님!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아는 바로는 생각이 안나게 할수는 없습니다. 단지 그 생각을 하고있다고 알아 차리는 것이죠^^ 좋은 하루 되세요.

잡생각 즉각사살하는 보초..

넵. 의식의 보초화...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초승달 사진 멋지네요^^

방콕에는 초승달이 저렇게 누워 있더라고요. 우리랑 다르게 그래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정말 대단합니다 ㅎㅎ
그리고 한국에서 보는 달보다 태국의 달은 더 기울어져 있는 것 같네요 ㅎㅎ 거주하시는 곳이 태국 맞죠?

넵. 방콕에 있습니다. 그래서 태국 사람들은 저 초승달을 보고 스마일 달이라고 부르더군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2067.61
ETH 2414.80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