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의 100일간 매일 호흡 명상해 보기 -2018.02.08(47일차)

in #kr7 years ago (edited)

DQmaAT2PJakBq9H9vKki91EJhzp4DVX3ES7jpEtfJKHyMn8_1680x8400.jpeg

2018년 2월 8일

오늘은 조금 일찍 8시 30분에 시작했다. 처음과 지금을 스스로 비교 해보면 한가지 변한게 있다. 좋은쪽으로... 처음엔 호흡에 집중을하면 오래지 않아 다른곳에 있는 나를 발견한다. 그래서 급하게 다시 데려오면 또 멀지 않아 나가던것이 이제는 참으로 오랫동안 머물러 있는다. 물론 지금도 잠깐씩 잠깐씩 저 만치 가 있는 나를 발견하긴 하지만 확실히 머물러 있는 시간이 길어진건 확실하다. 스스로 생각해도 대단하다. 나도 할수 있고 그게 뭐가 되었든 될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다. 물론 그것은 자만심은 절대 아니다. 스스로 조금씩 변해 가는걸 이제야 조금씩 느낀다는 뜻일뿐이다.

사실 그동안 명상을 하면서 느끼는 변화는 컸었지만 그런 변화를 느꼈다고 자신감이 있었던건 아니다. 과연 잘 할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더 컸던게 사실이지만 이제는 호흡에 머무는 시간이 확실히 길어짐을 느끼고 앞으로 전진할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좀 생겼다. 매일 그 시간에 앉는것도 더 이상 귀찮거나 힘들지도 않다. 이런 내 마음의 긍정적임 변화에 감사하며 오늘도 호흡에 오랜 시간을 머물러 본다. 중간 중간 잠깐씩 튀어 나가는 사슴을 보지만 그래도 멀지 않은 시간에 제 자리에 돌아온다. 호흡은 시간이 지날수록 부드러워지고 고요 해지며 감미로워 진다. 내일은 지방 출장이 있어 새벽 같이 나가야 하니 이만 눈을 떠야겠다. 10시 05분이 지나고 있다.

-개털-

Sort: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는 것. 그 자체로도 호흡을 하는 의미가 있을 것 같네요. 내일은 바쁜 일정이 있으시군요! 잘 마치고 오세요 ㅎㅎㅎ
잘 봤습니다!

@ryanhan 님!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빨리 답변을 달아 주시는 데다가 매번 격려를 해주시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딱 이시간에 제가 스팀잇을 하거든요 ㅎㅎㅎㅎ
항상 이쯤에 글을 올리시니 볼 수밖에 없습니다 ㅋㅋㅋ
개털님도 좋은밤되세요~!

자신감을 얻으시는 경지까지 오셨군요! :D 이제 곧 50일이네요 :) 화이팅!

화이팅! 감사합니다 @wherever 님도 오늘 하루 화이팅하며 행복하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명상으로 얻을 수 있는 게 많군요. 오늘도 저는 개털님을 응원합니다!
지방 출장 조심히 다녀오세요 : )

hazzys 님! 늘 감사 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튀어나가는 사슴을 상상해보게 되네요. 매일 개털님 글 읽으면서 동기 부여받고 있어요!!! :)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yuky 님 마치 제가 예상도 못한 지점에 저를 돌아보니 마음은 이미 마실을 다니고 있더군요. 억지로 마음이란건 잡아둘수가 없다는걸 알았습니다. 저 푸른 초원에 뛰어 노는 사람들 처럼 묶어 두는게 아니라 그냥 바라 봐야 한다는걸 조금씩 깨닫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오늘 운동 중 호흡하면서 사슴과 멧돼지 돌아다니는 걸 상상했답니다 ㅋㅋ
아 그렇군요, 억지로 잡는다고 잡아지는 게 아닌가봐여 정말.

^^ 즐거운 스티밋!!!

감사합니다.

하루에 잠시만 빼면되는데.. 그 명상의 시간을 내기가 힘들다는 핑계를 대는 1인입니다. 마음에 안정을 주는데는 호흡법과 명상만한게 없지 싶어요 !!

언제간 안연이 있겠지요. 너무 자책 마세요^^

명상하면 몸과 마음이 편해지면서 너무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을 개털님 글보고 느끼는데도 도전은 못하겠네요. 이렇게 매일은 아무래도 ㅎㅎㅎ얼추 반하셨으니 100일이 멀지 않았어요!!!파이팅!!!

파이팅! 감사합니다. 저도 파이팅!

작은 것이라도 성공해보는 경험이 중요한것 같아요 그러면 다음에 더 큰 일도 해낼 수 있으니깐요 ㅎㅎ 개털님도 명상을 통해 좋은 깨달음 얻으셨네요!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격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명상이 점차 몸에 익숙해지시는 모양입니다.
축하드립니다.

네. 그런것 같습니다. 자만 말고 정진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486.70
ETH 2415.1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