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의 100일간 매일 호흡 명상해 보기 -2018.02.02(41일차)

in #kr7 years ago (edited)

20180202_132340.jpg

2018년 2월 2일

오늘도 7시에 앉았다. 집중력이 많이 떨어져 호흡에 내내 집중한다는게 요즘들어 쉽지가 않다. 내일 먼길 다녀와야하니 빨리 잠자리에 들어야 겠다. 그래도 잘되니 못되니 해도 내가 할수 있는 일은 거르지 않고 열심히 하는것. 내 생애 이렇게 열심히 해본일이 그렇게 많지 않은데 이게 다 스팀잇 동지들의 관심과 응원덕이다. 감사할 따름이다.

호흡이 가늘어지고 조용해지면 내 몸에서 일어 나는 현상들이 두드러진다. 특히 몸이 가려운 지점이 많이 생기기도 하고 또 따끔한곳이 여러군데 생기기도 한다. 이때는 호흡에 가 있는 의식을 새로운 느낌이 생긴곳으로 옮겨 그곳을 자세히 관찰한다.' 벌레가 붙었나? 거긴 뭐가 있어 이렇게 가려운가...? 하고 세밀하게 살피기 시작하고 아무것도 없다는걸 인지하게되면 거짓말 같이 가렵거나 따끔한 현상이 없어진다. 그런후 다시 호흡으로 돌아오는데 호흡을 지켜 보는건 단순히 하나의 수단이다. 집중을 할수 있는 수단. 그럼 왜 호흡인가...? 사람은 살아 있는한 호흡이 있으므로 가장 찾기가 쉽고 이용하기 쉽다. 그래서 나는 호흡 명상을 한다. 오늘도 꽤 많은 시간이 흐르고 다리를 바꾸고 나서야 이윽고 정신이 또렷해지며 집중력이 높아진다. 눈 앞이 밝아지면서 호흡이 감미로워지자 마음은 더욱 더 앉아 있는것에 집착하고 몸은 거부한다. 초집중의 시간은 이렇듯 아직 길지가 못하다.

오늘도 여기까지다. 갑자기 한단계 올라서는 순간이 있겠지... 짧았던 초집중의 시간을 아쉬워하며 눈을 떠보니 8시 40분이 지나고 있다.

-개털-

Sort:  

명상을 41일간이나 하셨어요?
그것도 꾸준히?
엄청난 끈기이십니다
끈기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저도 명상에 관심 많아 팔로하고 갑니다

네. 반갑습니다. 매일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요 며칠은 슬럼프인것 같습니다. 명상에도 슬럼프가 있는지 모르겠지만요. 아무쪼록 자주 뵙겠습니다. 시 한편을 읽어 봤는데 좋더군요. 쭉 다 읽어 보겠습니다. 그럼 좋은 주말 되세요.

슬럼프이신가요? 음... 어쩌면 그 고비를 넘기시면 더 큰 깨달음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변곡점을 지나실 때 그 느낌을 포스팅으로 써주세요 :D 항상 감사드려요!

@wherever 님과 같은 스팀잇 동지들 때문에 힘내서 끝까지 해 낼겁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변화는 나도 모르는 순간 찾아오지 않을까요?
7시에 앉았는데 8시 40분에 일어나신건가요? 글을 다시 읽어보아도 그런 것 같은데... ㅎㅎ 대단하세요 역시. 이미 개털님의 많은 부분이 변화를 맞이했으리라 짐작됩니다

chaeeunshin 님! 오늘도 반갑습니다. 네 7시에 앉아서 8시 40분에 일어섰는데 가방 크다고 공부를 잘 하는게 아니듯 30분 1시간만 초 집중을 하면 충분 할텐데 집중이 잘 안되니까 오래 앉아서 더듬 더듬 하는거죠. 오늘도 어제 보다 더 행복하시고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한 주말 되세요^^

Congratulations @gaeteu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막 '마하 살라캄' 이란곳에 도착했습니다. 여긴 20도네요. 시원합니다.

가렵거나 따끔한 건은 피가 통하거나 기가 통하는 거 아닐까? ㅎㅎ

그건 제가 생각하기에 평소에 우리가 생각치도 못하게 긁거나 하는 행동이 있는데 조용해져서 더 확연이 느껴지는게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조문 오느라 멀리와서 이제서야 메세지 확인하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생각보다 명상 시간이 길군요
좀 인내가 필요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한국은 오늘 바람도 많이 불고 날씨가 몹시 춥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eunhaesarang 님! 오늘도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은 기온이 많이 떨어졌겠군요. 저는 지금 '마하 살라캄' 이라는 지방에 와 있는데 저만 반바지에 반팔 입고 다니고 다른 사람들은 다들 긴팔 잠바 입고다니네요. 지금 오후 5시인데 20도니까 밤엔 좀 더 떨어질것 같네요. 저도 춥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정진하시는군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지방에 조문 와있습니다. 조문 끝나고 정진 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자주 찾아주시고 격려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짱짱맨 태그를 사용해주시네요^^
행복한 스티밋 ! 즐거운 스티밋! 화이팅~~

감사합니다. 짱짱맨이 대세인것 같은데 저라도 짱짱맨 소환을 중지해야 하는게 짱짱맨님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261.48
ETH 2423.3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