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의 100일간 매일 호흡 명상해 보기 -2018.01.08(16일차)

in #kr7 years ago

2018.01.08(16일차)
오늘도 감사하게 저녁 9시에 자리에 앉았다.
호흡 명상을 해보면서 느낀점은 역시 무작정 하는건 쉽지 않다는걸 다시 한번 느꼈다.
스승이 있다는건 참으로 감사한 일이 아닐까 하고 생각 해 본다.
오늘은 지금껏 앉아 있었던 16일 동안 가장 집중이 안된 날인것 같다.
호흡을 놓치고 돌아가고 또 놓치기를 지루 하게 반복하면서도 끝까지 물고 늘어졌다.
정말 귀신이 곡할 노릇인게 잠시 호흡에 집중하는 즉시 다른 생각으로 빠지고 또 집중함과 동시에 멍함에 빠지고...
그냥 편안하게 내 버려두면 졸음으로 빠지길 반복 하고 반복 하며 결국엔 자리를 털고 일어났다.
시간이 벌써 10시 25번이나 되었다.
1시간 25분이 이렇게 지나갈수도 있구나 싶다.
이것도 공부가 아니겠나 하고 금방 좋은 마음을 먹었다.
내일은 또 집중이 잘되겠지 하며... 또 안되면 어떠하리 원래 잘 못했는데... 잘 안되는 속에서도 배울게 있구나!
-개털-

Sort:  

와 벌써 명상하신지 16일차 이시군요.
gaeteul님 글을 보면 시간이 정말 빨리 흐른 것 같습니다.

그러네요. 세월이 너무도 빨리 갑니다. 예전에 유행하던 최호섭씨의 '세월이 가면'이 확 떠오르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꾸준히 잘하시는것 같아요!
실력도 엄청느신것같구요ㅎㅎ
정말 멋지십니다!!

@hongyeol 님이 자주 오셔서 응원을 많이 해 주시니 꾸준하게 할수 있네요. 감사해요.

호흡 명상
제가 어릴 적 태권도를 다닐 때,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 짧은 시간이었지만 의외로 시간이 안 가는 느낌이다가도 음악과 일체가 되어버리면 시간이 휘리릭 없어져버리고 몸은 가벼워 지는...ㅎㅎ

휘리릭 할때는 삼매에 드셨네요. 같은 시간인데 어떤때는 빠르고 어떤때는 늦고... 그래서 시간도 절대적이지 않은것 같습니다. 모든게 나에 따라...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잘 안되는 곳에서도 배우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늘 힐링 되는 말씀 감사드려요. 오늘도 어제처럼 행복하세요.

명상을 하시는군요~
아래에 있는 글 들도 읽어보고 저도 좀 배워보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 보셔도 배울게 없어서... 죄송해요. 주변에 고수님을 찾아서 명상은 평생을 해보셔도 좋은 마음 운동인것 같습니다. 육체 운동을 하듯이 마음도 운동이 필요하다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좋은 인연이 되시길...

하루하루가 틀린가보네요 얼마전엔 집중잘됐다고 하셨는뎅~~. 내일은 집중 더 잘하실수 있기를!!

네. 정말 하루 하루가 완전 다르네요. 좀 좋아지는 듯 하다고도 열의에 불타서 앉아보면 완전히 안되고... 참 묘하네요. 응원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꾸준함이 멋지십니다. 저도 잠시 호흡을 관찰하다 갑니다.

감사합니다.
틈 나는대로 호흡 관찰을 짬짬히 해 보실걸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 처럼 꼭 매일 매일 앉지 않더라도요.^^

스승이 있고 없고가 차이가 많이 나겠군요..

제가 지금까지 해 본결과 그런것 같습니다. 스승이 없다고 못 하는건 아니지만 스승이 있으면 바르게 배울수 있을것 같기는 하겠습니다. 의문이 생길때 물어보기가 어려워 빠른 길 보다는 돌아갈 확율이 높기하지만 어떻게든 가기는 가겠죠. 원하는 방향으로... 좋은 하루되세요.^^

홀로 하시는 과정에서 얻는 것이 있으실거라 믿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eversloth 님도 좋은 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261.48
ETH 2423.3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