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PEAK 은 STEEMIT 의 규칙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ㄷㄷㄷ (사용자 친화적으로!!)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아래 글은 STEEMPEAK에 대해 극찬하는 내용으로 STEEMPEAK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 @jayplayco님의 글을 읽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https://steemit.com/kr/@jayplayco/steempeak

파괴한 규칙

  1. 보팅 3초 규칙
  2. 댓글 20초 규칙
  3. 7일 이후 리스팀 안됨.
  4. 타인의 wallet에서 1달 이전의 내역을 살펴볼 수 없음
  5. 등등등

1. 한 화면에 보이는 포스팅의 수 입니다. 이렇게 GRID 형식으로도 볼 수 있고, STEEMIT 처럼 스크롤 형식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image.png

2. 9일 전에 쓰여진 글을 리스팀하였습니다. ㄷㄷㄷ

image.png
상당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좋은 글은 평생 리스팀당하면서 살 수 있는 길이 생겼습니다. WOW!!
개발자의 실수인지, 개발자의 의도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편하네요.

3. Voting delay 3초 제약을 없애주었습니다.

완전히 없앴다고 하면, 거짓말일 것 같구요. 다른 곳에 voting에 대한 정보를 저장해두고, 시간에 맞춰서 될 때마다 보팅해주는 것 같네요. 글을 3초만에 읽기는 쉽지 않겠지만 말입니다.

image.png

4. 댓글 delay 20초 제약을 없애주었습니다.

실제 블록에 저장되는 속도는 20초가 있겠지만, 우리에게 그게 무슨 상관입니까. 댓글 빨리쓰고 할일 해야죠 ㅎㅎ

5. 그 외에도 이전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예약기능, beneficiary 기능이 있구요. bookmark 기능까지. 와우.

6. second 아이디 혹은 다른 이벤트용 아이디를 하나의 브라우저에서 이용하기 쉽게 해 두었네요.

image.png

7. 스팀잇에서 글을 쓰던 중 종류를 하면, Draft에 별도 보관.

스팀잇은 인터넷 브라우저를 껐다가 켜게 되면 내용이 남아있는 반면 STEEMPEAK 은 내용이 남아있지 않습니다. 헐...
하지만!!!
image.png
Draft 에 별도로 보관을 해주네요. ㅋ...

8. 본인 혹은 타인의 블로그에 Resteem 한 글들을 제외하고 보는 기능도 있습니다. 와....우...

단점

물론, 있습니다. 그림을 업로드하는 동안 글을 쓸 수 없다던지. 핸드폰으로 사진을 업로드하면 가로/세로가 엉망으로 회전된다던지.
하지만 현재로서는 STEEMIT에서 커버해주지 못했던 다양한 기능을 커버해주네요.

ps) beneficiary 20%를 Steempeak 에 보내야겠습니다. 고마움의 표시로 ㅋㅋ

Sort:  

쓸만 하더라구요 !

하나도! 한글이 안됩니다ㅠㅠ
저도 제이플레이코 님 글보고 사용해봤는데 신세계더라고요ㅎㅎ

@kanade1025님이 리스팀한거 보고 충격먹고 글 올렸어요!! ㅎㅎ

와~ 스팀피크 짱이네요~~!!! ㅋ

댓글 따라다니면서 달기도 어찌나 편한지!!

바람직한 파괴 좋습니다.ㅎㅎ

나이스 합니다. 요즘 다시 스팀잇 할 맛이 좀 납니다 ㅋㅋ

오오 멋집니다 ㅋ
저도 요즘 사용중인데 아주 만족 스러워요
조금 단점이 저는 busy에서 activity 를 자주 보는데, 그 부분이 busy대비 좀 약하더라고요 ㅠ

busy를 안써봐서 ㅎㅎ 어떤 점이 비지가 더 좋나요??

지금 다시 보니깐 ㅋㅋ 똑같네요
보상 부분이 조금 다르게 보여서... 예를들어 비지는 다 같이 나오는데 픽은 나눠져서 나와서 오해했나봅니다

아 글쿤요 ㅎㅎ

댓글에 댓글 남기는것도 엄청 편해서... 댓글 엄청빠릅니다

하나도! 한글이 안됩니다ㅠㅠ22

와...비지는 마크다운 제대로 안 먹을 때도 있어서 불편한데, 스팀피크 최고네요. 리뷰 감사합니다!

템플릿 저장 기능도 있어요!!

오...진짜 굿이네요ㅋㅋ

오오 7일 지난 글이 리스팀 되는걸 봐서 궁금했는데 이런 곳이 있었군요!

너무 신기하죠 ㅋㅋㅋ 어뷰징일까요?

7일이 지난 글을 리스팀할 수는 있지만 보팅은 안 되는 거겠죠?
가끔 좋은 글을 만났는데 보상기간이 지나 있으면 너무 안타깝더라고요..ㅠ

ㅠㅠ 보팅은 가능하지만 보상이 늘어나지는 않더라구요 ㅠㅠㅋ

스팀픽 최고~!!

ㅋㅋㅋㅋ 스팀픽이 스팀잇응 더 자극시켜 더 좋은 발전으로 나아가면 좋겠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26.66
ETH 2640.26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