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dclick 광고 내기 두려우신가요?

in #kr6 years ago

image-1545748816365.png
크리스마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엔 여러 광고 결과를 알려드릴게요. 광고를 1개만 했던게 아니라 5번이나 했답니다. 아래의 3개의 광고에 모두 제가 냈던 광고입니다. 위드샵광고와 비트윈 광고는 다른 광고사에서 배너를 따와서 했는데, 결과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카카오톡'에서 '포해피우먼'을 검색하시고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image-1545748949353.pngimage-1545748968871.png

광고 결과

광고 결과라 말씀드리는 것은 GA를 통해 분석을 제대로 하지 못했기 때문에 '분석'이란 말을 못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GA-campaign 기능을 이용해서 정확한 데이타를 얻게 되면 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CPC(cost per click) 은 0.1$에서 점점 감소해서 0.03$ 까지 감소했네요. 실제 SBD로 결제된 금액이기 때문에 대량 클릭당 24원 정도라 생각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 그러나 광고비를 낸 만큼 dclick point를 받고, 그 만큼 보팅을 받기 때문에 클릭당 6원정도 사용됩니다.
  • SBD, STEEM의 시세 환차익, 거래소 수수료 등을 계산하지 않은 사용 금액입니다.
  • 하루 동안 소모되는 광고 예산(budget) 1~2$ 정도입니다. (0.52$, 1.14$ 1.00$ 1.25$ 1.88$)
  • 하루에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의 수는 11-32명입니다.

아마 전산상의 문제이겠지만, 아래 그림과 같이 budget에 도달하지 않았는데 끝나는 단점이 있긴 있습니다. 7.498$을 사용했다고 나오지만 광고가 끝나버렸습니다. ㅎㅎ 모든 광고가 다 그렇긴 하지만 아마 전산상의 착오이겠죠.
image-1545748657446.png

다음엔 GA campaign을 이용하여 dclick 광고를 클릭 이후에 어떻게 행동하였는지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이 클릭만 하고 화면을 이탈했는지
  • 혹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클릭하고 내용을 살펴보았는지

다음 결과가 궁금하네요.

내일부터 날씨는 춥다고 하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내용 이해는 다 못했지만, 디클릭에 광고를 줬을 때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리스팀하고 천천히 다시 이해해보겠습니다.디클릭하고 갑니다.😄

ㅎㅎ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있으면 좋겠네요 :)

최근들어 디클릭에 글을 쓰려고 하면 오류가 뜨던데 저만 그런가요?

@forhappywomen 님의 광고를 보고, 저도 몇번 광고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 관심있는 분들에게 노출되면 더 좋을텐데요 ^^;
  • 예를들면 예전의 interesteem 처럼요.
  • 그리고 std 외에 steem으로도 결제가 가능했으면 좋겠고요^^

좋은 방법이네요 :)

비트윈까지는 봤는데 카톡플친까지 내셨었네요
광고효과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ㅎㅎㅎㅎ 재미삼아 테스트 해보는 거죠 :)

광고 많이 내셨군요! 저도 하나 하고 있는데 (우연히 이 글에 떠 있군요) 사실 홍보효과 측정은 어려운 것 같아요.

ㅎㅎㅎ 안그래도 글로리님 광고로 선택했습니다 ㅋㅋ

효과판정이 쉽지 않지만, 한번 추정이라도 해볼까 싶습니다.
노출에 대한 효과는 있지만, 아마 이후 "전환율"은 거의 제로이지 않을까 ㅎㅎㅎ 생각도 듭니다

아 글 작성할때 특정 광고 선택하는 기능이 있는건가요? 몰랐습니다.

자세한 수치나 분석은 못해봤지만, 느낌적인 느낌으로 "노출 효과는 있지만 전환율은 미미" 에 동의합니다.

나중에 한번 살펴볼게요 :)
베드로 병원 홈피 운영하시는 분에게도 이야기하면 스팀잇에서 유입된 사람의 행동에 대한 분석도 가능하지 않으시지 않으까요??

전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홈피이고, 베드로병원은 규모가 크니깐... 쉽게 평가하시리라고 생각도 드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9
BTC 58715.10
ETH 2588.69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