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상 - 고스톱을 좋아하십니까, 포커를 좋아하십니까?

in #kr7 years ago (edited)

고스톱을 좋아하십니까, 포커를 좋아하십니까?

우연히 비트코인에 대해 듣게 되고 이더리움과 알트 코인에 대해 알게되면서
아, 이거다 싶어서 거래소 가입도 하고, 없는 돈이라 셈치고 비트코인, 이더 매수도 하고,
ICO를 통해 사면 나중에 몇십배, 몇백배가 된다더라 허황된 꿈도 꾸며 시간맞춰 요이땅도 해보고,
코인갯수를 늘려야 된다더라 이것 저것 단타로 매수, 매도도 해보고
스팀잇에 가면 정보도 많이 얻고 코인으로 보상도 받는다더라 솔깃해 바로 가입하고 열심히 글도 올리고
헥헥 숨차게 달려왔네요.

블록체인이니 분산원장이니 생전 처음 들어보는 용어들도 열심히 찾아보고 장투니 존버니, 고래니 하는 말들도 배우고, 중년에 제대로 찾은 취미활동처럼 재미도 있네요. 늦게 배운 도둑질에 밤새는 줄 모른다죠 ㅎㅎ

비록 본업을 아주 약간 소홀히 하고, 집안일을 조금 미루기도 하고 밤늦게까지 컴퓨터 앞에 앉아있고, 새벽에 이유없이 일찍 눈이 떠지는 부작용들이 제외하면 괜찮은 소일거리라고 생각합니다

노후준비 해야된다, 애들 학자금 마련해야 한다, 집 모기지 서둘러 갚아야 한다, 분산 투자해야 한다, 해야하는 건 많은데, 하래는 대로 다 잘하고는 있는데, 이쯤에서 돌아볼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손자병법에 나오는 말이라죠. 나를 먼저 알고 세상을 알아야 투자에도 성공하는 거겠죠.

여러분은 고스톱을 좋아하십니까 포커를 좋아하십니까?
저는 고스톱 파입니다. 꾸준히 한점한점 얻어가는 ㅋㅋ 어떠다 '못먹어도 고'를 외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도 하고 상대방에게 피박이나 광박을 씌울 수 있는 행운도 가끔은 있지만 결국은 내 점수를 차곡차곡 쌓아나가야 하는 게임.
포커처럼 내 가진 카드와는 다소 무관한, 다른 사람의 카드를 읽을 줄 아는 눈치나 베팅을 질러보는 배짱은 제겐 전혀 없습니다.

머니 게임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겠습니다. 조급해 하지말고, 안달하지 말고, 흔들리지 말고 나만의 원칙을 지키며.
다 잘 살자고, 다 행복하자고 하는 건데 즐기면서 투자해야겠습니다. 게임처럼요.

고스톱이건 포커건 자기가 잘 하고 좋아하는 걸 즐기자구요~
뱁새도 황새따라가지 않아도 잘 살고 있어요. ㅎㅎ

Sort:  

많을걸 생각하게 되는 글이군요 저는 포커를 더 좋아하지만 고스톱이 그리울 떄도 있더군요! 뭐든 자기에게 맞는걸 하는 것이 좋은것 같기는 합니다!
좋은글 읽고갑니다!서로 소통하며 지내요!

감사합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역시 차곡차곡 쌓아나가면 나중에 크게 돌아오게되겠죠 : )

네, 역시 세월을 이기는 건 없는 것 같더군요.

전 포커파입니다~ 심리전과 팽팽한 긴장감이 좋다라구요 ^^ 코인판은 어려워요 화이팅!

적당한 긴장은 인생을 즐겁게 만들죠~

많은 철학이 느껴지내여 고 스톱 필요하져

감사합니다. 팔로우했습니다. 자주 뵈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010.25
ETH 3401.16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