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는 이야기] 미국에서 한국 TV 시청하기~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벌써 한 주의 반이 지나간 수요일 저녁입니다.
내일은 쉬는 날이라 이 저녁이 더욱 평화롭게 느껴집니다.

지난 일요일에도 배부른 돼지의 하루를 보내면서 스팀잇에 포스팅을 해야지 하고는 어영부영 보내버렸네요.
오랫만에 아침 해먹고 치우고, 점심 해먹고 치우고, 저녁 해먹고 치우고~ 삼시세끼를 달성했습니다 ㅎㅎ
중간중간 한국 드라마도 보구요~

며칠전 약국 손님 중 한 명이 제가 Netflix 를 구독하고 있는지를 묻더군요. "미스터 선샤인"을 봤냐구요.
플로리다에는 은퇴한 노인 분들이 많이 거주하고고, 또한 제가 사는 곳 가까운 곳에 에어포스 베이스가 있기 때문에 은퇴하신 군인 할아버지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한국 전에 참전하셨던 분들도 자주 만나죠.
저를 만나면 항상 옛날 이야기 하기를 좋아하시고 또 현재의 한국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죠.
그래서 Netflix 에서 한국 드라마도 가끔 찾아보기도 하나봅니다.

십여년 전에는 한인마켓에서 한국 드라마를 비디오 테잎으로 대여해 보곤 했었습니다.
물론 그것도 엘에이의 한인 타운에 살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었고... 플로리다로 이사온 이후에는 몇년동안 한국 티비는 전혀 못보고 살았었습니다. (인터넷 조차도 모뎀이었기 때문에...)

하루 종일 다운받아서 1시간 시청하던 시절도 있었지만, 이제는 스트리밍 서비스들도 많이 있어서 거의 실시간으로 한국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네요.

더군다나 최근에는 Netflix 에 한국 영화나 드라마들이 엄청 많아졌습니다.
K-dramas 라는 장르도 따고 만들어져 있구요.

Screen Shot 20181209 at 6.53.06 PM.png

최근에 시작한 "알함브라의 추억" 이라는 드라마는 Netflix Originals 로서, 한국에서 방송된 후 거의 1시간 이내에 업로드가 되네요.

편리하기도 하고 좀 뿌듯하기도 하고 그러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zorba님이 floridasnail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8/12/12]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004 볼티모어 floridasnail/td> 플로리다 starjuno 보스톤 <t...

알함브라궁전의 추억은 거의 동시반영이군요
넷플릭스도 대단하네요..
뿌듯하기도 하군요

와 넷플릭스 대단하네요

넷플릭스 최고..!
주변에 넷플릭스 보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걸 느껴요!

오ㅋㅋㅋㅋㅋ 외국에서도 넷플릭스에 우리나라 드라마가 뜨는군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넥플릭스
저도 주변에서 추천하던데
한번 가입해봐야겠네요 ㅎㅎ

이제 헐리우드도 거의 넷플릭스가 점령한 것 같습니다 ㅎ
쉽게 한국 드라마를 시청하는 일 반가운 일이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외국에 나가 사시면 고국이 많이 그립다고들었습니다.
이런 방송이나 드라마를 통해 해소하고
국내 소식도 들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지요.

Hi @floridasnail!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114 which ranks you at #321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22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한극드라마 한국예능도 업데이트 많이되고 진짜 최곤거같아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5
BTC 67020.94
ETH 3270.13
USDT 1.00
SBD 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