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팟캐스트 준비하고 계세요? 이 프로그램 어떤가요?

in #kr6 years ago

DSLR은 없지만 영상촬영용 4K 카메라와 마이크는 있어 원본 촬영정도는 저희가 직접 하지만

ㄷㄷㄷㄷㄷㄷ 댓글 단 제가... 민망해집니다. Mac Pro에서 Final Cut Pro로 작업해야겠네요. 죄송합니다. 몰라뵈었습니다. 더욱더 친하게 지내고 싶네요. 절대 제가 4K 카메라와 마이크 때문에 그런 것 아니라는 점을 두번, 세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아무튼 지금도 친하지만 앞으로 더 친하게 지내욥. ㅎㅎㅎㅎㅎ

Sort:  

흑흑 어차피 저는 영상촬영 못하고 저희 남편이....;;; ㅎㅎㅎㅎㅎ
뭐 당연히 그거땜에 하늘님하고 친하겠어요!! 하늘님덕에 여러번 웃고 갑니당!! 근데 뭔가 촬영해 드려야 할것만 같아요 ㅋㅋㅋ

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분들이 저 때문에 웃을 수 있으면 저는 잠시나마 광대라도 되겠습니다. ^^

4K 촬영하면 촬영이야 그렇다쳐도... 용량이 ㅎㄷㄷㄷ 해서 작업하기 만만치 않겠어요. 하긴 촬영만 직접하지 편집은 직접하지 않으실테니~ 외주를 주거나 하겠죠~ ㅎㅎㅎ 굳이 저 때문에 일 만들지는 않으셔도 되요. ㅎㅎㅎ 다만 장비가 있으면 활용하면 좋겠다는 작은 의견입니다. ㅎㅎㅎ

네, 편집도 처음에 해보려고 했는데... 포샵 일러스트 인디자인까지는 어케 조금씩 하는데 영상편집은 시간이라는 개념이 들어가잖아요, 소리하고. 저는 진짜 못하겠더라고요 용량도 만만치 않고요. 그래서 그냥 친한 감독님께 일절 맡기고 있어요.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짧은 소개용 다큐를 여러차례 만들었던 터라 활용은 잘 하는 편입니다 ^^ 물론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라도 뭔가 더 만들고 싶기는 하네요 ^^

씽키님 매력 빵빵터진다 진짜~! 포샵, 일러스트, 인디자인까지 조금씩 하실 줄 아신다니~ 의외로 멋진 모습도 더 가지고 계시네요. ^^ 저는 그냥 제가 가끔 필요할 때 사용하는 용도로 포샵, 일러는 하는데 재미도 없고, 그냥 간단하게만 하는거라서 제가 활용하기에는 충분하긴 해요. 근데 영상은 간단한거 몇개 만들어봤는데 재밌더라고요. ㅎㅎㅎ

짧은 소개용 다큐를 여러차례 만드셨다니 ㅎㅎㅎㅎ 그 쪽 업계에 대해서 모르는 부분들을 알게 되네요. 저는 처음부터 끝까지 다 그냥 외주 주는 줄 알았거든요. ^^

물론 대부분 그렇게 하시는데.. 비용절감 때문에 그랬던거였어요 ^^ 다행이 지원받는 전시라 장비마련을 할 수 있었는데 전체를 외주로 주자니 도저히 비용을 맞출수가 없더라고요. 남편이 저보다 사진을 훨씬 잘 찍거든요. 그래서 영상도 찍을수 있을거라고 생각한 거였는데 일반 사진하고 좀 다르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주요 영상은 맡기지만 스케치 영상 정도는 저희가 커버하는 편이에요 ^^

갤러리도 하면서 전시기획이나 프로젝트를 주로 하지만 부업(?)으로 편집디자인일을 같이 하고 있어서요. 전문은 아니고 그냥 조금 하는 겁니다 ㅎㅎㅎ 사실 알고보면 다 비용 줄이느라 직접하는것일 뿐이에요. 속사정을 보면 멋지다기 보다 뭐... ㅎㅎㅎ 그런겁니다 ㅋㅋ

아, 핵심은 비용절감으로 인한 부분이군요. 갑자기 지난 번에 작성하신 글들이 오버랩되면서 약간 서글퍼지려고 합니다. 같은 하늘을 바라보고 살고 있지만 살아가는 세계가 다르다고 해야 하나요? 그래서 제가 모르는 것이 너무 많네요. 그래도 지난 번 글들을 봐서인지 지금 이 댓글 적어주신 것으로 만감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멋진 것은 멋진 겁니다. 씽키 요정님~! ^^

ㅋㅋ 뭐 그래도 비용때문에 하기 싫은일 우울해서 하는건 아니고 즐겁게 하고 있으니까 서글퍼까지 하시진 않아도 됩니다! 기쁨과 즐거움이 없다면 아무리 돈을 많이 벌어도 보람이 없잖아요 ㅋㅋ
요정은.. 마아냐님도 한번 불러주셨는데 아무리 들어도 적응이 안됩니다 +_+ ㅋㅋㅋ

즐기면서 한다면야~ 함께 기뻐해드리겠습니다. 맞아요. 기쁨과 즐거움이 없다면 진짜 아무리 돈을 벌어도 보람이 없지요. 사람 한명도 다니지도 않는 곳에 집 한채 달랑 있는 허허벌판에 1년동안 생활해야 하고 일당 20~30만원씩 준다고 해도 사람들이 아마 거기 가서 일하지는 않을겁니다.

그리고 요정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저는 이미 익숙해져서 하늘 왕자 또한 너무 익숙하..........................응?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5348.61
ETH 3557.74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