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귀에 핀란드] 2-1화 오로라 뜨는 산타마을 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숨을 가만히 하고 커다란 연둣빛 손바닥 아래 서서 온 몸으로 하늘을 지탱해봅니다. 한쪽 하늘을 바라보고 있자면 다른 한쪽에서 스르르 커다란 손이 나타납니다. 연둣빛 광채가 우리의 머리 위로 무겁게 하늘을 덮더니 이리저리 춤을 추며 세상을 뒤흔듭니다. 그 옛날 이곳의 밤을 지키던 사람들은 하늘을 보며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쉽사리 설명되지 않는 자연의 손길을 느끼며 인간의 작음을 고백했을까요.

2-1-1.jpg
▲ 핀란드 로바니에미(Rovaniemi)에서 찍은 오로라(northern light)

아무리 과학적인 설명을 들었다 해도, 눈으로 보면 그저 신비롭기만 한 오로라가 보이는 핀란드 로바니에미 산타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보아도 보아도 들어도 들어도 신기한 오로라(northern light)를 일상으로 경험하는 저의 고백, 이번 ‘내귀에 핀란드’ 에피소드 안에 가득 담았습니다.

오로라는 북극선(arctic circle)이 지나는 핀란드 라플란드 지역에서 잘 보실 수 있고요. 9월 말부터 3월 말까지가 오로라 관측 시기입니다. 백야가 있는 여름에는 하늘이 밝아 오로라가 보이지 않거든요.

로바니에미 현지에 있는 사파리업체를 이용하시면 90~100유로 정도로 오로라 헌팅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오로라 스팟까지 데려다 주는 픽업서비스, 소시지와 스프 같은 간단한 야식 등을 포함한 가격입니다. 하지만 내가 신청한 날에 오로라가 보이지 않았다고 해서 환불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오시기 보다는 현지에 오셔서 오로라 예보를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2-1-2-1.jpg
▲ 지수가 3 이상이고 기상이 좋다면 기대해도 좋은 오로라

‘하늘이 맑은 날 + 오로라 지수가 3이상인 날 + 빛이 없는 탁 트인 곳’ 등 몇 가지 요소가 완전하게 충족해야만 볼 수 있는 연둣빛의 기적! 저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넉넉한 기간을 갖고 오셔야 오로라를 만나실 확률이 높다고 꼬~옥 말씀드리고 싶네요.

자세한 내용은 저희 방송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전 세계 어린이가 산타에게 편지를 쓰면 도착하는 세계 공식 산타우체국이 있는 산타마을 소식까지 함께 담았습니다. 흐릿해진 여러분의 동심이 다시 살아나는 시간이 되실 거에요!

2-1-3.jpg
▲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핀란드 로바니에미 산타우체국으로 보낸 편지

내귀에 핀란드 들으러 가기
🎧팟빵: http://www.podbbang.com/ch/16189
🎧아이튠즈: 검색창에 내귀에 핀란드 치시고 엔터~!

Sort:  

와아, 안그래도 페북으로 핀란드 정보를 찾아보고 있었는데 정말 좋은 컨텐츠를 찾았네요! 아침부터 좋은 방송 듣고 출발합니다 :D

감사합니다! 핀란드 정보가 필요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앞으로 더 다양하게 주제를 다룰 예정이에요ㅎㅎ

넵! 제가 다음에 해외여행을 하고 싶어서요! 거기에 필란드도 속해 있어서 그냥 정보나 영상같은 것만 접하고 있어요! ㅎㅎㅎ 아직은 그림의 떡이지만 조금씩 조금씩 스며들수 있으면 좋을것 같아서요 :D

2번째 사진 너무 신비롭네요! 저런 광경을 실제로 한 번 꼭 보고 싶습니다 ^^

저희 집 근처에 있는 병원 공터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멋지죠.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Great blog post & Images. Greetings from Finland :)

Kiitos! Terveisin Rovanimista! :P

사진으로 봐도 멋지네요. 보팅하고가요~ ^^

매번 찍었지만 눈으로 보는거랑 또 달라서 좋은 사진 건진게 많진 않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팟캐스트 재밌어요 ㅋㅋ

앗, 여기선 포스팅만 읽고 가는 분들이 많은데ㅋㅋ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죽기 전에 오로라 한번 보고 가야 할텐데.. -ㅅ-;;
잘 봤습니다. ㅎㅎ

시간과 마음만 있다면 정말 어렵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꼭 한번 놀러오셔요! ㅎㅎ

오로라 보는 게 소원인 저로서는 그저 부럽다는 생각만 드네요 ^^ 핀란드 헬싱키에 12년전에 가본 적 있는데 이 글을 보니 그 당시 추억이 떠오르네요^^ 업보팅 및 팔로우하고 갑니다^^

나중에 헬싱키 한번 더 들르신 후에 북쪽 라플란드 오셔서 보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핀란드는 공기도 여전히 좋아서 숨이 확~ 쉬어지실 거에요!

오.. 알겠습니다 ^^ 공기는 뭐 최고일 듯요. 감사합니다 😊

핀란드 가보고 싶은데.. 사실 여기보다 추워서 조금은 망설여 집니다. 빨리 봄이 왔으면 좋겠네요.ㅎㅎ

캐나다 추위도 핀란드 못지 않을 것 같은데요!! ㅎㅎㅎ 저도 빨리 봄이 왔으면 ㅠㅠㅋ

멋진데요? 핀란드는 안 가봤는데 궁금하니 팔로우합니다.

감사합니다! 한번 놀러와 보셔요~

(๑>◡<๑)필란드 꼭 가보고싶은 나라 중 하나에요~ ㅎ 가끔 소식보러 올게요~ ㅎ

담백하지만 꽤 매력있는 나라에요! 저도 포스팅 보러 놀러가겠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979.07
ETH 3124.67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