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love Challenge 스팀잇이 좋은 이유] 멋진 어른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png

[그대라는 사치 - 한동근]
담 생에는 이 노래 한번 제대로 불러보고 싶네요.ㅋㅋ


안녕하세요 미술관입니다~~

요새 하고 있는 이 챌린지에 플로르(@madamf)님이 제 이유를 보고 싶다고 이야기를 해주셔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네요.ㅎ
지목하는 챌린지는 아니었던 걸로 아는데.. 굳이 지목을 해주신 플로르님에게 우선 감사드립니다~~~ 하하 진심이에요.ㅋ

스팀잇에 관한 글을 몇번 적기도 했어서.. 살짝 망설였지만.. 뭐 어떤 대상에게든 좋아한다고 표현하는 건 많이 할 수록 좋은 거니까요.(전 츤데레랑은 담 쌓은거 같아요.ㅋ 살짝 부럽기도 한데..ㅎㅎ)


사실 전 sns나 블로그에 익숙하지 않았아요. 여기 스팀잇에 그런 분들이 꽤 있는 걸로 알고 있지만 ㅎ
처음 한 블로그는 아팠던 한 사람을 위해, 그 사람이 좋아하던 시클라멘이라는 꽃의 성장기를 쓰는 편지 같은 거였어요.
물론 그 글이 많은 힘이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쓰는 즐거움을 살짝 간봤던 거 같아요. 책을 많이 읽은 것도 아니구, 글이나 말을 잘 하는 편이 못 되어서 나랑은 다른 세계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은근히 뿌듯하더라구요 ㅎ
굳이 책을 쓸 정도로 필력이 없어도 내 진심만 담을 수 있다면 누군가에게는 도움 혹은 위로가 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했던 거 같아요.

그러고 또 한참을 하지 않았는데...
스팀잇이라는 곳은 상당히 신기한 곳이었죠.
그래서 여기에 계시는 분들처럼 모르는 사람들을 향해 글을 쓴다는 용기를 내게 되었구요.
제가 신기하다고 말하는 거에 보상은 1%도 들어가있지 않았어요 처음에는.ㅎ(지금은 보팅 누구했나 다봐욧!!! ㅋㅋㅋㅋ)

그냥 이 사람은 왜 이런 걸 이렇게 진심으로 말해주고 진심으로 가르쳐주지?

이 생각에 너무 신기했거든요.ㅎ

아 서론이 넘 길어지는 거 같으니!!! 챌린지에 본질로 들어가겠습니다.

제가 스팀잇을 좋아하는 이유를 글로 적으려니 이건 좀 생각을 많이 해봐야겠다 싶어서..
꽤 오래 생각했던 거 같네요.(네 맞아요 평소 글은 글 쓰면서 생각해요.ㅋㅋㅋㅋ 나오는대로 적는거죠. 그게 즐겁기도 하고. ^^)


주인공은 항상 마지막에 나오는 것! 역순으로 갑니다~~~

셋째. 배우는 게 참 많아요.



과학이 발달하여 인간의 수명이 많이 늘었다고는 하지만 어쩌면 반은 살아온 인생이기에.
제 인생 목표 중에 하나는 멋있게 늙어가는 거에요. 늙어간다는 말이 좀 그러니 멋있는 어른이 되어간다고 하죠.

인턴.jpg

정말 좋아하는 영화 중에 하나가 [인턴]인데.. 이 영화에 나오는 로버트 드니로는 정말 멋있는 어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이 영화 언젠가 포스팅 할거라능...)
이 영화에서 로버트 드니로가 멋진 어른이라고 생각되는 이유는 엄청난 경험이나 지식을 가진 어른이라서가 아니라 그 사람을 진심으로 이해해주고 스스로 해쳐나갈 수 있는 여지와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다는 거였어요.
거기에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맘에 와닿는 충고를 해줄 수 있는.

이 영화 보면서 멋지게 늙어간다는 거에 대해서 많이 생각했던 거 같은데
저의 사람에 대한 좁은 지식과 경험을 넓힐 수 있도록, 그래서 멋진 어른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배우고 있는 공간이 바로 이 스팀잇이라는 곳이에요.

처음 블록체인에 관심으로 들어와 다양한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지요.

얼마전에 제 멋진 선생님에게 평생 배움이라는 것에 대해서 들은 적이 있어요.
그런 평생 배움을 전 여기 스팀잇이라는 곳에서 하고 있는 거 같네요 ^^

둘째. 사람을 바꾸는 곳.



공부를 하면 할수록 블럭체인 혹은 가상화폐라는 신기술이 세상을 바꿀거라는 생각이 줄어드는 게 사실입니다.
분명 가능성이 있고 잠재력도 있는 기술이죠. 그래서 저도 투자를 하고 있고요.
하지만 한계가 더 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스팀이라는 블록체인 기술도 마찬가지에요. 전 스팀에 기반을 둔 스팀잇이 기존 SNS세상을 바꾼다거나 뭔가 혁명적인 발상의 전환을 가져올거라고 이젠 생각하지 않아요. 기존 인터넷의 SNS와는 다른 가능성들이 있기에 조금이라도 투자를 하고 잘되길 바라고 있을 뿐이죠.

하지만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제가 몸 담고 있는 스팀잇은 사람을 바꿀 수는 있어요.

제가 바뀐 것처럼.

힘들어 하는 사람을 위로하고 다시 서게 할 수도 있고 우울한 사람에게 웃음을 줄 수도 있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서 한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공간이에요.
그런 사람들이 모여서 사회도 바꿀 수 있는게 아닐까요?^^

마지막 두둥~~~ 제가 스팀잇을 좋아하는 이유 1등은!(왠지 넘 뻔할 거 같긴 한데..--)




위에 두 가지를 가능하게 해준 사람들입니다. ^^(아이디 다 쓰다가 때리쳤어요.ㅋㅋㅋㅋ)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 글 보면 아실지도 모르겠지만 전 아직 어른이란 말이 어울리지 않는 사람인 거 같은데
지금처럼 여기서 많이 보고 배우면 정말 멋진 어른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느낄 수 있도록 저도 노력하겠습니다.

뻔한 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
따로 지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전 플로르님이 지명해줘서 너무 좋았지만 ㅎㅎ

마지막으로 제가 항상 많이 배우고 있는 @megaspore님의 글이 생각나서 마지막으로 노래 하나 올릴게요~~

후문.jpg

리안님 돌아오셔요~~~

Sort:  

오호ㅎㅎㅎ 저랑 이유가 비슷하시네요ㅎㅎㅎ
저도 사람때문에,
다양한 시각들로인해 발전하는 제 모습때문에,
많은 글로인한 배움때문에,
그래서 스팀잇에 계속 남아있는 것 같아요 ^-^ ㅋㅋㅋ

저 세가지 이유로 제가 스팀잇에 남아있는데,
미술관님을 비롯한 다양한 분들이 많이 도움(?)을 주신 것 같아요 ㅎㅎㅎ

뜬금없지만 감사합니다 ^-^ ㅋㅋㅋ

흐흐흐 제가 좋아하는 분들이 비슷한 이유라고 하시니 참 좋네요 ^^
배우는 게 많다는 건 참 좋은 일인거 같아요. 단순히 SNS의 글을 읽는것이 아니라 배움의 터가 되는 것이니 ^^
제가 더 감사합니다 뉴이즈님~~ ^^ 왠지 라라님도 비슷한 생각이라 이 댓글에 보팅하고 가신듯?ㅎㅎ

이게 근데 글짓기라는게 그런거 같아요
단순히 제 생각입니다만,

전문가들이 쓰는 글에서 얻는 재미와
비전문가들이 쓰는 글에서 얻는 재미가
무척 다른 성질의 것으로 느껴지더라구요.
물론 영양가를 따지고 총점을 매기자면야 전문가를 어떻게 이기겠냐만 이런 커뮤니티 환경에서는 모두 그 나름의 가치가 있는거 같네요.

하고싶은 말은 이거죠
다 같이 많이 포스팅하자 ㅋㅋ

재미있게 잘 보고가요~!주말 잘 보내십셔!

ㅎㅎ 맞아요. 다 같이 많이 포스팅하자!!!
아 게을러 자주는 못쓰지만 꾸준히는 써보겠습니다.ㅎ
저두 전문가 분들의 글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우지만 그냥 소소한 일상생활 이야기 적으시는 분들의 글이 더 좋을 때가 있습니다. 더 많이 배울 때도 있고요. ㅎ 그게 스팀잇의 매력인거 같아요 ^^

스팀잇 = 소통 = 사람
맞는거 같아요

넵. 그 사람들 보고 저도 계속 글 쓰고 댓글달고 남아있는 거 같아요.ㅎ
그 사람이 스팀잇의 가장 큰 매력인듯 ㅎ

ㅎㅎ맞는거같아요~~ 전 이제 몇일밖에 안되어서 배우는건 어떤경로로 배우는게 좋은지 아직 감이 잘 안오네용

그냥 좋아하시는 분들 찾아다니시면 될 거 같아요. 딱히 뭘 배워야한다고 생각하지 않으셔도
진심으로 생각할 거리들을 주시는 분이 많으시니 읽다보면 배우는 게 분명 생기실 거에요 ^^

바뀌고 있다는 말 공감해요:)
저도 하기전과 하고 난 후가 차이가 남....ㅋㅋㅋ
스팀잇이 좋은 다른 이유는 마음에 드는 글을 내가 보고싶을때 언제든지 찾아가서 읽어보는 것도 너무 좋아요:) ㅎㅎ

ㅎㅎㅎ 맞아요!! 저에겐 야야님의 즐겨찾기글이 있죠!!! ㅋㅋ
스팀잇 하면서 저도 상당히 많이 바뀐 거 같아요. 물론 좋게~~~
그것도 어디서 돈을 내도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배우면서 바뀌는 거 같아서 참 좋네요 ^^

지금은 보팅 누구했나 다봐욧!!! ㅋㅋㅋㅋ

보팅하러 왔습니다!!!ㅎㅎ
영화 인턴은 개봉할 때부터 너무 보고싶던 건데...
아직도 못 봤어요

스팀잇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처음도 끝도 사람임에 공감합니다^-^

ㅎㅎㅎ 네 다 봐요!!! 금액은 안봐도 누구하셨나는 봐요.ㅋ 답방도 해야하니.ㅋㅋㅋ
인턴 한번 꼭 보세요..영화도 재밌고 감동도 있고 괜찮은 영화입니다~~

뭐를 하든 항상 사람이 제일 기쁘게 해주고 힘들게 해주는 거 같은데...
여기도 마찬가지인거 같아요. 확실히 스팀잇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람이죠 ^^

정말 이곳의 많은 분들께 많은 것을 배우고 있는 1인 여기 또 있습니다. ^^
그렇게 배우고 몸에 베이면 멋인 어른으로 저도 성장해 나갈 수 있겠죠? ^^ 스팀잇, 그리고 이웃분들 화이팅입니다. ^^

화이팅!!!!
참 다양한 분야의 분들이 계셔서 이것저것 전혀 알지 못했던 것들도 많이 배우고 있는 거 같아요.ㅎ
jhani님은 이미 넘 멋있으셔서.. ^^ 지금처럼만 하시면 될 듯 ㅎㅎㅎ

안녕하세요. @pepsi81 입니다. <허스토리> 밋업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매권을 드리고 싶은데 메일 주소를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니면 제 메일([email protected])으로 메일 주소를 알려주심 예매권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아.. 죄송한데 제가 참여를 한게 아니라... 홍보해가 발동해서 보팅이 들어간거 같아요.. 자동 보팅이 되다보니. ^^
티켓은 보내주실 필요 없고. 허스토리 밋업 잘 치르시길 바랍니다~~ 응원할게요 ^^

네 감사합니다. ^^

이젠 정말 이곳에 계신 분들이 궁금해서 멈추지 못할것 같아요.
이곳에 와서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고 좋은 글도 많이 읽고
세로운 세상을 만났다는 생각을해요.
미술관님도 만나서 진심으로 기뻐요 ^^

저도 yellocat님 만나서 넘 좋습니다~~ 제가 원래 좋아하던 고양이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되고.
혹시 언젠가 고양이를 가족으로 맞이하면 많이 여쭤볼 수 있을 거 같아요 ㅎㅎ
참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세상인 거 같아요 저에게도. 제가 그 안에 있다는 게 너무 좋구요^^

스팀잇이 좋은 이유를 솔직하고 담백하게 말해 주셨는데요..
읽기 편하고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면 그게 좋은 글이겠죠..
미술관님은 그런 의미에서 멋진 글을 쓰고 계십니다..ㅎㅎ

헐.. 멋진 글이라고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직 글솜씨는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ㅎㅎㅎ
제 진심이 조금이라도 전해졌다면 정말 다행이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111.37
ETH 2571.51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