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s GTA5 story] 일상생활 #15 교통안전 캠페인(빗길 과속 운전의 위험성)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DO's GTA5 story입니다.

활기차...지 않은 월요일입니다.

주말에는 완연한 봄날씨인 것 같았는데, 전국적으로 봄비가 내려 날이 다시 주춤하고 있군요.
일반적으로 눈길과 빗길에서 사람들은 눈길을 더 위험하다고 인식하여 감속주행을 하는데요, 빗길도 똑같이 위험합니다. 많이 미끄러워요. 그래서 오늘은 빗길 운전의 위험성을 다루겠습니다.

일상생활, 교통안전 캠페인(빗길 과속 운전의 위험성 )

약혐(피는 안나오지만 사고가 남)주의

오늘은 비중 없는 @Kibaek 에게 큰 비중을 줄 것입니다. 운전대를 넘기기로 했어요.

크기변환_크기변환_1.png

현실세계처럼 비가 오고 있는 꿀꿀한 배경으로 시작하겠습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2.png

차량은 갈리밴터(방탄)로, 고급진 SUV차량입니다. 513,000$짜리 차량이에요.
(DO's GTA5 story는 저급한 차량으로 실험을 하지 않습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3.png

죽음의 레이스! 시작합니다. (오래살기위해 하이바 착장, 아니 헬멧.. 착장)

크기변환_크기변환_4.png

일상생활에서는 그런 분들 별로 없으시겠지만, GTA5는 누굴 죽이고 도망가고, 어딜 빠르게 가서 훔쳐야 하는 게임 특성상 출발했다 하면 무조건 풀악셀입니다.
(레이싱게임에서도 3, 2, 1 go! 했는데 스무스하게 출발하시는 분 없으시겠지요)

  • 비가 와 미끄러운 노면에서 풀악셀을 자행했다간 조향능력이 떨어집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5.png

차량 좌측 앞바퀴 앞 물튀김 보이시나요? 한번 부딪혀도 아랑곳하지 않고 풀악셀갑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6.png

복습: 비가 와 미끄러운 노면에서 풀악셀을 자행했다간 조향능력이 떨어집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7.png

아직까진 차량이 멀쩡하네요. (그랬다고 현실에서 좋은 차타고 막 밟을 순 없을걸요? 수리비가.. 여긴 게임이라 가능합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8.png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 물튀김 보이시나요? 어김 없이 풀악셀 갑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10.png

비가 많이와서 노면에 물이 흐르는 상태, 특히 고인물이 있는 지역에서 수막현상이 일어나곤 하는데요.
이 현상이 일어나면 조향, 브레이크, 악셀 모두 제어가 안됩니다. 그래서, 빗길 감속 주행을 하라는 거지요.

차선을 이탈하면서 수막현상이 시작됩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11.png

인도로 미끄러져나가는 차량입니다. (설정 없음, 실제 정상 주행중 미끄러짐 현상)

*실제 게임내에서 비가 내리면 조향능력이 현저히 떨어져 초고속, 풀악셀로 달리면 차가 미끄러져 버립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12.png

한 행인을 치어버렸고요. 두번째 행인이 오지말란 제스쳐를 취하고 있지만

크기변환_크기변환_13.png

두번째 행인까지도 하늘로 밀어버리는 참사가 일어났습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14.png

멈출 수 없던 차량은 전봇대와 교각의 울타리를 들이받으면서 전복하기 시작했고요(창문 환기모드)

크기변환_크기변환_15.png

차의 구성품들을 하나씩 떼어내면서

크기변환_크기변환_16.png

데굴데굴 굴러서

크기변환_크기변환_17.png

잔디가 얕게 깔린 둑방앞에서 멈출 수 있었습니다. 차는 전복되었습니다. 하마터면 떨어질 뻔했네요.

크기변환_크기변환_18.png

사고가 난 이후, 몸을 가눌 수 있다면 사고 차량 밖으로 이탈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기변환_크기변환_19.png

사요나라 (여기 둑방 끝이었지 참)

크기변환_크기변환_20.png

좋은 삶이었다.

  • 이 포스팅에서 일부러 미끄러지는 것 처럼 운전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빗길 풀악셀이 야기한 미끄러짐입니다.
  • 상대적으로 눈길보다 빗길에서는 속도를 크게 줄이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데, 폭우가 아니더라도 속도를 조금 줄여 운행하시어 안전을 도모하시기 바랍니다.

*운전자: @Kibaek
*가해자: @Kibaek

*피해자: @feeltheair

오늘 @Kibaek에게 큰 비중을 주어 행복한 도선생입니다.

GTA5 (steam ver)
in game id : SJ_ricardo
-PC info-
i5 7600 + gtx 1060 6gb + 16GB ram + NVMe ssd!

Sort:  

높은 비중으로 출연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하하

뭔가 안좋은 쪽으로 출연하게 해드려서 송구합니다.

ㅋㅋㅋ재밌게 봤어요

감사합니닼ㅋ 원래 계획했던 것이 아닌데 하나의 컨텐츠가 되었습니다.

반응이 좋아서 저도 기쁘고 쁘듯합니다

다음에도 안 좋은쪽으로 비중을 늘려드리겠습니다

힝...이거슨...겜 하면서 영상 찍으시고 그걸 캡쳐해놓으신건가요?
문득 겜 중에 어찌 캡쳐하지?란 의문이..
아스팔트에 튀기는 물방울, 보았습니다ㅎ

처음에는 겜하면서 순식간에 타탁 스크린샷을 눌렀는데요. 그러다보니 중요한 순간을 단 한순간도 못잡는 것 같아서 동영상으로 먼저 찍어놓고, 후 처리합니다.ㅎㅎㅎ

그런데 포커스가 스크린샷에 맞춰있다보니 그 영상 자체가 바로 유툽 클립화 시키는 것도 모양새가 안나와서.. 아직 제가 스토리에 부실해서 그 작업은 연습중에 있습니다 .ㅎㅎ

허허...이건 나중에 vr로 구현되면 현실이랑 분간 못하겠는데요
역시 운전은 안전운전 해야 겠네요
게임이나 현실이나 목숨은 소중하니까요 ;D
짱짱_작은거.gif

말씀대로 이거 VR 구현하면 진짜 분간안되서 힘들 것 같습니다. 궂은 날씨엔 안전운전 !!

진짜... 안전운전 해야하겠네요.... ㅎㅎㅎ 저... 저렇다니... 하지만 어디까지나 게임이니까 가능한.... 일이라는것.... 다들 안전운전 합시다.... ^^

게임이니까.. 살아남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앗 게임으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시네요.^^
빗길에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제가 직접 보여드리자니 너무나도 위험하여, 그래도 사실성이 매우 높은 게임이라 현실에서도 저리 운전하면 비슷하게 사고가 날 것이라 생각하셔도 될 것 같아요 ㅎ.. ㅎㅎ

조선소로 가십시오

자막읽듯이 사진마다 계속 읽고 있네요

사실 조선소로 가야하는 미션인데 못가고 저렇게 된겁니다.. ㅎ... 신스틸러 죄송합니다.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감사합니다! 방문하겠습니다!

ㅎㅎ 뭔가했더니 게임이야기였군요..우리 아들이 이게임하던데 옆에서 보니 잼나보네더군요~ ^^;

범죄를 다루기 때문에 미성년자 이용불가지만,
확실히 스트레스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저는 이런 캠페인(?)도 열고요. . . ㅋㅋ .. 그랬다고 하여 엄청 잔인한 게임은 아닙니다. 사실적인 것이지요!

ㅋㅋㅋㅋㅋ 역시 현실성 있게 잘만든 gta ㅎㅎ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ㅎ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스티밋에서 유튜브 방송으로 조금씩 핫해지는데... @feeltheair님도 슬슬 준비하셔야 되는 것 아닌가요? ㅋㅋㅋ 우선 파일럿영상으로 플레이 영상 조금씩 뿌리시고~ ^^

네 저도 그래서 안그래도 준비하고 있는데 편집 기술은 없어가지고 파일럿영상조차도 매끄럽지가 않네요ㅎㅎ ㅠㅠ 파일럿 하나는 올렸습니다 큭 얼른 노력해서 만들어볼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203.60
ETH 3513.52
USDT 1.00
SBD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