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일기 1일차] 한달넘게 가상화폐를 접한 후

in #kr7 years ago

코인일기 1-day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




가상화폐를 접하며, 내가 자주 들은 말이다.
버스기사는 우리를 기다려 주지않는다 ..









18b7c26d2312f1e2c76f3011cf9095c8.jpeg

이런 기사는 존재하지않는다.

나의 첫 코인은 에이다 70원 시절이던 약 11월 말로 기억된다.
아무것도 모르고 여윳돈 20만원으로 장난으로 넣어둔 돈은,
50%이상의 수익과 함께, 날 코인판으로 매몰았다.

자고로 돈은, 노력해서 벌고 노력한 만큼 쓰는게 옳다 생각한 나의 신조가 와르르 무너졌다.

1일.png

18.01.08 현재 / 최초 200.000 시작 .

11월말부터 ~ 지금까지 가격을 생각하면
못해도 모든코인들은 최소 3배에서 ~ 20배 이상 올라간 코인이 있는데,
나의 총 보유자산을 보고 의아한사람도 있을거 같다.

"그냥 20만원 리플에 넣어만 놓아도 400만원 번거아니야? 저바보 "


그렇다.. 나는 바보다.
주식과 가상화폐에 무지하던 바보였다.
살까?말까 안절부절하였고
사고 조금이라도 가격이 떨어지면 팔아야 하지않나 생각하고
인터넷커뮤니티의 코인관련 글을 보며 살까? 팔까? 우유부단하였다.

지금에야 생각하면, 그려진 그래프를 보고

"아 이떄 사고 이 떄 팔았어야했는데..."

라고 후회만 할 뿐이다.

근 한달넘게 가상화폐를 접으며 느낀건

가격의 유동성이 크다는 것

예전이라면, 지금 떨어진 저 퀀텀과 웨이브를 팔겠지만
지금은 웬만하면 놔둔다.

놔두면 오르는 경우가 많아서 ...

근데 이걸 알고 내 스스로에게 팔지말아라. 기다려라. 짧아도 3일은 보자 .

라고 아무리 되네여도.

내 돈이 초단위로 계속 떨어지는걸 보고 있으면

사람마음이 마음같지 않고 자꾸 팔고 싶어진다 ...

냉정함과 이성을 흔들리게 하는 코인..

너무 매력적이다 ..

지금도 "저 가격에 왜샀지 ... 저떄 팔걸 .."

후회하지않으려 해도 후회 한다.

만족할줄 알아야한다는걸 알지만 쉽지않다.

돈은 정말 무섭다 .

얼마나 더 많이 배워나가야 할까 ..

Sort:  

저도 가상화폐 관심많은데 글 잘 읽었습니다! 팔로우 하고 가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가상화폐속은 마치 세렝게티 초원같습니다..
조심하셔요 !!

ㅎㅎ 그게 당연한 사람심리 아닐까요 ㅎㅎ 저도 15만원으로 시작했는데
번것에 만족합니다 ㅎㅎ 그냥 존버했으면 훨씬 더벌었겠지만요 ㅠㅠ

저는 아담이 되었네요.. 허허ㅓㅠ

이게참 주식판보다 가속도가 심하다보니 ^^; 여유를 갖는게 중요한거죠 투자는 팔로우하고갑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
'여유'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

저도 빨리 타고 싶어요~~~!! 주식 8년존버 해봐서 존버 할수있어용 ㅋㅋ

기다리고있겟습니다 !!.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ㅏ

역시 존버가 답인가봐요.
어머님도 1년 전에 리플 사실때 280원이셨다고 하더라구요.
지금은;;;
존버만이 답입니다. 우리 버텨보아요~

존버 ... 맞아요
존버 합시다 파이팅 !!!!

저도 처음에는 감으로만 가상화폐 투자했던 한 사람으로서 안타깝고 막 그러네요..ㅠ 부디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남는 시간이 있으시다면 차트보는 법 조금만 알아둬도 투자하시는데 도움 되실거예요! 구글에 '차트 보조지표' 검색해보셔요!

네 그 이후로는
rsi,macd,볼린저밴드,삼각수렴,저항선,수렴선 다 찾아보구 지금도 배우는 중이에요

주식도그렇고 코인도그렇고 어쩔수없는 사람 심리인거같아요ㅠ

답은 뭘까요? 허허 ㅠㅠ
냉정해 져야 겠습니다 !.

역시 존버 .. 저는 아직 시작 전이짐ㄴ.. 한번 해 보고싶은 생각이 요즘 정말 많이 드네요^^
ㅎㅎ

더욱 많은 분들이 가상화폐 관심을 가지셔서
저는 전망이 좋다고 보네요 파이팅 !!

욕심은 끝이없고 존버가 답인줄 알면서도 버티기 어려운게 사람이죠 ㅎㅎㅎ 화이팅 하세요!

감사합니다 !!
감기기운은 초기에 잡으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어제 가입한 노래 포스팅 뉴비입니다ㅎㅎ
유익한 블로그 글들 잘 봤습니다^^
팔로우하고 자주 찾아 뵙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반가워요 자주 소통하면 좋겠습니다 !!
팔로우 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81.73
ETH 3407.93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