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가 하얗다고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입니다.
오늘은 딸기가 햐얗다고요? 라는 제목으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딸기가 햐얗다고요?

네! 정말 하얀 딸기가 있습니다! 사진 보여드리겠습니다.

800px-Pineberries.jpg
정말 하얗게 생긴 딸기죠? 이러한 딸기를 파인베리라고 부른답니다.
그럼 이 딸기를 왜 파인베리라고 부르는 것까요?

파인베리? 파인애플+스트로베리= 파인베리!

이 딸기가 파인베리로 불리는데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딸기가 일반적인 딸기맛이 아닌 파인애플 맛과 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딸기는 왜 이런 색깔일까요?

이 딸기는 남미 딸기의 야생종으로 이를 개량해서 네덜란드에서 처음 팔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남미에 가면 이러한 딸기를 자주 볼 수 있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이런 품종에 별로 관심이 없어서 몰랐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산량이 낮았는데, 지금은 개량되면서 생산량이 조금 증가되었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밑에 사진은 야생딸기의 모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wild-strawberry-99409_1280.jpg

하얀 딸기의 효능

파인베리는 병에 강한 대신 재배과정에서 힘들기 때문에 기르기 힘이 든다고 합니다.
파인베리는 영양학적인 면에서는 일반 딸기와 유사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파인애플 향과 맛이 난다고 하니 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한국에도 햐얀 딸기가?

한국에도 이런 하얀딸기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평창에는 소개드렸던 파인베리를 실제 키우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꼭 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두번째로는 시중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만년설 딸기가 있습니다.
만년설 딸기로 불리는 이딸기는 일반 딸기 종자를 개량해서 만든 딸기라고 합니다!
그런데 가격이 한팩에 18000원 정도로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일반 딸기보다 당도가 더 높아서 백화점에서 꽤나 인기있게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을 올려드리고 싶지만 저작권 문제로 못 올리네요ㅜㅜ 궁금하신 분들은 나중에 만년설 딸기라고 검색하시만 파인베리라 비슷하게 생긴 딸기를 보실 수있습니다!! :)

마무리하며

딸기에 대해 알려드리고자하며 자료조사를 하니 딸기가 먹고싶네요..그리고 파인베리는 씨가 빨간색이여서 신기한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파인베리 묘목을 비싸지 않게 팔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딸기 묘묙을 사다가 키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방울토마토랑 오이를 얼른 기르고 나중에 파인베리 한번 키워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였습니다!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7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색 반전 시킨거 아니죠..맛있겠는건 알겠는데 의외로 거부감드네요 ㅋㅋㅋㅋ

색반전 ㅋㅋㅋㅋㅋ 조금 거부감이 들수도 있죠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오늘도 감사합니다😊

와..하얀딸기..완전 신기해요ㅎㅎ
보팅 꾹 누르고 갑니당~~^^

감사합니다!😊

우와~ 하얀딸기 신기하네요 ~~!
빨간딸기보다 당도가 더 높다니 먹어보고싶네요~^^

ㅎㅎ 백화점에 파니 저도 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파인베리 님 덕분에 또하나 배우가 가네용

배우셨다니 제가 더 감사합니다😊

하얀 딸기 신기하네요. 하얀 딸기 아니더라도 원래 직접 농사도 지으시는지요? 정성스레 작성하신 글과 사진 잘 봤고 팔로우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팀잇 여기저기 구경다니며 제 소개도 짧게 하고 있습니다.
'터보힘준' 유머(인'터'넷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준'있는 유머)와
재'밐'는 얘깃거리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인터넷3대 구경거리는 미인, 동물, 유머라고 합니다.
제 창작 품위유머도 한 번 구경 오십시요 @isson99

[Joey의 보팅 파워 나눔]

보팅 완료했습니다.

(하얀 딸기는 태어나서 처음보네요.

오늘도 신기한 지식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맛잇긴 하겟는데 으.....생긴게 너무 징그러워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씨가 빨간색이라그런가 ....ㅋㅋㅋㅋㅋ

그렇게 느끼실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ㅋㅋㅋㅋ

깜짝놀랏어요...ㅋㅋㅋㅋㅋㅋㅋ

전 트렌디한 팝송추천하는 컨텐츠 포스팅하고잇어요!!

노래 들어보러 오세욯ㅎ 노래좋으시면 보팅과 댓글팔로우 부탁드릴게욥ㅎ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지금 노래 두곡 들었는데 정말 좋네요😊

앞으로 더 추천드리겟습니다 ㅎㅎㅎ

뭔가 색상이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거부감이 드는 색이내요 ㅜㅜ 그래도 눈감고 먹어는 보고싶내욬ㅋㅋㅋㅋ

저도 약간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ㅋㅋㅋ

태어나서 저런 딸기 처음봅니다.
파인애플을 하나하나 가볍게 먹는듯한 느낌이 나겠네요. 팔로하고 갑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네 이렇게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통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076.80
ETH 3516.36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