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없는 식물이 움직이는 방법?

in #kr6 years ago

dandelion-463928_1280.jpg

안녕하세요! 농업에 대해서 전하는 @farmerboy 입니다.
오늘은 제목을 발 없는 식물이 움직이면 방법? 이라고 정했는데요. 다시 말하면 식물이 영역을 넓히는 방법 이렇게 말할 수 있겠네요.
식물이 영억을 넓히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바람을 이용

  1. 작은 씨앗형태로 날아가는 것입니다. 그 예로 새장달맞이꽃이 있습니다.
  2. 낙하산을 이용한다. 이말을 즉 제가 표지사진으로 해놓은 민들레를 생각하지면 될 거 같습니다.
  3. 대량으로 씨를 뿌려 영역확장 확률을 높인다. = 물량을 확보를 해서 일부 멀리 가는 것을 만들어낸다 이렇게 생각하지면 될거 같네요.
    4)부메랑모양, 프로펠라 모양 들을 이용한다. 그 예로 사이카모 단풍나무가 있습니다!

물을 이용

  1. 폭발을 통해 퍼트린다. 히말라야 봉선화와 물총오이는 높은 압력으로 터져 씨가 날라가게 됩니다.
  2. 빗물을 이용해 열리고, 떨어진 빗물에 노출되어 떠내려간다. 빗물의 의해 떨어져 열려 그 빗물에 휩쓸려 퍼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3. 큰 열매조각을이 물을 타고 가서 퍼진다.

살아있는 생명체를 이용

  1. 동물의 털을 이용한다. 여러분들이 아시는 찍찍이 즉 도꼬마리가 그예입니다.
  2. 동물의 발에 밝혀서 이동한다.
  3. 운반자를 유혹하여 끌어들인다. 이말을 해석하면 씨앗에 먹이로 개미와 같은 운반자를 유혹하여 운반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시각적 효과를 준다. 이것은 설명드리면 가장 친숙한 것입니다. 여러분 사과 색깔이 빨간색입니다. 사실 그런 이유는 짐승들에게 눈이 띄는 색깔을 하여 새나 다른 짐승들에게 먹힘으로써 씨를 이동시키는 방법입니다.
  5. 단단한 열매를 만든다. 대포알나무라는 나무의 열매는 매우 단단합니다. 그렇기에 잘 깨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새들이 쪼아먹어도 다먹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까마귀와 같은 새는 그 열매를 묻어 놓고 그 까마귀가 까먹게 된다면 발아하게 됩니다.
  6. 산불을 기다린다. 이 방법은 정말 독특한 방법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프로테아라는 식물은 산불을 통해 다른 경쟁자를 없으므로써 그 때 품었던 씨앗을 퍼트린다고 합니다.
    fire-2730796_1280.jpg

오늘은식물이 영역을 넓히는 방법 에 대해 말해보았습니다. 오늘도 유용하셨다면 저는 즐겁습니다.
앞으로도 더 유용한 농업지식, 식물지식 포스팅하겠습니다.
지금까지 @farmerboy 였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farmerboy!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발 없는 말이 천리간다'의 발 없는 말이 각종 식물을 벤치마킹했다는 유력한 증거를 보여주시네요... <-- 이런 뻘글은 댓글계에서 퇴출되어야 하는데... 쩝

ㅋㅋㅋㅋㅋ 벤치마킹했는데 들켰네요 이렇게 유쾌한 댓글 감사합니다☺

산불을 기다린다니ㅎ 귀엽고 신기한데요😊

그러니까요☺ 팔로우하고갑니다!

저는 버섯이 자라는게 항상 궁금하고 신기하더라구요. 다른 식물과는 다른 차원의 방식으로 영역을 넓히는것 같은..?

버섯은 포자를 통해 영역을 넓힌다고 알고 있습니다.넓은 범위에서 보면 비슷한 맥락에 속하는 것 같네요☺

안녕하세요 스팀잇 시작한지 이제 2주 정도 된 뉴비입니다 ㅎㅎㅎ
농업이라는 주제가 많이 새롭습니다 ㅋㅋ 스팀잇에서 첨 보는거같아요
팔로우하고 자주 놀러올게요 잘 부탁드려요!! ㅎㅎ

안녕하세요 저도 이주차에 접어든 뉴비입니다!새롭게 여겨 주셔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하고 자주 놀러 가겠습니다!

반가워요 @peanutbutter 님의 이벤트를 보고 방문했어요!~
팔로하고 종종 찾아뵐게요 ^^ 오늘도 좋은하루 되셔요!~

헉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하고 갑니다☺

제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종종 소통 부탁드립니다^^
5분을 선정하는거라..^^;; 죄송합니다.
풀보팅 드리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산불로 씨를 퍼트린다면 산불예방캠페인이 야속하겠는데요. 식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삶을 이어가는 것을 알게되네요.

알게 되셔서 기뻐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71.06
ETH 3121.31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