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힐링] 허브를 키우며 힐링하고! 요리로 먹어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amilydoctor 입니다.
일하는 곳에는 제가 키우는 식물들이 있습니다. 허브(herb)들인데요.

바질, 애플민트, 페퍼민트, 스피아민트, 레몬밤 등등 입니다.
@forhappywomen 님이 주신 싹난 고구마도 있군요ㅎㅎ

3개월 전에 민트씨들을 뿌렸던 포스팅을 한 이 후로 열심히 키운 보람들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보고 혹하신 분들 늘어나 스팀잇에도 식물이나 허브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제가 만든 바질페스토 파스타입니다!

제가 만든 것 치고는 맛이 상당했습니다. ㅎㅎ 바질을 키우세요. 여러분.



이렇게 키운 바질잎을 조금 따서 먹고 싶을 때마다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예전에 올렸던 포스팅입니다.
허브를 키워보아요. 바질에 꽃이 피었습니다!-바로가기



이건 오늘 아침입니다. 바게트빵에 올리브유를 뿌리고 생 바질잎을 몇개 올려서 먹었습니다. 아침에 정신이 확 들게해주는 맛입니다! 상쾌한 맛!!


제가 요즘에 엄청 사랑해주고 있는 녀석을 소개합니다.

바로 애플민트(apple mint)!

몇일 만에 또 엄청 자랐군요!

달달한 애플향을 엄청 풍기는 녀석입니다. 모히또에서 몰디브 한 잔 할때, 모히또에 들어가는 메인 재료입니다. 열심히 키워서 더운 여름에는 얼음에 탄산수를 넣어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예정입니다. 애플민트 주변에 바람을 살랑살랑 지나가게하면, 향긋하고 달달한 애플민트 향이 은은히 퍼진답니다. 천연 방향제!! 애플민트를 키우세요. 여러분.


저는 모종보다는 씨를 사서 키우는 편인데, 씨앗부터 키우는 맛이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육성의 즐거움이 있죠. (물론 관리를 잘 안해주면 많이 죽습니다...ㅠ 육성은 필요없다하시는 분은 모종이 편합니다.)


지금은 많이 자란 허브들도 다 저런 꼬꼬맹이 허브들로 시작했습니다. 열심히 키워서 잘자라면 기쁨이 두배가 됩니다.


허브의 장점


  • 키우면서 힐링이 된다.
  • 공기를 좋게해준다.
  • 먹을 수 있는 녀석들은 맛의 즐거움을 준다.
  • 향기를 나서 기분이 좋다.

오늘은 제가 키우는 허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식물들을 보여드릴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처음 오신 분은 팔로우 해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댓글 달고 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DQmStwDzZJtorMfu4mCMZfKA1Ch8t3XuxgE2NC2iQZzJ6eA.jpg

평상시 건강한 사람들을 더 건강하도록 추구합니다.

치료의학 뿐 아니라 임상적 예방 의학에 관심을 갖습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의학을 더 쉽게 설명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식습관이나 운동 등 건강한 생활과 의학의 연관성에 관심을 갖습니다.

다양한 민간요법에 대해 과학적이고 의학적이지만 열린 자세를 갖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본인의 건강에 대해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의사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family doctor

DQmNiM8aWhmM2q3BVWB7NBGVxFgSa1F1A1gfsbdZiG6pG1d.png

의사들이 직접 쓰는 최초의 STEEM 의학 매거진

https://mediteam.us - 바로보기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애플향이 난다라나는게 신기하네요.ㅎ
아무나 키울 수 있는건가요?ㅎ

그럼요!ㅎㅎ 씨앗으로 키우셔도 되고, 모종으로 키우셔도 됩니다. 자주 관심만 주시면 쑥쑥 자랄거에요. 팔로우하겠습니다.

It a noodle a like this items

학창시절에 로즈마리라는 허브를 키워본적이 있어여! 향기가 너무 좋아서 아꼈던 녀석이죠
바질을 키워 저렇게 멋지고 맛난 파스타를 먹을 수 있다니^0^ 식물 불모지인 저희집에도 바질하나 키워보고 싶습니당:)

햇빛잘드는곳에 물만 자주 주시면 쑥쑥 자랍니다ㅎㅎ

나눔 부탁드립니다.

씨앗 좀 나눠드릴까요ㅎㅎ

다큰걸로 부탁드립니다.

글만 읽어도 향기가 느껴지는 듯 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파스타인데요, 사진을 보니 참 맛있어 보입니다. 스팀잇 3일차 뉴비입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ㅎㅎ 저도 파스타를 좋아합니다. 팔로우하겠습니다.

오오~저도 한때 키웠는데...이사하고 집이 해가 잘 안들어서 키울 수가 없네요...ㅠㅜ직접따먹는 허브는 정말 향이 최고예요!!

허브들이 해를 좋아해서ㅠ 해만 잘 드는 곳이 있으면 겨울에도 키울 수 있는데 아쉽습니다..ㅠ 향은 정말 최고!! 팔로우하겠습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진짜 해가 없으면 허브는 키울수가 없어서 아쉬워요..ㅠㅜ 딜이랑 바질은 키우면 진짜 잘 자라서 음식해먹기 좋아요!

오 딜을 알아봐야겠군요

딜도 잘 키우셔서 생선요리할때 같이 쓰시면 진짜 좋아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ㅋㅋ

잘 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팔로우하겠습니다.

선생님 방안에서는 풀내음이 그득그득 ㅋㅋ

식물원으로 만들고 싶습니다ㅋㅋ 근데 병원에서 쫒겨날수도..

바질 페스토를 제대로 만들 줄 안다면 바질 왕창 키워서 먹으면 될 것 같기는 합니다. 신기방기

저는 인터넷보고 대충 만들었는데 나름 먹을만했습니다.ㅎㅎ 일단 키워보시면 어느 순간 바질페스토로 나타날 겁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186.49
ETH 2417.64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