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기레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기레기" 라는 말 잘 아실겁니다.

기자 + 쓰레기의 합성어입니다.

해외에서 번역해온 기사가 기레기로 인해 한순간에 이미지를 바보로 만들어버리거나 피해를 입힙니다.
그렇게 피해를 입은 기업들 혹은 특정인들이 매우 많습니다.

기레기들이 쓴 자극적인 기사들이 클릭 수를 높이면서 되려 그들은 언론사에서 승진을 하고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기레기 스페셜들을 한번 봐볼까요?



누구나 알고있는 상식을 기사로 써내다니... 어이가없네요. 2005년도 기사입니다.



패륜기사...



이거 기사 맞습니까?



기레기의 디스



저런 짧은 문단에서도 실수를 하는 기레기



다음은 축구스페셜입니다.






위의 기사들은 재미있네요ㅎㅎㅎ




기사 작명이 후덜덜



뭐지 저 제목은...



올림픽 스타에게서 저런 어이없는 제목을...



기레기 최고의 레전드 정나래 기자 스페셜


정나래 기자스페셜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ubgood&logNo=220942915278&parentCategoryNo=&categoryNo=15&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View

여기에 가면 상세하게 잘 나와있습니다.


어느 기레기의 고백

https://univ20.com/37391
연애부 기자였던 사람이 기자일을 했던 당시의 고민을 풀어놓습니다.

Sort:  

facemaker님 ㅎㅎ 예전에 봤던거 기억이 납니다 ㅎㅎ

헐...대박이네요 진짜ㅋㅋㅋㅋ 진짜웃긴당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예전에 레전드 하면서 올라왔던 글들입니다 ㅎㅎ

조중동기자ㅋㅋㅋㅋㅋ

헐.....ㅋㅋㅋㅋㅋㅋㅋㅋ 제목에서 울분이 느껴지네요..

오바마가 한국 기자들에게 질문기회 준다고 했을때 단체 꿀벙어리 건도 기억나네요. ㅠ

80년대에는 기자를 포함한 언론인이 "사"짜 들어가는 직업과 맞먹을 정도로 선망의 직업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매체가 많이 생기면서 경쟁도 치열해지고 수준이 많이 낮아진거같아요.

실컷 웃고 갑니다 ㅎㅎ

그나저나 기사들이 작명센스는 대단한거같네요ㅎㅎ 편집장 욕하는글은 진짜 대박인 것 같습니다. 그사람 뭐하고있을까요ㅎㅎ

정도가 너무 심하죠...
저는 한때 특정 기자의 안티팬이기도 했습니다. ㅋㅋㅋ
뭐 기래기들도 고충이 있겠지만요

언론사들이 돈을 벌기위해 뭐든지 자극적으로만 덤벼들려는 것 같습니다.

근데 기레기 문제는 우리나라만의 문제만은 아닌 것 같더라구요.
다른 나라들도 꽤 심각하더라는(..)

미국이나 일본도 심한 것 같더라구요ㅎㅎ
한국정도의 수준으로 심각한걸까요?ㅎㅎ

요즘에는 언론사도 많아지고 특히 인터넷 기사는 "페이지뷰"에 신경쓰다보니 더더욱, 나날이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

언론사 사이트 들어가면 빠져나오지를 못해요ㅠㅠ 고칠 수 없는 고질적인 시장의 흐름일까요

이쯤 되면 독자가 교정을 보아야 할 정도지요.
아니면 그냥 널리 이해하든지
빗소리가 사나워집니다.
내일 아침 출근길엔 맑았으면합니다.

출근길에 맑았으면 좋겠습니다.
시인 @jjy님의 바라보는 시선을 알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jjy님이 보는 시선은 좀 특별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ㅎㅎ

와''정말 기레기들이군요!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가관이네요!!
아후,,화딱지나영 ㅋㅋㅋ

한국 언론 정말 하나하나 맘에 안들어요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많이 망가진거같아요ㅎㅎ
그나저나 야야님 아침부터 부지런하시네요 출근은 잘하셨나요ㅋㅋ

염려마세요 ㅋㅋㅋ'' 화이팅~!!

제가 보기엔 페이커님이 더 부지런하심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1539.00
ETH 3603.2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