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발전 이야기

in #kr3 years ago (edited)

image.png

예전부터 태양광발전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몇 년 전 업체에 문의를 넣어도 답변이 오지 않아 포기했었습니다.

이전 #dotd 에서 태양광 발전 비용이 굉장히 싸졌다는 언급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던 중 @laborpolitic노쇼 최신화에서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이라는 이름을 듣게 되어 검색해 보았습니다.

"개인이 발전소를 지으려면 100KW 기준으로 2억원 정도가 들고 발전소를 지을 부지도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태양과바람에서는 출자금만 내면 발전소의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발전소에 대한 정보도 얼마든지 공개하기 때문에 볼 수 있고 직접 운영하면서 원자력이나 화력뿐 아니라 재생에너지로도 전기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협동조합에 가입하면 태양광 발전에 참여할 수 있겠네요.
배당금도 나오는 모양입니다.

또 네이버에서 태양광 발전으로 검색해보니, 이제는 이런 식으로 태양광 발전 설비를 상담하고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연휴 끝나고 상담 받아볼 예정입니다.

Sort:  

[US$38.00](▼16%)xiaomi 샤오미 선풍기/ 17pin무선선풍기/한국 6개월 무상AS/한국형 어탭터

WWW.QOO10.COM

[US$44.10](▼33%)[KIRKLAND Signature][12개 세트 / 6개세트] 커클랜드 미녹시딜 5% 남성 탈모 예방 트리트먼트 특가 빠른 당일배송

WWW.QOO10.COM

에너지농사라..관심이생기네요 ^^

협동조합 출자는 해볼만한 것 같습니다 ㅎㅎ

가정에 설치하는 저런 태양광 발전설비는 전기료절약목적인가요, 또 다른 이점이있는건가요? ㅎ

전기료 절약도 있구요, 화력 등의 다른 발전 수단 대신 태양광 발전을 해서 발전으로 인한 환경 부담을 줄이고, 사용하는 곳에서 바로 발전해서 사용해서 송전으로 인한 에너지 손실을 줄이는 의미도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공부할게 또 생겼네요 ㅎ

오 재밌겠네요ㅜㅜ저도 관심이 생기네요 보팅,팔로우 하고가요 소식 서로 받고 지내요~!

전기요금 감면되는거 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아하 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보팅 눌러주셨던데 감사해요 ㅜㅜ 팔로우하고 소식 받으면서 지내봐요~!!

@savec이 "eco posting support program"를 운영하고 있어요~. #친환경 #생태 #eco #environment #복지 #나눔 포스팅을 발굴하고 지원합니다. 이 포스팅은 EPSP대상이십니다.

앞으로도 많은 환경관련 포스팅 올려주세요. 이번회차 지원금은 2steem입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50.99
ETH 3130.22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