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찰] 게으름

in #kr6 years ago (edited)

무제 2.png

게으름 (해타, 懈惰)

  • 행동이 느리고 움직이거나 일하기를 싫어하는 태도나 버릇.

나태 (懶怠)

  • 행동, 성격 따위가 느리고 게으름.

권태 (倦怠)

  • 어떤 일이나 상태에 시들해져서 생기는 게으름이나 싫증.

게으름 요즘 타인이 나를 대명사처럼 부르는 단어다.
물론, 나는 근본적으로 게으르다. 단, 내가 좋아하는 것만 밤이가는지도 모르게 하는 것이다.

타인은 그 사람의 단편적인 모습만 보고 게으르다 라고 섣불리 판단한다.
모든 가치는 상황과 가치를 판단하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다르다.
무인도에서는 금덩어리보다 한컵의 정수된 물이 중요하듯이.

그렇게 생각하면 내가 스스로 게으르다고 생각하는 것도,
타인이 게으르다고 나를 판단하는 것도 모두 의미가 없지않을까?

요즘은 게으르다기 보단 권태를 느낀다. 이제는 뭐든 장기적이다.
연구과제든 책을 쓰든 논문을 쓰든 스타트는 내 열정에 못 이겨 밤을 세고,
벽에 부딪히면 포기하고싶다. 언제나 이런 생활의 연속이다.
물론, 유도리있게 할 수도 있고 놓아 버릴 수도 있지만 내 성격을 못 이긴다.
나의 선천적인 성격 때문에 일년에 2달은 권태에 빠져 산다.

얼마나 당해봐야 이런 성격을 고칠 수 있을까...?
고치면 삶이 행복할까...?
모르겠다.

적어도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사람은 일을해야 게으름을 피울때 달콤하다고.
오늘 조금만 더 게으르고 내일은 해야지.


팔로우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

저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 자개소개 글 보러가기 링크를 통해
자개소개 글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Eunxu의 자기소개 글 보러가기

Sort:  

나태 한자가 복잡하게 생겼군요 😊

복잡해도 한자의 매력이란.... ㅎㅎ

대부분 사람들의 일상은
가정과 일 반복의 연속이라 권태의 마수에서 빠져나오기
참 어려운거 같아요.. 중간 중간 새로운 자극이 와야하는데,
그 자극 자체가 익숙해지면 또 권태기가 찾아오고 ㅠㅜ
삶이란 참 어려운거 같습니다.

어려워요..... 정말 ㅠㅠ

내일 할 수 있는 일을 오늘 하지 말라
게으른 .. 제가 좋아하는 말입니다 하하

진리입니다 ㅋㅋ
오늘을 즐기자 !!!

Congratulations @eunxu!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784.55
ETH 3389.51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