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 빛의성질과 종류

in #kr6 years ago (edited)

조명이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빛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사진의 기초를 처음에 공부했던 글을 쓰려고 하니, 고등학생때 아빠가 사준 카메라로 사진을 시작하면서 사진공모전에서 금상을 받았던 사진을 올려보면서 먼저 초심으로 돌아가봅니다.
상금으로 70만원을 받았었는데,번들렌즈를 벗어나고자 새렌즈를 사는데 보태서 소중히 썻었죠.
이 당시에는 제 첫카메라는 canon 400d였죠.(2007년쯤?)
새 카메라를 사면서 언니에게 카메라와 렌즈를 줬는데..

그런데... 저희 언니가 잃어 버렸어요 ㅋㅋ 하하하 가슴아팠던 추억 소환 ~~

풋풋한 고딩감성 사진한번 보고 포스팅 시작합니다 ^^

달팽이의 꿈-.jpg
: The Dream of Snails.


  1. 빛의 성질과 종류
  • 빛의 주요한 특성은 직진한다는 점!
    Untitled-1.jpg
    -나무와 같은 불투명체는 빛을 흡수해서 투과를 막아버린다.
    -유리와같은 투명체는 빛을 투과

#빛의 종류
-광원의 종류에 따라 자연광과 인공광이 있다.
Recovered_Nov_24_2017_507-2.jpg

*자연광 - 태양광에 의한 광선
*인공광 - 빛의 세기를 조절하여 풍부하고 섬세한 효과
#빛의 특성과 성질에 따라 직사광과 확산광으로 구분

*직사광
직접적으로 빛을 받은 부분은 빛나고 강렬
그림자진 부분은 거의 검정색으로 나타나
콘트라스트가 강하다
ex) 맑은날의 태양 광선

*확산광
피사체를 모든 방향에서 감싸기 때문에
그림자는 약하거나 거의 없다.
부드러운 느낌을 표현
ex) 구름이 낀 날의 태양광
Recovered_Nov_24_2017_089-2-.jpg

++ 다음 포스팅은 빛의 방향과 특성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

Sort:  

저도 산과 들에 다니면서 사진 많이 찍는데요. 이번글은 참 도움이 되었네요. 자주 올께요

달팽이 사진 상탈만 하네요. 제사진도 보고 한수 가르쳐 주세요.

감사합니당 구경갈께요~

블러처리한 모델분이 제일 궁금하네요ㅋㅋㅋ

ㅋㅋㅋㅋㅋㅋ 하하하 비밀입니당 (알면 다쳐용) :-0
모델에겐 선 업로드 후 통보 ㅋㅋ

달팽이의 꿈~ 몽환적이네요 ^^

감사합니당 캡짱님~ 캡짱!

와.. 고등학생때부터 사진을 엄청 잘 찍으셨네오 ㅎㅎ 팔로우 하고가요!

빛 공부를 할 수 있는 포스팅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복합조명과 조명색에 따른 반사광의 성질변화에 관심이 많습니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소개 부탁드려도 될까요.

PS. 예술관련 활동할 때 #kr-art 태그를 달아보시면 어떨까요.

네 감사합니다 참고 할께용~ 아직 기초단계라 복합조명까지 도달하려면 쫌 더 깊게 들어가야겟네용 감사합니다 태그도 참고하겟습니다~ :-)

👨 우와! 고딩때 부터 실력이 남다르셨네요. 👍

보급형 카메라에 번들렌즈로 찍은거라서 부끄럽네용 감사합니당~ ㅋㅋ

안녕하세요 ;) 스사모에서 보고 왔어요~ 반갑습니다!!
사진 잘알못인 저에겐 정말 좋은 포스팅 시리즈네요 ;)
앞으로 쭈욱 배워보겠습니다.^^

하나씩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

빛을 잘 보고 설계하는 사람이 정말 잘 찍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29
BTC 67557.12
ETH 3500.56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