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스의 영화 리뷰] 대최면술사, 현실과 환상의 기묘한 조합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멘토스입니다.
오늘 리뷰할 영화는!

대최면술사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2017년 1월 19일에 개봉했고
레스티 첸 감독의 작품입니다.
네 맞습니다... 중국 영화입니다..
하지만 이걸 보고 편견이 딱! 깨졌어요!
솔직히 말할수없는 비밀 이후로 괜찮은 영화가 하나 나온 것 같아요.
장르는 미스터리/드라마 입니다!
무섭진 않아요!

스토리

주인공인 쉬 루이닝은 최면 요법으로 환자를 치료하는 정신과 의사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한 명의 여자가 찾아오게 됩니다.
렌 샤오엔이라고 이름을 말하는 그녀는, 귀신이 보인다고 주장합니다.
쉬 루이닝은 렌 샤오엔의 말을 믿지 않으면서 렌 샤오엔의 치료를 시작합니다.

감상평

개인적으로 최면을 활용한다는 영화라는 점에서
인셉션이랑 약간 비슷한 느낌을 주는 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반전이 기가 맥히는데, 갑자기 아무 생각도 없이 반전이 일어나는게 아닌,
스토리 진행부터 떡밥을 던지면서 이유있는 반전을 내세우는게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대충 1시간 40분쯤의 러닝타임동안 오로지
쉬 루이닝의 사무실 안에서 이야기가 진행이 되는데
제한적인 공간의 지루함을 타파하기 위해 CG 장면이 약간 있는데
생각보다 고퀄입니다... 고퀄!

뭐 이런 종류의 장면들이요!
또한 렌 샤오엔과 쉬 루이닝의 언쟁도 볼만했습니다.
영화를 쉴새없이 떠들게 만드는 장본인 중 하나이죠.
몰입감은 제 생각에는 괜찮았던 것 같아요!
솔직히 초반까지는 쪼~금 무서워서 소리 좀 줄이고 봤는데
무서운 장면은 안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
다만 영화 중에 약간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많더군요.
워낙 쉬 루이닝과 렌 샤오엔 의대화의 주제가
실시간으로 바뀌어서 그런지 한 두어번 다시 돌려 본 것 같아요.
그래도 수작입니다 수작!

별점

★★★★☆+ 별 반개
★★ 치밀한 복선과 반전 + ★ 디테일한 과정 + ★ 괜찮은 스토리 연계

  • 별 반개 배우들의 괜찮은 연기

다만 조금 이해가 어려웠습니다 ㅋㅋㅋㅋㅋ
제가 이해력이 약간 안좋은 걸까요 ㅋㅋㅋㅋ

어쨋든 시나리오 재밌고 잘만든 영화입니다.
중국 영화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트렸네요.
다만.. 액션이 난무하고 등에 땀을 쥐게 만드는 그런 영화는 아니고
진지하게 보고 한번 곱씹어 볼만한, 그런 영화입니다.
꼭 보셔야 할 영화 같네요!

Sort:  

무셔운 영화는 아니죠? 겁이많아서 혼자못 봐요

무서운 영화는 아니에요 ㅋㅋㅋㅋ

와 처음에 무섭다가 힐링되는 영화였네요. 감사합니다 :)

미스터리를 표방한 힐링물이랄까요?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389.23
ETH 2521.57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