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스의 게임이야기] 젤다의 전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멘토스입니다.
오늘 리뷰할 게임은 바로!

젤다의 전설 입니다!

절다의 전설은 1986년 2월 21일에 닌텐도에서 패미컴으로 발매한 게임으로

진짜로 전설이 된 작품중에 하나이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시리즈의 게임 중 하나입니다.
모험! 액션! 스릴! 모든게 있잖아요 ㅎㅎㅎㅎ
노래 들으면서 갑시다!


#### 기원

닌텐도의 구세주 미야모토 시게루의 게임 답게 활을 쏴 줄을 연결하고
표지판을 벨 수 있는등의 다양한 상호작용이 많습니다
또한 오프닝이 있는 여타 젤다의 전설과는 다르게
이 젤다의 전설 초기판은 필드 한복판에서 시작하게 되는데요.
동굴로 들어가면 그냥가기엔 위험하다고 어떤 노인이 검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끝입니다. 어디를 가든지 상관이 없죠.
물론 공식적인 루트는 정해져있지만
자신만의 길을 통해 보스까지 도달할 수도 있고
게임의 작품의 자유를 중시한 미야모토 시게루 답습니다!

스토리

먼 옛날 세계가 아직 혼란스러운 시대였을 적에...
하이랄 지방의 작은 왕국에는 신비로운 힘을
가진 트라이포스라 불리는 황금 삼각형이 대대로 전해오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세계를 어둠에 빠뜨리고
공포로 지배하려는 가논이 이끄는
마물 군단이 이 나라를 공격하면서, 힘의 트라이포스를 빼앗았다.
그의 사악한 지배를 두려워 한 작은 왕국의 공주 젤다는
또 하나 남아있던 지혜의 트라이포스를 지키고자
그것을 작은 조각 8개로 쪼개 세계 각지에 숨겼다.
동시에 가장 믿음직스러운 자신의 유모 임파에게
가논을 쓰러뜨릴 만한 용기있는 인물을 찾을 것을 명한 뒤,
몰래 탈출하도록 했다. 가논이 이를 알고는 분노하며
공주를 잡아들이고는 자신의 부하로 하여금 임파를 쫓도록 했다.
임파는 숲을 뚫고 산을 넘어 필사적으로 도주하였으나 곧 힘이 다해
가논의 부하들에게 둘러싸여 버렸다.
절체절명의 위기였다! 그때 소년 한 명이 나타났다.
소년은 꾀를 부려 가논의 부하들을 따돌린 뒤 임파를 구해냈다.
소년의 이름은 링크, 여행 도중 이 사태를 만나게 되었다고 했다.
임파는 소년에게 자초지종을 말했다.
정의감을 불태운 링크는 공주를 구출하겠노라 결의하였다.
그러나 힘의 트라이포스를 가진 가논에게 대항하기 위해서는
지혜의 트라이포스 조각을 모아 완성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논이 살고 있는 데스 마운틴에 침입하는 것조차 불가능할 것이다.
과연 링크는 가논을 쓰러뜨리고 공주를 구할 수 있을까? 그것은 네 손에 달려있다.

요시 아일랜드처럼 요시를 주인공으로 만든 게임처럼 만들었으면 좋았지만
여기서는 공주의 이름을 딴 젤다, 젤다의 모험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간혹 젤다를 주인공으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결국엔

이런게 탄생했다고 합니다..

아이템

하트: 라이프가 하트 1만큼 회복됩니다. / 생명의 도구: 라이프 최대치가 1 증가합니다
요정: 라이프가 완전히 회복됩니다. / 시계: 적이 정지합니다
루피: 루피가 1 증가합니다 / 5루피: 루피가 5 증가합니다
생명의 물(파란색): 라이프가 회복됩니다/ 생명의 물 (빨간색): 라이프가 전부 회복됩니다.
편지: 노파에게 전해주면 생명의 물을 팝니다/ 먹이: 오리부린에게 주면 길을 통과시켜 줍니다
소드: 맨처음 가지게 되는 검(공격력 16)/화이트 소드: 생명의 도구 5개 이상 입수시 얻음(공격력 32)
매지컬소드: 생명의 도구 12개 이상시 얻음(공격력 64) / 매지컬 쉴드: 마법공격 반사
부메랑:적의 움직임을 잠깐 멈춥니다/ 매지컬 부메랑: 부메랑의 강화판
폭탄:벽을 파괴가능한 무기입니다(공격력 64)/활:화살을 구입하면 쏠 수 있습니다
화살:루피를 소모하여 원거리 공격(공격력64)/은화살: 대마왕을 물리칠때 사용(공격력 64)
양초(파란색):어둠을 밝힙니다 한번쓰면 사라짐/양초(빨간색):사용해도 없어지지 않는 양초입니다.
반지(파란색): 받는 데미지가 1/2로 줄어듭니다 /반지(빨간색): 받는 데미지가 1/4로 줄어듭니다
파워블레스레드: 바위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피리: 회오리를 불러 던전 입구를 출현시킵니다
뗏목:바다를 이동 가능합니다/사다리:작은 물을 건널 수 있습니다
매지컬로드: 마법 공격(공격력32) / 바이블: 매지컬 로드에 불을 추가합니다(공격력16)
열쇠:자물쇠로 잠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매지컬 키: 없어지지 않는 열쇠입니다
지도: 던전의 지도입니다 /나침판: 던전 내 트라이포스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지혜의 트라이포스:8개를 모으게 되면 레벨 9의 던전문이 열립니다
힘의 트라이포스: 가논을 물리치면 얻게 됩니다

하... 숨차네요..ㅠㅠ
어드벤쳐 RPG 의 게임이라서 아이템이 이렇게 많습니다!!! ㅠㅠㅠㅠ
화살을 쏠때 루피가 사라지는 이유는 루피를 화살촉 대신에 사용한다고 하네요

몬스터

원래 목적은 몬스터의 하나하나 이름과 특징을 상세하게 알려드리려 했으나
몬스터가 무려 50+a 정도의 종류가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허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대강 사진만 올려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멘탈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천한 서술능력에 죄송을 ㅠㅠ

이 친구들입니다.
으스스 하지만 귀여운 친구들이네요 ^^^

플레이 영상

해보고 싶어지는 영상이네요!


오늘의 리뷰 재밌게 보셨나요?
요즈음 생각보다 보는 사람들이 자꾸자꾸 줄어만 가네요 ㅠㅠ
보팅은 적게 받더라도, 댓글이 많아야 제가 행복합니다!
하지만 아직 채 한달도 되지 않았으니 더욱 열심히 해야겠죠!
그나저나 각자 재미있었던 아케이드 게임 하나씩만 알려주세요!
소재가 떨어져 갑니다 ㅠㅠ

멘토스의 게임이야기는 매일 아침 7시 10분에 업로드 됩니다

게시글이 괜찮으시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드려요

리뷰받고 싶은 게임은 항상 언급해주세요

Sort:  

젤다는 진짜 전설이죠! 근데 칼 든 애가 젤다죠?

아뇨.. 젤다는 공주고 녹색옷 입은애가 요시에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layop님과 @eunkyul0403님의 센스있는 대화에 웃고갑니다 :)

크... 초등학교 초등학교 2학년 땐가? 젤다의 전설3?이었나를 처음 접하고 느꼈던 감동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난이도가 괴랄하긴 했지만 참 잘만든 시리즈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 나온 닌텐도 스위치판도 해보고싶네요 ㅠ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말하시는 거죠?
잘뽑혔다고 하드라구요 ㅋㅋㅋㅋ 문제는 스위치가 정발이 안됬다는 ㅠㅠ
내년 안에는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녹색 옷 입은 애가 젤다라는 거죠??

녹색 옷 입은 사람은 링크라는 이름이고
젤다는 구해야하는 공주 이름일거예요.

아뇨,,, 녹색옷 입은애는 쿠파에요!

헉 젤다가 공주였다니 ㅎㅎㅎ

잌ㅋㅋㅋ 모르셨나요!

보통은 젤다를 남주로 알죠

저는 젤다전설 한번도안해봤지만 어느정도 스토리를 이해하게 됬네요!! 언젠가 언차티드도 부탁드려요 ㅋㅋ

일단 제가 알고있는 아케이드 게임을 전부 리뷰하고 PC/콘솔 게임 리뷰등을 할 생각입니당!

이것 역시 난이도가 ㅜㅜ
그래도 오랜만에 보니 반갑네요~~ 감사합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622.35
ETH 2442.15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