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무슨말씀이시죠??

글쓰는 것이 채굴하는 방법이예요. 그래서 질문드린겁니다. 채굴이 끝나면 묻혀있는(? 묻혀있다는 표현이 절절한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코인을 모두 채굴하면 보상체제가 사라지냐구요..글쓰고 즉 글쓰면서 채굴에 참여해서 얻는 댓가가 스팀이잖아요. 물론 글쓴다고 다 주는 게 아니라 보팅을 받아야 하지만 ...

스팀도 비트코인 처럼 코인의 일종이잖아요. 비트코인은 얼마 안 남았다고 하던데요. 한 20%?????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채굴은 비유적인 표현입니다. 스팀은 계속해서 발행되고 발행량을 규정된 비율에 따라 이자, 증인보상, 큐레이션보상, 저자보상으로 나누어 분배하고 있습니다. 단지, 돈을 들여 매수하는게 아니기에 비유적인 표현으로 채굴이라 부르곤 합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직장생활을 KRW 채굴활동이라 부르곤 하는데, 이 또한 KRW이 한정적인 수량이 있으며 채굴이 끝나면 더 이상 발행되지 않기에 그리 부르는게 아니라, 활동을 통해 KRW를 얻는 과정을 채굴이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ㅎㅎ 공부 좀 해보고 다시 질문드려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사실저도 스팀잇이 뭔지모르고 시작해요 ㅎㅎ

ㅎㅎ 대부분 모르고 시작하는 것 같아요.
그냥 글쓰는 것에 대한 보상이 있다는
이유로 많이들 시작하시는 듯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262.33
ETH 2465.44
USDT 1.00
SBD 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