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뉴비님들 저같은 실수는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정확하게 13일된 초보 뉴비 스티미언 @eunhaesarang 입니다
아직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아 포스팅과 소통은 많이 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저의 주제는 주로 역사와 일상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000.jpg

많은 분들이 네이버, 다음 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본적이 있을것이라고 봅니다
그 중에서도 네이버 블로그를 많이들 이용을 했을 것이구요
저도 파워 블로거는 아니지만 그래도 누적 방문자가 100만정도 되는 블로그를 아직까지 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따른 습관인지 몰라도 네이버에서 말하는 서로이웃 친구가 많다는 것이 좋다는 생각에
팔로워 많은 친구를 찾아 1일차에 3일간 많은 팔로잉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수.png

위에 보시면 팔로우 14,431 팔로워 3,282 많은 친구들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친구가 늘어나는 모습을 보고 일주일 정도는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나의 컨텐츠에 대한 결과적인 보상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스팀잇을 제대로 이해 못한 저의 불찰 때문입니다

스팀잇은 양질의 컨텐츠의 팔로워분들의 보팅에 의해서 보상을 받는데
진정한 소통을 못했기 때문에 거기에 따른 결과가 좋지 못했던 것입니다
친구는 많았으나 진정한 친구가 없었던 거죠
어른들이 말씀 하시는 나이 들어서 내 옆에 진정한 친구 3명만 있으면 성공했다는 말이 있듯이
친구는 많았으나 소통을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새로 시작하는 뉴비님들 께서는 저 같은 실수를 안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 글을 적어 보는 것입니다

111.png

그래서 어제 하루는 14,431명 되시는 친구들을 죄송한 마음으로 하루종일 언팔로우 하게 되었습니다

2222.png

초심으로 돌아가 그동안 소통했던 분들과 팔로우를 다시 시작하며 소통할 예정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뉴비님들께서는 저와 같은 시행착오를 하지 마시고
진정한 소통을 통해서 성장해 나가시길 바랩니다

@woo7739님이 쓰신 글인데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것 같아서 링크걸어 드립니다

(제멋대로 엮은) 스팀잇 이용에 필요한 기본 가이드(2017.08.11)update
https://steemit.com/guide/@woo7739/2017-08-11-update

(제멋대로 엮은) 스팀잇 포스팅에 있어 필요한 기능(2017.10.05)update
https://steemit.com/guide/@woo7739/2017-10-05-update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Sort:  

이렇게 늘 오셔서 응원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도록 하겟습니다

Yo me cuento entre los amigos que te siguen. Siempre voto en tus publicaciones.

으아....1만4천여명을 팔로우했다가 언팔하시기도 되게 힘들으셨을거같아요 ㄷ,ㄷ

네 사실 한마디로 생고생 했습니다
혹시나 새로 시작하는 분들 고생하지 말라고 이렇게 적어본것입니다 ㅎㅎ

아휴 고생하셨겠습니당
저는 뉴비라 이제 알아가는중인데, 한가지확실한것 은혜사랑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진정성이 티폴트 값이라눈것ㅋㅋ!

네 맞아요 자주 소통하고 알아가는 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팔로잉해용 ㅎㅎ

아휴 고생하셨겠습니당
저는 뉴비라 이제 알아가는중인데, 한가지확실한것 은혜사랑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진정성이 티폴트 값이라눈것ㅋㅋ!

ㅎㅎㅎㅎㅎㅎㅎㅎ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가입한 뉴비입니다!
재밌는 , 좋은소식 많이 들려주세요! 팔로우합니다!~
저도 오늘 글3개 올려봤는데 새벽시간대라 그런지 별로 보신분이 없더라구요~

네 맞아요
처음에는 차가운 바람이 부는데
조금씩 소통하고
본인만의 색깔을 내면 알아봐 주시는것 같아요
저도 자주 뵙도록 하겠습니다

팔로우가 많다는게... 좋은것 만은 아니군요. ^^
하루에 하나씩...
이렇게 배우다보면...
멋진 스티미언이 되어 있겠죠?
어느순간 돌아보면 말이죠 ^
^

네 맞아요
저도 한참 배워가고 있습니다
열심히 하셔서 고래가 되시길 바래요 ㅎㅎ

대단히 많으시네요
앞으로 더 많은 소통으로 크게 발전하시길 바랍니다~~!

네 감사합니다
시행착오 겪었으니 이제 정도를 가야겠죠 ㅎㅎ

마음이 조금 그러셨겠네요.
가는 길이야 어느 길로 가던 좀 늦거나 빠르거나 길이 좀 나쁘거나 좋거나 그 정도 일텐데 대신 진심으로 간다면 언제가는 목표하시는 위치에 도달하지 않겠습니까? 너무 자책 마시고 힘내세요.
저도 뉴비라 드릴 조언이 없네요.
저도 소개 해주신 글 읽어보고 도움 좀 받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네 감사합니다
정도를 가는것이 정답인데 지름길로 갈려고하다가 가시밭길을 만난것 같네요 ㅎㅎ
이제 잘 살피면 가야겠죠 ㅎㅎ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가시길~~^^ 저 역시 참고하고갑니다ㅎ아자아자!!!!

ㅎㅎㅎ 맞아요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시작해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882.05
ETH 2579.0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