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 VR게임] #1 뇌파를 이용해서 VR 게임을 만들어 보자

in #kr6 years ago (edited)

유니티를 가지고 이것 저것 해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뇌파를 이용해서 간단하 VR 게임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시놉시스

초능력이란게 있습니다. 그 뜻은 일반적인 능력을 뛰어 넘는 능력이란 것입니다. 염력이나 투시력, 예지력 이런 것이죠. 이런 능력은 일반 사람들이 할 수 없다고 믿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그럴까요? 어쩌면 우리는 원래 초능력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걸 사용하는 방법을 잃어 버린 것은 아닐까요? 아니면 그 방법을 소수의 지배자만 알고 있는 것일까요?

뭐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 그 능력들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게 됐습니다.

Psychic VR (정신능력 VR)

그러던 와중에 우연하게 아래와 같은 동영상을 보게 됐습니다.

Psychic VR

뭔가 제가 좋아하는 단어 2개가 붙어 있으니 바로 끌리더라구요. 이거다 하고 한 번 만들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전문 개발자는 아니지만, 왠지 쉽게 만들어 볼 수 있겠구나 하고 덤벼 들었죠. 그런데 여러 난관들이 있더군요. 간단히 만들고 말라고 했는데, 은근 고생을 해서 여러분은 고생하지 마시라고, 또 고생한 기록을 남겨 두기 위해 포스팅까지 하게 됐습니다.

게임 맛보기

먼저 어떤 걸 만드는지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 이색적인 환경
    image.png

  • 뇌파를 이용해서 하늘을 날아가, 불끄기
    image.png

보다 자세한 게임 내용은 이렇습니다.

  • 뇌파(여기서는 명상 정도)를 읽어서 게임 클리어
  • 레벨
    • 레벨1: 하늘 날기 (많은 사람들이 꿈에서 하고 싶어 하는 거죠)
    • 레벨2: 불 끄기 (염력과 같은 힘을 느껴봐요)
    • 레벨3: 돌 들어 올리기 (X맨의 매그니토가 되어 보아요)
    • 레벨4: 장면을 바꾸기 (꿈 속 장면을 바꾸듯이 전혀 다른 장면으로 이동해요)

정말 간단해 보이죠? 뇌파 읽어서 일정값 이상이 되면 하늘을 날게 하고, 불도 끄고, 돌도 들어 올리고, 장면도 바꾸는 것입니다.

아. 참고로 저는 초보 유니티 개발자이고요, 안드로이드도 초보 개발 수준입니다. VR개발도 초보~ 다 초보네요. 그래서 개발 내용이 왜 저래 할 수 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개발 환경

  • OS; 윈도우즈 10
  • 게임 엔진: Unity 2018.2.9f1
  • 뇌파 headset: Neurosky Mindwave Mobile
  • VR: Gear VR
  • 안드로이드 버전: 8.1

많은 응원 바랍니다. 고고~

한가지 정보를 알려드리면, VR 환경에 노출이 많이 되면 루시드 드림 꾸게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게 사실 VR 게임 개발하게된 이유죠~
Virtual Reality May Help You Control Your Dreams

정말 만들고 싶은 것은 이런 게임입니다~


오늘의 실습: 어떤 게임이 루시드 드림 꾸는데 효과가 있을까요?

Sort:  

정말 기대됩니다. 꿈같은 게임이네요.😆

재미삼아 만드는 거예요~ 큰 기대는 마세요~

네 큰 기대는 하지 않을께요~ 그런데 너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어릴 때 재밌게 본 “유레카”라는 만화책이 생각나네요, VR 게임이 소재였던ㅎㅎ

그런 만화가 있었나요? vr이 쓰일데가 좀 있어보이네요.

네, 저는 그 만화책 참 재밌게 읽었어요ㅎㅎ

우와. 이게 가능한거군요.
뇌파 헤드셋이 있다는것도 놀랍고요
기대됩니다~
팔로합니다

뇌파 측정이 좀 더 잘되면 좋겠어요.
개발하는 것과 글을 쓰는 건 또 다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062.15
ETH 2637.96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