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SW #2 포스팅 주제

in #kr7 years ago

한참 양자심리학이란 주제로 글을 쓰고 있을 때, @hunhani님께서 제 전공이 궁금하다고 하신 부분이 생각납니다.


그렇습니다. 제 본업은 로봇SW 개발입니다.
예전에는 HW, 전기/전자 회로도 좀 했었지만 지금은 로봇SW만 하고 있네요.


출처

그리고, 간략히 로봇 미들웨어 ROS에 대한 포스팅([새글 시리즈 예고] 로봇 SW #1)을 올릴려고 했는데, @kimsungmin님께서 아래와 같이 포스팅 방향에 대해서 조언해 주셨습니다.



그러고보니 스티밋에서 로봇SW에 대한 글은 아직 못봤네요.

@joonghoonlee님이 로봇 HW 위주로 좋은 글을 올려주셨는데, 요즘은 좀 뜸하네요.

이런 찰나에 @kimsungmin님 조언처럼 로봇SW에 대해 이해도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어떤 포스팅이 좋을지 고민하게 됐습니다.

스티밋에서 로봇SW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로봇은 이미 생활속에 많은 부분 들어와 있습니다.

로봇청소기, 드론, 경비로봇 등 주변에서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것들이지요.


출처

그래서 로봇SW 시리즈는 로봇들이 동작하는 방식을 SW 관점으로 올려볼까 합니다.

그게 제가 SW 지식이 없는 분들에게 줄 수 있는 베스트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로봇SW를 배우려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들도 몇 개 올릴 예정이니깐 놓치지 마세요~

실생활에 보이는 로봇의 동작 SW를 설명해드립니다.


대략적인 포스팅 주제들을 나열해 봤습니다.

  • 로봇 SW 언어
  • 로봇 제품 동작 원리
    • 위치 인식
    • 무선 조종
    • 도킹
    • 맵핑
  • 자율자동차 기술
    • 사람인식
    • 장애물 인식
  • 딥러닝
    • CNN
    • 강화학습
  • 산업용 로봇
  • 휴머노이드
  • 홈로봇
  • 요리로봇
  • Robot Operating System (ROS)
  • 로봇 시뮬레이터 Gazebo


출처

본업이 로봇SW인만큼 재밌게 써보겠습니다.

응원해주실거죠?

오늘의 실습: 꼭 필요한 로봇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흠... 문과적 사고를 하는 제겐 어려울 것 같지만 한편으론 기대되네요. 로봇 sw 관련 글, 기다려봅니다. ㅎㅎ

로봇 사용자입장에서... 아 이렇게 동작하는구나 정도로 짚어보려고요.
고맙습니다~

재밌겠네요 기대됩니다

꼭 필요한 로봇은 없지만,
존재하면서 많은 것이 편해지고, 나중에 없어지면 불편해지는 상황이 와서,
결과적으로 꼭 필요한 로봇이 생기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마치 예전엔 스마트폰 없이 불편하지 않게 살았으나, 이제는 스마트폰 없이는 매우 불편해진 것 처럼요.

저도 지금 굳이 로봇이 필요하다고 생각은 안드네요.
편한것만 찾다보면 잃게 되는 것도 분명 있거든요.
마치 게임에서 경험치 얻는다고 컴퓨터에게 시키는 것처럼요.
실제 경험은 로봇이 하고, 단순 숫자인 경험치만 사람이 가져가는 그런 일이 벌어질까봐 걱정입니다.

이타인클럽님~ 응원합니다~ㅋ

항상 응원해주셔서 고마워요~

울집에 귀염둥이 로봇청소기 하나가 빨빨거리고 있죠ㅎㅎ
그리고 이곳은 검색유입이 아닌만큼
일반 블로그보다 훨씬 독자친화적 내용을
써야된다는게 좀 단점이긴 합니다ㅠㅠ
전 코딩강좌를 써보고 싶지만
여기의 수요층(고수아니면 일반인)을 생각해보면
실제적으로 코딩을 배우고 싶다.. 라는 층은 절망적이죠
뭐 그래도 이것저것 적어보고 있긴합니다 ㅎㅎ

말씀하신대로 대충 쓰기 어렵긴 하더라구요.
@twinbraid님도 글쓰실때 고민좀하시나요?
너무 잘 읽히는걸 보면 그러실거 같긴해요.

인간을 노동으로부터 해방할 위대한 기술인가, 아니면 종 전체의 온실인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요. 저는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무지하지만 사상에는 관심이 많으니 앞으로 재밌게 읽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일론 머스크파라고 할까요..
로봇, ai를 올바로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느누입장입니다.
포스팅은 이와 별개로 읽는 사람입장에서 쓰려고해요.
고맙습니다

예전에 오픈AI에 대해 썼듯 저도 AI의 도래는 막을 수 없으니 철저히 하자는 입장입니다.

그렇군요. 정말 철저히 해야겠슺니다만.. 지금 ai끼리 지능을 높여가니 쉽지만은 안겠어요. 그래도 인간 집단지성의 힘을 믿습니다.

중국이 패권국가가 되는 일만 없으면 우리가 우려하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앞으로 써주실 글들이 아주 기대가 됩니다. 화이팅!

점점... 부담감이 ^^;
소신있게 써볼께요~
고맙습니다~

관심 많은 분야입니다ㅎㅎ 재미있는글 기대하겠습니다

로봇이 재밌는 분야면서 인간을 위협할 수 있는 무서운 분야이기도 하지요.
그래도 일단은 재밌게. 때론 진지하게 써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살짝쿵 질문드린 것에 정성스레 포스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로봇SW에 대한 포스팅 정말 기대됩니다

우연은 없다.
모든게 연결되어 여기까지 오게 됐네요.
북돋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오 로봇에 대해 글을 올리신다니... 심지어 로봇sw에 대해서도 글을 올리신다니ㅎㅎㅎ 좋은 포스팅 기다리겠습니다. 로봇sw 올리시면 한번 따라해보고 싶어요ㅎㅎ

로봇sw위주로 쓸예정이예요.
새로운 로봇들도 소개될 수 있겠죠.
sw 코딩을 따라서 해보신다는 말씀이신가요?

Helping is one of the best thing which steemit has made people do and your article really deserves a big thumbs up lovely article.

What made you think that this article is related to helping?
I am surprised.
I want to help people with my articles.
Thanks a lot.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18.48
ETH 2515.89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