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는 지금 쓰레기통 연기중

in #kr7 years ago (edited)

IMG_4038.jpg

안녕하세요 이상한나라에 에리카 @ericahan 입니다.
방학 중에 스팀잇에 동국대 학교 측과 청소노동자 사이에 갈등에 대해서 글쓴적 있는데요.
개강을 한 지금까지 갈등의 격차는 줄어들지 않는 거으로 보여집니다.

IMG_4037.jpg

2017년 12월 8명의 청소노동자들이 정년퇴임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 자리를 새로운 인원으로 충당해 줄 것이라 생각해왔는데 동국대는 새로운 제도인 청소근로장학생이라는 것을 만들어 청소 노동자들의 자리를 학생들로 대체하게 될 것이라 발표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청소 노동자들은 지금 파업을 하고 있습니다.

IMG_4039.jpg

청소노동자들은 학교측에게 8명의 인원을 충당할 것을 요구하고 노동자들은 동국대의 구성원으로 인정해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IMG_4041.jpg

동대신문
https://www.dgu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115

하루빨리 동국대학교와 청소노동자들의 대화가 긍정적으로 이루어져 깨끗한학교로 변화하였스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Sort:  

참 이런 기사들을 보면 마음이 정말...ㅠ_ㅠ
언제나 어떻게 하면 값싼비용으로 할지를 궁리만 하는듯한..
어디서든 쓸데없이 쓰는 돈만 줄여도 충분히 감당할수있는 문제일텐데요

그 돈은 누구배로 들어가는 걸까요

저런.. 일자리를 늘리기는 커녕 싼 노동비로 대체 할 생각 뿐이라니

그러게요~ 눈가리고 아웅도 아니고 짬짬짬

이거 아직도 해결안됐네요.

장기전으로 갈꺼 같아요. 학교가 더러워도 깨끗하게 해결됬으면 좋겠어요

과거에도 여러번 있었던 일인데 학교측이 자꾸 꼼수쓰려고하네요 ㅉㅉ

등록금은 어디에 쓸까요?? 대체

그러게요 ㅠㅠ 대학원생들은 장학금도 없는데. ㅠㅠ

헐... 아직도 해결이 안되다니... 진짜... 눈가리고 아웅이네요...

그러게요 이런 비슷한문제 한두번도 아니고 빨리 토명한 학교가 됬으면좋겠어요

와... 너무하네요.
노동자들을 내 쫓고
장학금으로 공부해야 될 학생들 노동력을 착취하겠다니 ㄷㄷㄷ

못된 심보죠 ~_~ 씁쓸할 뿐입니다...

저는 이런 뉴스 볼때마다 궁금한 점이 있는데~ 매년 대학등록금은 인상이 되는데~ 정말 대학에 재정이 않좋아서 저러는 것일까? 아니면 돈이 있는데도 저러는 것이면 그럼 있는 돈으로 뭘하는 것일까? 참 답답하네요 ㅡㅡ

돈을 어딘가 쓰긴쓸텐데... 누구배로 들어가는 걸까요 ㅠ 참 속상하네요

아니 왜 학생을 쓰겠다는건지 이해할수 없네요 ㄷㄷ

사대보험안해주고 저렴하게 쓸 수 있어 그런거 아닐까요?!

휴.......대한민국은 언제쯤 선진국이 될까요ㅜㅜ

가까운 곳부터 관심을 갖는게 우선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ㅠㅠ

이런 문제는 누가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닙니다. 논리들이야 둘다 좋으니 .. 그런데 노동자 몫을 꼭 학생들 몫으로 돌려야 할 필요가 있었는지는 의문이네요.

그렇게하면 장학금 목적이기때문에 피해갈 수 있는 새금이 많기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784.93
ETH 2465.43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