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s FAQs] 태그는 무엇을 넣어야 할까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에빵입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저와 같이 낯설고 궁금하고 배워가는 과정이 닮지 않았을까 해서 시작한 [뉴비's FAQs] 는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합니다.
에빵이가 묻고 에빵이가 답하는 [뉴비's FAQs] 두번째 태그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태그는 왜 필요한가요?

스팀잇은 최소 1개 이상 최대 5개까지의 태그를 쓸수 있도록 하는데요, 태그를 다는 이유는 글의 주제에 맞게 핵심 키워드를 선별하여 검색을 용이하게 해주는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태그를 달게 되면 글의 노출율을 높여줄수 있다는 것이지요. 불행히도 스팀잇에는 한글 태그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인기있는 태그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펼쳐 태그별 현황에 들어가시면 각 태그별로 포스트갯수와 댓글, 보상의 내역을 볼수 있지요.

kr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태그입니다. 아직도 새로 개척할 태그가 무궁무진해보이네요.

태그는 무엇을 넣어야 할까요?

일반적인 태그

일반적으로 우리가 자주 쓰는 kr로 시작된 태그는 잘 아실테고...(어떤 분은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이밖에 뉴비를 위한 태그들이 있지요.

  • kr
  • kr-join (가입인사시에 한번 사용합니다)
  • kr-newbie (명성도 54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카테고리 태그

 kr내에 자주 사용되는 인기있는 태그를 대략적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태그 활성화에 힘써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니 앞으로 태그는 계속 생성될것이고, 그러한 흐름을 놓치지 말고 따라가는 건 필수입니다. (이외에도 인기 있는 태그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kr-art
  • kr-baby
  • kr-beauty
  • kr-book
  • kr-coin
  • kr-diary
  • kr-event
  • kr-fashion
  • kr-food
  • kr-game
  • kr-health
  • kr-invest
  • kr-life
  • kr-market
  • kr-meetup
  • kr-movie
  • kr-music
  • kr-language
  • kr-oversea
  • kr-pen
  • kr-sports
  • kr-steemit
  • kr-travel
  • kr-tip
  • kr-webtoon
  • kr-writing
  • coinkorea
  • muksteem

소모임 태그

kr 커뮤니티에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신 분들끼리 소모임을 결성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본인의 관심사와 잘 맞는 소모임에 가입하게 되면 커뮤니티에 성공적으로 진입할수 있겠죠. 에빵이는 아직 소모임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벤트 태그

이것은 뉴비분들이 주목해야 할 태그라고 감히 추천해드리는데요. 팔로어 달성이나 명성도 획득등 자축하는 의미에서 혹은 뉴비들을 위한 이유없는 퍼줌을 실천해주시는 분들이 정기적, 비정기적으로 이벤트를 해주고 계십니다. 주로 kr-event를 이용하고 계시더군요. 이외에도 각종 챌린지 및 릴레이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보상 태그

제가 처음 들어와서 이 태그덕을 톡톡히 보았는데요... 이분들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와 같은 태그를 적어주시면 이분들이 오셔서 업봇을 해주시고 가십니다. 감동 ㅠㅠ 이자리를 빌어서 정말 감사하다고 다시 인사드리고 싶습니다. 지원을 따로 받거나 조건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수시로 체크하는건 기본이겠죠! (제가 아는건 이게 다인데요,,, 더 아시는 분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정추가!)

  • jjangjjangman : @virus707님이 진행하는 짱짱맨 태그입니다.
  • jiwon27 : @dyuryul님이 진행하는 유료 태그입니다. 
  • busy : busy.org에서 등록후 사용하는 태그입니다.


이상으로 태그에 관한 이야기를 마칩니다. 많이 부족한 내용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수님들의 지적질은 사랑입니다!!!

Sort:  

초보인 저에게 너무나 사랑스러운 글입니다. 담아두고 자주봐야겠네요. 특히나 태그관련해서는 아직 난해한데 요렇게 깔끔하게 정리해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다양한 좋은 태그 꼭 이용해야겠습니다.

태그를 정리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제가 내용이 좀 부실한것 같은데. 다른 분들것도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ㅎ

앗 그런거였구나 저는 짱짱맨이 그냥 태그인줄 알았어요 ㅎㅎㅎ

성실한 포스팅에 찾아와주시는 짱짱맨입니다. ㅎㅎ

엇 벤티님 태그는 처음보는뎅..! 저것도 듀리얼님 처럼 신청조건이 있는건가요? 확인해봐야겠다욤!

벤티님 태그 쓰는 분 많던데 조건이 있는지 저도 아직 안 써봐서 삭제했어요. 알고 나면 알려주기!

벤티님 이번에 새 이벤트 진행하시는데, 맹모맹부 이벤트였나? 이벤트 수행하고 venti 태그 달아서 올리면 보팅해주는 내용이였을거예요. 요기 https://steemit.com/kr/@venti/6hqeh5-1

ㅎㅎ미혼인 저는 해당사항이 없는 이벤트여꿍용!

어제가 제일 추운줄 알았는데!
오늘이 더 춥습니다.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네넹! 짱짱맨님 애정합니다.

제가 몰랐던 태그들도 정말 많네요 ㅎㅎ
특히 보상태그를 잘 정리해주셔서 많은 뉴비분들이
도움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움은 주고 싶은데 아는게 미천해서 고민입니다. 더 공부해야는데...에궁

와 kr태그 정말 다양하네요!! 정리 감사합니다^^
근데 jiwon27은 유료에요..@dyuryul님이 진행하시는 지원사업인데 저도 잘 이용하고 있어요^^ 그리고..busy는 busy.org로 작성해야만 쓸 수 있는거죠?(궁금궁금)

네. 맞습니다.ㅎㅎ 자세히 설명할까 하다가 여지를 좀 남겨놨는데... 헷갈리겠죠?

아무래도 여긴 공지같은게 없다보니 ㅠㅠ 검색해서 찾기가 쉽진 않을거 같아요~
이왕 정리해주시는 김에 뉴비분들을 위해 친절한 설명을 추가해 보면 좋을거 같아용!!
추가설명고고!! ㅋㅋㅋㅋㅋ (일단 리스팀해갈게요^^)

어멋 감사해요. 부족한거 투성이라... 설명은 약간 추가했습니다. ㅎ

저도 몰랐던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내용이 많이 부족해요. 고수님들께서 작성한거랑은 눈높이가 달라서요...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닷^^~~~

ㅎ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busy.org가 뭔지 궁금하네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1739.92
ETH 2432.22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