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기록자의 사진엽서│ 02 조절 가능한 불행에 대하여

in #kr6 years ago

가장 최악을 생각해서 불안의 크기를 줄인다는 생각의 과정은 생각해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최악은 생각하지 않으려하기 마련이잖아요. 뭔가 두렵기하면서 해보고싶은 호기심도 드는 편지네요. 다음 편지전까지 저에게 예상치못한 기쁨이 전달되게 해주세요(급 기도...ㅋ)

Sort:  

🙏몽상가 p님께 다음 편지가 도착하기 전까지 예상치 못한 기쁨이 전달되도록 해주세요🙏

저도 기도 드렸습니다! 히히 ;)))))
예전에 지인들께 이 질문들을 대화 중에 은근히 섞어서 물어봤는데 대부분이 별 고민 없이 극단적으로 '죽는 거!'라고 대답을 하더라구요. ㅎㅎㅎㅎ 죽으면 해결이고 뭐고 그냥 거기서 끝이기 때문에 그건 최악도 그 무엇도 될 수 없는 '중단'의 상태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최악의 불행을 떠올리기 직전의 두려움- 어떤 감정인지 너무 잘 알 것 같아요ㅎㅎㅎㅎㅎ 불행을 떠올리고 위축되기만 하면 별 소용이 없겠지만, 꼭 그 다음 단계의 질문들(손실 복구, 일시적 결과/이익, 영구적 결과/이익)까지 생각을 이어나가보면 불행을 손으로 감싸쥘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ㅎㅎ (이 부분에서 영화 '소림축구'의 만두가게 종업원이었던 아매(자오웨이 역)가 골을 막아내는 동작이 생각났어요 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6984.19
ETH 2613.30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