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쌀쌀해집니다.

in #kr6 years ago

꿈d.jpg

어느덧 9월 중순이 되어가니 7~8월의 더위가 생각이 나지 않을정도로 많이 시원해졌네요. 날씨가 선선해져서 기분은 좋습니다만... 더한 추위가 찾아온것 같아서 영 마음이 편하지 않습니다. 언젠가 다시 오를거라는 희망도 없어지는게 더 무섭네요. 예전에는 조금 떨어져도 일희일비하며 다시 오르겠지라는 믿음이 있었는데 요즘은 좀 심각하네요... 추석전에는 반등해 보기를 기원해봅니다.


얼마전에 유튜브 보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천고마비라는 사자성어를 아시나요?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라는 의미인데, 가을을 나타내는 말중에 하나로, 이태백의 아버지가 북쪽 변방에서 근무하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온 말이라고 합니다. 뭔가 평화로운 듯한 의미의 이 단어는 실상은 하늘이 높아져서(즉 날씨가 추워지고) 말이 충분히 먹어서 살찌면(즉 말이 튼튼해지면) 북쪽의 유목민족이 쳐들어오니 방비하라는 의미로 보낸 구절이라고 합니다. 즉 가을이 지나 겨울이 오기전에 유목민족들이 약탈하러 온다는 뜻인거지요. 이런 뜻을 알고나니 참 무서운 뜻이었습니다. 약 천여년전 사람들은 가을이 공포의 계절이었다는 생각을 하니 말이죠.

현대를 사는 요즘은 하늘이 높아지고 구름이 없이 맑은 하늘을 보는게 참 좋네요. 봄처럼 미세먼지도 없고, 여름만큼 덥지도 않고, 겨울만큼 춥지도 않은 이 가을이 이제 제일 좋은 계절인것 같습니다. 남자는 가을탄다고 하던데, 저도 요즘 마음이 영 싱숭생숭하네요 ㅎㅎ; 감기 조심하시고 갑작스레 발병한 메르스 조심하시고 이제 추운 겨울을 대비하며 보내야겠습니다. ^^

Sort:  

일교차 큰 날씨에 감기조심하세요~^^

감기조심하세요~

감기조심하시고 좋은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

천고마비 문자 그대로 뜻만 알았는데
이런 이야기가 있었군요..

저도 얼마전에 처음 알았습니다. 그렇게 무서운 뜻이 숨겨져있었습니다 ㅎㄷㄷ

요즘 미세먼지 없다해서 넘 좋았는데
메르스땜에 돌아댕길때 또 마스크를 써야하니..
좀 그르네요..tt

뭐 불안하기는 해도 직접적으로 마주치지 않으면 걱정없으니 다행이라 해야할까요

덥지도 춥지도 않은 가을이 역시 제일 좋죠:]

저도 예전에는 겨울을 좋아라 했는데, 이제는 겨울이 너무 추워서 가을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ㅋ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감사합니다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952.44
ETH 2542.2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