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00일쯤 남은) 올해의 목표

in #kr6 years ago (edited)

taxes-to-do-list_925x.jpg

(약 100일쯤 남은) 올해의 목표


어느덧 올해가 약 100일쯤 남았네요.

크고 작은 바람들이 전부 내 생각대로
이뤄지는 건 불가능한 일이겠죠.
그래도 돌이켜보면 적어도 큰 방향만큼은
천천히라도 뜻대로 가고 있는 것 같아요.

아침저녁 서늘함에 깜짝 놀라고
올해의 끝이 슬슬 보이는 요즘입니다.
덕분에 남은 목표에 속도를 붙여야겠다는
조급한 맘이 절로 드네요.

만약 구체적인 결실들이 기왕이면
올해안으로 하나둘씩 맺어진다면,
매서운 연말 한파에도 마음이 얼마나
벅차고 훈훈할까요. ^^

그런 의미로 앞으로 남은
3개월간 달려볼 올해(2018년)의
목표들을 새삼스레 적어봅니다.

아마 새해 초 생각했던 목표들과는
많이 달라졌을거에요.
추가된 것도 있고 없어진것도 있고요.

(만약 새해 초에 올해 목표를 스팀잇에
써뒀더라면 지금과 비교할 수 있어 좋았을텐데.
그런 아쉬움도 살짝 드네요^_^)

1. 내 컨텐츠 만들기


  • 영상 편집 배우기 (진행중)
  •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
  • 블로그 가이드 만들기
  • 오프라인 강의 만들기 (진행중)
  • 온라인 강의 만들기 (진행중)
  • 책 출판하기 (진행중)

2. 내 컨텐츠 잘 팔기


  • 프로필 사진 찍기
  • 구글 애널리틱스 익히기
  • 페이스북 광고 익히기
  • SEO 익히기 (진행중)
  • 블로그 키우기 (진행중)
  • 웹사이트 만들기
  • 웹디자인 포트폴리오 만들기
  • 관련 분야 커뮤니티 키우기

3. 코딩하기


  • 아두이노 배우기
  • 메이키메이키 작품 만들기 (진행중)
  • Phaser 배우기 (진행중)
  • 워드프레스 배우기 (진행중)
  • Vue.js 배우기
  • 안드로이드 인디게임 올리기

4. 워라밸


  • 다이어트 체중감량 (진행중)
  • 수영 자유형 평영 배우기 (진행중)
  • 스윙댄스 다시 배우기
  • 웹소설 쓰기
  • 일러스트 인스타그램 만들기
  • 독서모임 만들기
  • 라인 이모티콘 올리기
  • 스톡사진 올리기 (진행중)
  • 자전거 출퇴근 하기

현재 가장 중요한 목표 베스트3는?


  1.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
  2. 블로그 가이드 만들기
  3. 온라인 강의 만들기

P.S.
앗... 적어보니 은근 많네요.

과연 얼마나 이룰 수 있을지 ^^
3개월 후 연말이 되면 얼마나 했는지
한번 다시금 봐야겠어요. ㅎㅎ

무조건 다 이루겠다는 그런 생각은
전혀 아니고요.(그럼 더할나위 없겠지만)

작게 시도하되,
마음 속 떠오르는것들에 꾸준히 관심갖고
반복적으로 해보는 것.
그게 올해의 목표에요. ^^


P.S.
훗날 이 글이 부끄럽지 않도록
연말까지 달려볼게요~!

Sort:  

목표하는 바가 많다는 것은 삶의 의지를 유지하는데에 도움된다고 생각해요☺️ 진짜 꼭 꼭, 많은 것 이루시길. 저도 이렇게 중간점검(?) 해봐야겠어요.

응원 고마워요! 너무 많은가 싶긴 하지만 하나씩
지워가는 재미로 해보려고요 ㅎㅎㅎ ^^!!

라인 이모티콘도 제작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처럼?
몰랐어요!

네! 그리고 카카오 이모티콘과 달리 라인 이모티콘은
심사가 아주 쉬워서 그냥 가이드 지켜서
만들기만 하면 쉽게 올릴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한국유저는 카톡보다 수가 적지만 일본 동남아쪽은
라인을 많이쓰기 때문에 그쪽을 타깃으로
만들면 비교적 반응이 좋다고 들었어요 :)

라인 있는지 몰랐는데 더 좋네요!ㅎ 오히려 라인이 더 괜찮을 수 있겠는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만들기는 라인이 더 쉬울 것 같아요! +_+
같이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해봐요 ㅎㅎㅎ
캘리그라피로 만드셔도 엄청 멋질 것 같아요!

목표가 많으시네요, 하고싶은게 많다는 말이기도 하겠죠? 부럽습니다. ㅎ 목표에 우선순위를 정해보는 건 어떨까요? 화이팅 입니다~

말씀대로 확실히 우선순위가 중요한 것 같아요 +_+!!
그래서 일단 우선순위대로 중요한 것 3개만 추려냈어요~
덕분에 좀더 정리된 느낌이 드네요!ㅎㅎ
응원과 조언 감사드려요~^^!

Man. I can't wait till we're both Steem millionaire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26.02
ETH 2553.49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