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은행도 MOBILE BANKING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사진 1.png

  • 대문을 만들어 주신 @inhigh 님은 감동입니다^^

필리핀 은행도 MOBILE BANKING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 말이 우습게 들리시죠???

한국에서는 너무 당연한 일이거늘.. 필리핀에서는 그런것도 안해?? 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지요.. 하지만, 제 주변에 필리핀 은행 Mobile Banking 을 사용하는 사람은 한 명도 없답니다

저만 사용하고 있어요^^

이 나이에.. 이 필리핀에서는 제가 어얼리 어답터 같은..ㅋㅋㅋ

일단 필리핀은행은 한국처럼 시스템이 빠르지도 않고 지점간 전산망도 원활하지 않아요.. 그리고 물건을 현금으로 사고 다시 환불 받을때 은행입금 받는데 한 달 걸린적도 있지요.. 무튼, 답답하고 믿기 어려워 다들 꺼리는 것 같아요

제가 필리핀 은행 모바일뱅킹을 사용한다고 하니.. 주변에서 아주아주 많이들 놀랐답니다..ㅋㅋㅋ 재미있지요 ^^ 그런 게 있냐고.. 다들 놀라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BDO MOBILE BANKING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건 필리핀에 살고 있는 분들이 봐야하는데.. 아쉽네요 ^^)

일단, 필리핀 모바일 뱅킹은 한국처럼 공인인증서 그런거 필요 없답니다.. 그래서 더욱 믿기 어렵지요 ^^ 신용도가 떨어질테구요.. 하지만, 적은 돈을 넣어놓고 쓰기에 나름 나쁘지는 않답니다

은행에 들를 필요없이 앱을 다운받아 바로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PLAY 스토어에서 BDO MOBILE BANKING 앱을 다운받습니다

앱.png


앱으로 들어가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앱2.png


밑에 ENROLL NOW를 클릭하면 online에서 가입하는 화면이 뜹니다

6.png


동의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빈칸을 작성합니다 그럼 몇자리의 인증키를 문자로 전송을 받게 되는데 모바일 뱅킹에 등록한 제가 소지한 카드를 들고 근처 ATM 기로 가셔서 등록을 합니다.. 그럼 이 모바일 뱅킹에 제 현금카드 계좌가 등록이 됩니다

7.png


이제 제가 다운 받은 앱으로 들어가면 제 계좌가 조회 가능합니다.. 괄호안의 금액은 인출.. 괄호가 없는것은 입금액입니다. 잔액은 어제 사용한 금액이 반영되었으나 어제 사용한 카드 내역은 뜨지를 않고 있네요 ㅜ.ㅜ 단점중에 단점이군요..

3.png


친구에게 송금을 해 본적이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절대로 계좌번호 틀리면 안됩니다..ㅋㅋㅋㅋ 전혀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가 조회가 안되거든요.. 아마.. 은행으로 찾아가면 조회 가능할 수 있겠지만요... 소액을 보내봤는데.. 다행히 잘 전해졌습니다~~~

5.png


하지만, 편리한 기능이 있답니다 !!
두 번째 줄에 보이는 PREPAID MOBILE RELOAD 라고 보이시죠.. 핸드폰을 사고 따로 SIM CARD 를 가까운 편의점에서 사서 끼운후 PREPAID RELOAD CARD 를 사서 충전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LOAD 가 떨어지면 난감하기 짝이 없거든요.. 이 번거로움을 이 모바일 폰뱅킹이 해결해 주네요~~

두 번째 줄에 보이는 PREPAID MOBILE RELOAD 에서 바로 제 번호로 LOAD를 송금할 수 있어 편리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바로 송금이 되어서 아주 편리했습니다.

4.png


나름.. 필리핀에서 문명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 ( 인간답게 살고 있어요 ~~ )


How do I enroll in BDO Phone Banking?

  1. Go to https://online.bdo.com.ph.
  2. Click “Enroll Now!”
  3. Fill-out the Online Enrollment Form, making sure to put a check on the Phone Banking box *, and then click Submit.
  4. Take note of your ATM Activation Code in the acknowledgment page as you will use this to activate your Internet Banking 5. account using your BDO ATM Debit Card.
  5. Activate your account at any BDO ATM within 45 days.
Sort:  

저도 은행 갈때마다 이야기 듣는데 여~엉 불안해서 안하고 있다가 최근 한 지인분이 그 ATM스킴으로 십만페소 이상 인출 당했다는 이야기를 듣고ㅜㅜㅜ 차라리 인터넷이 났겠다 생각하고 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래서 시티은행도 카드를 다 바꾸었더라구요... 그런 이유 때문에 시티은행에서 복수 카드 주던것을 전면 금지하고 저는 이번에 한국 가서 그 카드를 없앴어요.. 그리고 국제현금카드로 받아왔습니다.

필리핀에서 .. 똑똑하신분이시군요 ^^
즐거운 하루 되세요

한똑똑합니다 ㅋ
즐거운 하루되세요

한번도 생각안해보았던거였네요 ㅎㅎㅎ
그래도 유익하게 쓰시는거 같아요 특히 폰관련해서 충전하는거는 정말 좋아보입니다 ㅎㅎ

네. 일일히 편의점 가서 카드사서 번호 긁고 전화해서 충전했었는데, 이제 아주 편해졌어요 ^^

잘 다녀가셨죠?
필리핀 모바일 뱅킹 이야기는 처음이네요.
저도 언제 한번 인도 마케팅, 모바일 결제 이야기 해봐야 할텐데. ㅎㅎ

넵. 잘 다녀왔어요^^
인도 모바일결재 궁금해지네요 ~~

돌려 받는데 한달씩 이나 걸린다니
대단 하네요
인내심이 필요할것 같아요~~

그때 미칠뻔 했었어요 ㅋ

필리핀에선 모바일 뱅킹이 신기한 일이군요! ㅎㅎ
문명을 접하심에 축하드립니다~ ㅋ 즐거운 4월 되세요~

네. 신기한 일이에요 ㅋ
필리핀에서 끼리끼리 이러고 살아요 ㅋ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다니!!!! 액티브엑스는요? ㅋㅋㅋ

필요없어요. 웃기죠 ㅋ
장난감도 아니고 ㅋ

오우! 그 어렵다는 모바일뱅킹! ㅎㅎㅎㅎ앞서가십니다!!!

ㅋㅋ
비웃는건 아니죠??@@@
저 여기에서 꽤 앞서갑니다 ㅋ

비웃긴요. 전 아직 시도도 못해봤답니다. ㅋㅋㅋ 뒤떨어지는 1인!

ㅎㅎㅎ 잘 봤어요~

감사합니다~~

제 계좌번호는요... 110-011-101-001........ ^^; 절대 무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나라 인프라로 봤을 때 필리핀에서 모바일뱅킹이 되는 것이 정말 신기합니다. ^^

저도 깜놀. 게다가 은행에 안가고 가능하다는것이 또한 신기 ㅋ
그 계좌로 좀 넣었으니 확인해보세요 ㅋ

예금주는 어찌 아시고 넣었데요? ㅋㅋㅋ 여기 스달로 입금시켜줘도 되는..... 아니 제가 지금 뭐라고 그랬죠? ^^

목욜에 빙고게임 맞추시면... 쏩니다 ^^

잊지 않고 기억나면 도..도전해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190.54
ETH 2521.17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