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인사드립니다] 오늘의 일상 feat. 당황스러운 요리수업

in #kr7 years ago (edited)

111.png


안녕하세요 정식으로는 처음 인사드립니다 ^^

저는 필리핀에 2009년에 이주를 와서 현재까지 11살, 8살 두 자녀를 둔 엄마입니다. 필리핀에 살면서 겪는 일상들을 여러분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오늘 저는 친구가 학교에 요리수업 다녀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저희는 필리핀에 살고 있고요 역시 아이들이 필리핀 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방과 후에 클럽활동이 있는데 친구의 딸아이는 요리수업을 듣고 있답니다. 항상 준비물도 없고 수업도 없어 클럽시간에 아이들이 도서관을 다녔고 선생님을 모시러 교무실로 찾아가기도 했더랍니다.

그 사실을 듣고 친구가 선생님 상담을 요청하였지요. 선생님이 수업을 안하여 아이들이 학교를 방황한다 등등 선생님 말씀이 클럽활동 후 고학년 수업이 바로 있어서 클럽활동에 시간을 할애할 수 없다는것이었습니다.

한국 같았다면 학교에서 그런식의 방치가 가당키나 하겠습니까? 하지만, 필리핀은 가능한 것 같습니다 ^^

그래도 짧게라도 수업을 할 수 있게 도와달라는 부탁을 하고 친구가 씩씩하게 돌아오고 며칠 후 학교에서 메일이 왔답니다. 직접 요리 수업을 해줄 수 있는지를 부탁하는 메일이었습니다.

아이들이 한국 요리를 하고 싶다고 했다는군요. 그래서 제가 물어봤지요.

클럽에 필리핀 아이들이 많은가 보네? 한국요리를 배우고 싶다고 하는걸 보니?

그런데요 친구의 딸과 또 다른 한국 여학생 이렇게 딱 두명이 전부라는군요 ^^

참 웃픈 상황이었어요. 필리핀 학생이 있었다면 그렇게 수업도 안하고 방치를 했었을까 하는 의구심과, 선생님이 수업을 할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그 두 학생에게 다른 클럽으로 갈 기회를 줬어야 하는데 말이죠.

어쨋든, 제 친구는 딸을 위한 마음으로 떡볶이 만들 재료를 직접 준비해 가서 성황리에 수업을 마쳤답니다. 제 친구에게 박수와 격려를 보냈구요. 친구 말이 떡볶이가 짜서 맛이 별루였으나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 그래도 나쁘지는 않았다는군요.

다음주에는 선생님이 제발 정상 수업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타지에서 아이들 학교 보내고 계신 부모님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Sort:  

환영합니다! : )
타지에서 쉽지 않으실텐데, 화이팅입니다!! ^^

환영해 주셔서 무한 감사드립니다.
정말 눈물나게 힘들지만 요즘 스팀잇이 있어서 위로가 됩니다.^^

반갑습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Life is a journey!

필리핀에서 삶의 여행기를 들려주세요 ^^
기대하겠습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도 잘하시네요 :)

반갑습니다.
Life is a journey!
아이들 학교가 중국계 학교라 튜터 없이 제가 가르치면서 공부차원에서 해봤습니다.
영어는 그냥 생활영어 정도^^ 중국어는 못해요 ㅠㅠ

저도 조기유학으로 태국에 있는 국제학교를 나왔거든요 ^^
화이팅입니다
앞으로도 자주 뵐게요!

반갑습니다.

저는 지난 여름 1달간 필리핀 클락에서 어학연수를 했는데요.

edwardcha888님의 필리핀 일상이야기 앞으로 기대 되는데요 ~~

앞으로 자주 만나요 :)

반갑습니다.
1달 어학연수 짧고 알차게 하고 가셨네요 ^^
또 기회가 되시면 또 다른 지역도 경험해 보시기 기대합니다.

반갑습니다 :)

저도 반갑습니다^^

스팀잇 사용에 있어서 필요한 사항을 링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뉴비시라면 기본적으로 포스팅하실때 태그에 kr과 kr-newbie 는 달아주시고

오랜만에 일주일 간 kr 관련 태그에 올라온 포스팅 수를 뽑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을 참조하여 적절한 태그를 넣어주세요. 그래야 사람들에게 노출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꼭 글많은 태그가 노출이 많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적절한 태그사용은 도움이 됩니다.
(kr-join 태그는 맨 처음 가입시 사용하는 태그로
https://steemit.com/created/kr-join
에 등록이 되며 가입하실시 한번만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강제는 아니지만 태그위주로 분류되는 요즘은 자기소개도 아닌데 조인 태그를 계속 사용하면 아마 사람들이 싫어할수도 있으니까요. )

글을 쓰고 나면 보상이 일주일 뒤에 들어오다보니 그때까지는 스팀달러가 없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살짝 느껴보시라고 0.2달라 보내드립니다.


0.1달러는
스팀달러를 전송해보자

위 링크를 참고해서 girina79 님께 0.1달라를 보내보세요. 현재 보육원 아이들을 후원하고 계십니다 .
세 명의 아이를 후원합니다. 보팅으로 지원해 주세요 !!!!!


다른 0.1달라는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꿔보자
이걸 따라해 보세요. 어느정도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소액으로 미리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원래 스팀달러 가치는 1달러정도(1100원 정도) 였지만 요즘처럼 만원을 훌쩍 넘어간 경우에는

스티밋 메뉴 항목 활용하기 (환전/송금)
위 포스팅 내용과 댓글을 참조하여 바꾸시면 이익을 극대화할수 있습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그 어느 블로그보다도 좋으신분들이 활동하시는것 같습니다.
참고하여 활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듯하네요.
앞으로도 정보 공유 도움 부탁 드려도 될까요 ~~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댓글 감사합니다.
아직 모르는게 많아서 공부하려면 꽤나 시간이 걸리겠네요.^^

반갑습니다!! 자주뵈어요!

반갑습니다.
자주 뵈어요란 말이 참 따뜻하게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팀잇 뉴비입니다!
보팅하였습니다. 맞보팅 팔로워도 부탁드려요!
뉴비끼리 뭉쳐야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Smigol

맞보팅 팔로워 하겠습니다!
뉴비끼리 서로 화이팅 합시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05.72
ETH 3101.08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