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LIFE ~ 학교 행사 뮤지컬 공연 다녀왔어요

in #kr6 years ago

4.png


학교에서 스폰서를 모집하더니 작년에는 돈 주고 사야했던 티켓을 이번은 2주전부터 티켓을 아이들 편으로 무료로 배포하여 받았습니다.

1.png


그리고 오늘이 공연날!!

제목은 STAR QUEST

작년을 시작으로 올해가 2회 공연이라고 합니다. 학교 수업 대신 뮤지컬 관람이 대신이라 담임에게 출석체크도 따로 해야했지요.

작은애도 뮤지컬 배우중 한 역을 맡았었는데 한창 열심히 연습하던 3월에 한국 방문으로 제외시켰었습니다. 어차피 3회이상 빠지면 안된다는 방침이 있었지요.

오늘 막상 뮤지컬 공연을 보니 살짝 아쉽네요. 티켓 속에 저희 아이도 들어 있어서 더더욱.

작은애는 3시 공연, 큰애는 저녁7시 공연을 관람해야 했는데 제가 둘을 따로 따로 데리고 왔다갔다 할 수가 없어서 3시 공연에 관람을 하겠다는 레터를 보내고 담임을 만나 출석 체크를 했습니다.

큰애는 3시 공연에 친구들이 안왔다고 입이 나왔고, 저는 졸았어요 ㅜ.ㅜ


나는 제다이 마스터라며 라이트세이버를 들고 등장한 교장샘입니다 ^^ 깜찍하지요 ㅋㅋ

2.png


공연이 시작되고.. 저는 잠시 생각에 잠겼습니다. 고개를 떨구며 깊은 생각에~

3.png

그래도 박수 치는 부분은 놓치지 않았어요~ 마지막 축포가 터지면서 막을 내렸습니다

한국 같았으면 끝으로 교장 샘의 말씀이 이어졌겠지요.. 끝으로.. 마지막으로.. 이러면서요 ^^

하지만 저희 학교는 여느 공연장 처럼 막이 내리자 각자 일어나 집으로... 음 좋아좋아~~

3학년 까지는 개인 대사 없는 역이지만 4학년 이상의 학생들의 연기는 정말 볼만했습니다. 당찬 목소리와 연기력에 이렇게 작은 학교에서 저렇게 인재들을 모으기도 어려웠을텐데 대단했다고 여겨집니다~

학교에서 공부만이 아닌 이런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더 큰 사회를 배워나가길 바랍니다. 음악이던 운동이던 그 어떤 취미활동이던지요. 취미나 특별활동을 통해 그것에서 그치지 않고 이렇게 공연도 하고 대회도 나가거나 발표회를 하는 여러 활동들이 장려가 되길 바래야 겠습니다. 그만큼 필리핀의 문화생활이 척박하답니다.

요즘 한국의 교육 제도가 예년에 비해 좀 바뀌었나 궁금하네요~ 2022학년도 입시제도 개편 시안~ 뭐 이런 이유에 초등학생 학부모들이 아이들 교육에 좀 느슨해졌다고 하던데요. 중고등학생들은 여전히 입시전쟁이겠지만요 ^^ 공부를 위한 공부를 더 이상 하지 않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공부폭행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라니~ 각성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Sort:  

아이들이 참여했다면 더욱 즐거우셨을것같아요! 많이 아쉬우시겠어요

저는 많이 아쉬웠는데, 아이가 괜찬다 해서 마음이 놓였어요 ^^

외국 학교는 참 이런 것들 많더라고요. 그래서 외국학교가 좋아요. ^^
공부도 공부지만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스스로 할 수 있게 해주는 여건이요. ^^

일본 교육 제도 가져온 우리나라보다 필리핀 교육이 훨 좋네요
혹시 외국인학교라서 그런건가 싶기도 하고,, (차차님 일반 학교인가요 혹시?)

외국인 학교라면 국제학교를 말하는 것일까요?
국제학교라서 저렇고, 필리핀 일반 학교는 이런 것 없는지 저도 궁금하기도 하네요.

우선은 필리핀 일반 학교인데 저렇다고 생각해보렵니다. ㅎㅎㅎ

필리핀이 아시다싶이 빈부격차가 아주심해요. 공립은 한반에 5ㅡ60명의 학생들이 책도 노트도 구하기 힘든 환경에서 공부한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도시에 있는 학교들은 다 사립이에요.
일반 로칼사립학교는 카톨릭이고 규모가 아주 커요.
인터네셔널 스쿨도 두 분류가 있는데 가격대비로 나뉘어요.

그럼 저런 사립 내지 국제학교인가요? 공립학교는 아니란거죠?

네. 절대 아닙니다. 공립학교는 책상의자도 없다는 소문도 들었어요. ㅠㅠ
사립도 천차만별의 가격대이지요...

아,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외국의 학교에 대한 관심이 조금 있답니다. ^^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릴게요 ^^ 언제든지 질문 주세요~

인터네셔널은 아니지만, 크리스찬스쿨이라 인터네셔널스쿨 못지않아요. 교회가 같이있고 신설 학교라 시설이 좋아요. 중국어 수업이 매일있고, 싱가폴수학책으로 공부하고 있어서 나름 좋답니다

고개를 떨구며 깊은 생각에~ ㅎㅎ 생각은 많이 하셨나요?
공부만이 아니라 저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쌓는게 중요할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은 너무 공부에 ...

다못한 생각을 집에와서 더 했답니다. 그게 뭐가 피곤하다고 ㅋㅋ

저희 동네 초등학생들도 방과후 바로 학원입니다.
같이 놀 친구들이 학원에다녀서 학원다닌다는 말이있을정도이지요.

맞아요. 한국은 낮에 아이들 보기가 어렵더라구요 ~~

저 초등학교 오티때 교장선생님.. 한시간을 넘기더라구요.. 넘 프리하고 좋은 곳이네요..
작은애가 아쉬웠겠어요..

저희 어릴때는 운동장에서 한두명씩 꼭 쓰러지는 학생들이 있었답니다^^
작은애는 다행히 괜찬다고 하네요^^

점점 더 가족보다 친구를 찾을꺼에요~~
슬퍼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

그렇겠죠 ㅋ 저도 주말엔 눈만뜨면 나갔었는데요 ㅋ 각오해야죠 ^^

이나라 살면서 마음에 꼭 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아이들의 공연입니다. 저희 아이 학교도 행사가 굉장히 많은 편인데 정말 공연의 수준이 높습니다. 저는 딸이 올라가서 이번에 발레를 했는데 연극 중간중간에, 울었습니다ㅜㅜ 아이가 나중에 역을 맡고 하면 깊은 생각에 잠기는 일은 없을거에요 ㅋ

그때는 동영상 찍느라 활부하고 다니겠죠 ㅋ
아이들 공연 수준에 놀람도 잠시 왜 깊은 생각에 잠겼을까 저로서도 어이상실입니다 ^^

ㅎㅎㅎ그 그래도 박수치셨으니 된겁니다. 제다이 교장선생님 센스~~~~ㅎㅎ아이들이 공연하는 기 신기해요. 한국아이들은 학교에서는 과목 공부하느라 바쁠텐데 ㅎ

그렇군요. 저 뮤지컬 공연때문에 매주 3회 방과후 연습을 해왔어요. 한국에서는 있을수 없는 일! 나중에 어떤 어른이 될지 모르겠지만, 지금 당장은 공부지옥에서 벗어나있다는게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확실히 필리핀은 교육 방식이 소위말하는 외국식이네요.
한국은...교장선생님이 저렇게 등장하기도 힘들뿐 더러 사실 저런 무대자체가 일부 사립 초등학교 빼고 없죠...

교회가 같이 있는학교라 시설이 좋답니다. 필리핀은 다 사립학교에요. 국립학교는 빈민가에만 있다고해요.

우리 아이들도 뮤지컬 몇번 했죠. 저는 아이들이 3이라 관람도 3번 했어요.ㅎㅎ

ㅋㅋ 아이들이 춤과노래를 좋아하는군요 ^^ 아이들 따라다니는게 보통일이 아니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3091.92
ETH 2469.23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