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에서 물이 샙니다~~ 필리핀에서 대처하는 나의 자세~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사진 1.png

  • 대문을 만들어 주신 @inhigh 님은 감동입니다^^

필리핀은 월요일도 공휴일이었기에 지난주 금요일 아이들 노는김에 쭈욱 놀라고 튜터도 취소했는데, 오늘부터 기말고사래요 ㅋㅋㅋㅋ 저 학부모 맞나요~~

취소했다고 받아들인 튜터에게 화를 역으로 내려다가.. 참았습니다 ^^

그래서 벌을 받았는지.. 아침부터 천장에서 물이 뚝뚝~~ 한 두번은 아니죠~~

물난리.png

집에 물이 샌다고 하니 저보다 주변사람들이 더 걱정이 많았습니다.. 저는 이정도에는 끄떡도 안해요 ㅋㅋㅋㅋ 몇년전에 큰 태풍이 왔을때는 거실에 홍수가 났었거든요.. 흑탕물이 들어왔었죠~~ 그때는 외벽에 금이 가서 비가 집으로 들어온 거라고 건물 엔지니어가 그러더니.. 일꾼들 몇 데리고 와서 나무 바닥을 뜯고 시멘트 바닥 끝에 구멍을 내더라구요... 들어온 물 다시 나가는 물길을 만들었대요 ㅋㅋㅋㅋ 대박 웃기죠 ^^ 그런데 정말 그 뒤로 물이 안새요..ㅋㅋㅋㅋ 아직까지 그때만큼 큰 태풍이 없긴하죠 ^^

그리고 화장실 천장에서 한번 또 샛고..

오늘은 아이들 방 천장에서 물이 떨어졌는데 엔지니어가 와서 확인하더니.. 윗집 보러 간다고 가서 연락이 없어요.. 그리고 물 떨어지는게 그치더군요.. 그래서 저도 그냥 무슨 조취를 취했군... 이렇게 마음을 놓았어요 ^^

이게 필리핀에서 살아가는 나만의 방식인가봐요 ^^

또 새면 다시 부르면 됩니다 ^^

아... 방금은 전기세가 지난달보다 많이 나와서 찾아갔더니.. 다음달에 조금 나올지도 모르니 일단 돈을 내래요.. 알았다고 하고 돌아왔어요... 따질 여지가 없네요~

다행히, 튜터가 와서 아이들 시험준비 해줍니다.. 하루 한과목 시험이라 걱정은 안합니다 ^^

저에겐 오늘이 월요일 같은 화요일이네요~ 내일 벌써 수요일!!

모두 화이팅!! 합시다~~

Sort:  

이거네요.

비새라 비새라...ㅋㅋㅋㅋ 딱인데요 ^^

음.... 역시 필리핀스럽네요 ㅎㅎㅎ 다음달에 조금 나올지 모르니 일단 돈내라.....라....
어제 월요일 쉬셔서 오늘은 월요일 같은 화요일이시군요!!
어서 주말아 와라!!!

주말이 하루 먼저 오는 느낌이라서 왕 좋음..ㅋㅋㅋ

뭔가 굉장히 큰일 같은데 아무렇지도 않게 처리하는 모습들이 우리나라랑 다르네요!! 들어온 물이 나가는 길을 만든건 꽤 신박한 방법같아요 ㅎㅎㅎㅎ

저도 좀 많이 당황했어요.. 그리고 물이 안샛으니.. 신박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 곳을 다시 나무를 새로 깔았는데.. 제 상식으로는 사실 이해가 안됩니다~

엔지니어가 그래로 바로바로 고쳐줘서 다행이네요 ㅎㅎ
차님도 화이팅!! 하세요 ㅎ

바로 고쳐주기도 하고 고쳤는데 다시 고장나는건 일도 아닙니다 하하하 ^^

뭔가 필리핀스러움이 잔뜩 묻어나는 여유로움입니다 ㅋㅋㅋㅋ

여유로움 보다는.. 그냥 내려놨다 라고 하고 싶어요...ㅋㅋㅋㅋ

필리핀.. 좋게 말하면, 여유가 있는 곳이죠 ㅎ
차님도 천장에서 물이 새도 크게 개의치 않으시는게 대단하십니다.

한국처럼.. 보일러가 깔려있거나 벽지가 젖거나 하지는 않으니.. 아무래도 데미지가 적어서 그런것 같아요~

엔지니어가 윗집갔다가 바로 퇴근했나 보네요!
아~ 어딜가나 천장에서 물이...
스스로 만족하면 그게 최고의 방법이죠~ ㅎㅎ

이런.. 엔지니어가 칼퇴를... 신고해야겠어요..ㅋㅋㅋㅋ
조금만 내려놓으면 제가 더 편해지지요 ^^

여유를 갖고 사시네요ㅎㅎ

4월은 휴일이 없어서 직장인들에겐 힘드네요 ㅋㅋㅋ

빨리 5월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4월은 직장인들에게 힘들 달이군요~~ 5월아 빨리 와라~~~ 솔로이시니~ 데이트도 하시고 뭐 좋을때라고 봅니다 ^^

멘탈이 만갑이십니다.

이 멘탈 그대로 살아야 하는데 가끔 욱해서 걱정입니다~

헛... 번거러운 필리핀 살림살이네요.
조금 신경 쓰이시겠습니다.

말이 안통해서 제일 힘들어요 ㅜ.ㅜ 제가 영어공부 하는건 좋아하는데 안늘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254.46
ETH 3319.59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