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반환 받고 스팀을 샀다

in #kr6 years ago (edited)
  • 국민연금반환받고 스팀을샀다. (말머리에 "나는 미쳤다"라고 썻다가 지웠다)

  • 오늘 드디어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국민연금을 내 통장에 최종 반환해 주었다.

  • 내가 20대 초반때만 해도 직장을 그만 두게 되면 국민연금을 반환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정책이 바뀌어 해당 노령이 되어 연금식으로 받거나, 해외이주자에게는 일부 서류 절차를 밟아 일시금반환 청구를 할수 있게 되었다. 지난 3월 한국에 가서 처리하려고 했던 국민연금일시금반환청구는 물거품이 되어 필리핀에 돌아와서야 진행을 해야만 했다. 말하자면 길고, 3월달에 포스팅한 내용인데 인터넷이 오죽 느려서.. 링크 걸고 싶어서 내려가다가 답답해서 포기했다. 서류를 준비하고 우편 접수를 했다. 그리고, 1달 걸린다고 지난달에 연락이 왔고, 딱 3주정도 걸린듯 하다.

  • 국민연금은 나의 노후를 위해 놔두려고 했던 것인데, 코인을 알게 되고, 스팀잇을 만났다. 이제 스팀잇이 국민연금을 대신해 주어야 한다.

  • 즐기면서 돈을 벌수 있는 스팀잇을 만났고, 나의 노후를 스팀잇에 기대본다.

  • 고팍스 거래로 간단하게 스파를 늘렸다.

1.jpg


  • 많은 양은 아니지만, 저는 일단 샀습니다.

  • 국민연금을 해지하고, 주민등록 말소가 되었습니다. (한국 입국 후 소생 가능)

  • 그리고, 필리핀에서 열심히 스팀잇을 합니다. (눈물 사절 --;;)

Sort:  

노후연금을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군요
기대대로 잘 될꺼라 믿어요

모두 함께 그런 날을 즐길 때가 오길 바라죠 ^^
방문 감사합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차차차님 화이팅입니다.
조금씩 쌓이고 쌓여서 언젠가는 연금이상 가는 역할을 해줄거라 생각합니다.^^

스파업을 축하드립니다^--^ 연금보다 더 효자가 되리라 믿습니다~!!

효자상품으로 거듭나길 바래요 ^^
감사합니다 ~~

글에서 고생한 흔적이 ㅎㅎ
근데 주민등록 말소가 됐다고 하니 느낌이 이상하네요. :)

저도 주민등록 말소 부분에서 기분이 싸했어요..
정책을 더럽게 만들었더라구요... 국민연금 반환 안해주려고 별 수를 다 쓴것 같아서요..

와 근데 주민등록번호가 말소되요? 와...

국민연금 반환 안해주려고.. 국민연금 관리공단이 수를 쓴거죠.. 나쁜 x

스파업 축하드리고 항상 제 글도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포스팅도 많이 해주세요!!

콜드식수님 식단을 보면.. 제 식탁이 부끄러울때가 있답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필리핀에서도 kr을 쓰시니 한국사람 맞지요^^~
아마 노후가 되시면 국민연금보다 나을꺼예요.. 암요~~

혹여나 필리핀에서 kr을... 하면서 혼자 움찔하고. 눈치가 보일때도 사실 있었는데, 주민등록 말소까지.. ㅋㅋㅋㅋ 그래도 꿋꿋하게.. kr로 갑니다 ^^
감사합니다

미치지 않았습니다.
에드워드차님 우리는 스팀잇에 미친거지 사람 자체가 미친것은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
그런거죠.. ㅋㅋㅋ 어쩐지.. 스팀잇 안할때 궁금하고.. 손이 떨리고... ㅋㅋㅋㅋ

아무쪼록 큰 결단 내리셨내요.
이제 무조건 직진 ㅋㅋㅋㅋㅋㅋ
가는고야!!!!!!!!!!!! 히힛

반환 받으신 것과 연이은 스파업 축하드립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041.56
ETH 2459.06
USDT 1.00
SBD 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