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운을 물리치는 수수팥떡 - "똑 사세요~"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사진2.png



필리핀에서 한국분들이 운영하시는 떡집이 몇 군데 있습니다

한국마트를 가면 떡볶이떡, 시루떡, 바람떡, 꿀떡 등을 살 수 있지요~

저는 그닥 떡을 좋아하지는 않는데요~

가끔 보면 사고 싶은게 정말 이상합니다 ^^

한국음식은 이상하게 안먹어도 사고 싶은 이유가 향수때문이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드네요~~


수수팥떡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수수팥떡.png

팥과 수수의 붉은 기운으로 나쁜 귀신을

쫓아내고 둥글둥글 사고 없이 잘 자라라는

깊은 뜻이 들어 있다는 수수팥떡을 옛날 분들은

아이가 1살부터 10살까지 생일마다 해주었다고 합니다

어릴적 저희 엄마 역시도

5남매를 키우시느라 넉넉한 살림은 아니었어도

생일상을 푸짐히 차려주시지는 않으셨어도

생일때면 광방 안 광주리 위에 수수팥떡을 만들어

올려 놓으셨어요~

백일때 떡을 해주고~ 그 후로 제가 우리 아이들에게

해주고 있지는 않은 풍습이지만

그 옛날 엄마가 해주셨던 것을 생각하노라면

너무 감사하고~

눈시울이 적셔지곤 합니다


그래서 인지 제가 떡은 안좋아해도

보면 사고 싶어요~~

필리핀에서 카카오톡에서 사고파는 단체방에

여러 업소들이 광고를 올리는데~

저의 마음을 빼앗은 떡집광고에 홀릭되어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2팩이상 주문을 해야 배달이 가능하다고 하여

지인도 나눠줄겸 2팩을 주문했어요~

주문 ab.png

보통 광고를 보고 주문을 해도 실물을 받았을때 실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포장 떡.png

a.png

b.png

이렇게 싱크로율 100%는 처음^^

따뜻하게까지 배달이 와서 너무 맛있게 맛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 환률로 두 박스에 22,000입니다~

한국에서는 가격이 어느정도 하는지 궁금하네요 ^^

지인에게 몇개 주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을 겁니당 ^^

필리핀에서도 이렇게나마 한국떡을 맛 볼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똑" 사세요~~~~ (장미희가 생각나네요~~)
똑사세요.png



모두 좋은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요~~


잠시후에 있을 스피드 스케이팅 팀츄얼 경기를 응원합니다~~


Sort:  

먹기 좋게 개별포장 되어서 그렇지 가격대는 비슷할 것 같아요~ 시장에서 대량으로 사면 한국이 더 쌀 수도... 그치만 포장 배달값도 있으니까요~~~ㅎㅎ그나저나 포동포동 참 예쁘게도 포장 되었네요~~ㅎ탐스러워요 ㅎㅎ똑!!!!사세요~~~!!!ㅎㅎ
어머님들은 정말 대단하시지요ㅠㅠ 어려운 시절임에도 할 수 있는건 다 해주셨으니...ㅎ 좋은꿈 꾸세요~~~항상 감사합니다^^

맛도 정말좋아서. 쵝오!
저는 벌써 등이아프고 허리가 쑤시는데, 옛날 어머님들은 정말 대단하셨단 생각듭니다^^
오늘도 한남매와 화이팅!!

필리핀에서도 늘 건강챙기셔요..
한국에서 응원합니다♡

해피님도 늘 건강하세요~
같이 응원해요 ~~

호오...역시 해외 시장에도 떡이 있긴 있군욬ㅋㅋㅋㅋ필리핀 사람들한테 인기는 어때요?? ㅋㅋ요즘 다양한 디저트가 하도 많이 나와서 ㅋ

필리핀 사람들이 먹는 뿌또라는 것이 있는데 카스테라 비스무리한 빵을 즐겨 먹는것 같아요~
떡같이 찰진것도 있긴 한데 잘 모르겠어요 ㅜ.ㅜ 관심이 ㅜ.ㅜ
한국떡집은 역시 한국인 상대인듯 합니다 ^^

외국에 계시면 향수에 젖어서 안먹던 음식들도 그립고 그럴거 같아요..
소울푸드가 엄청 드시고 싶을거 같아요 !! 화이팅 입니다. 에드워드님 ^^

맞아요~ 쳐다도 안보던 음식이 갑자기 아른거리고 그런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ㅎㅎㅎㅎ장미희!!! 어느 드라마 대사가 생각나요.
"지금 뭐하고 있어?"
"호박씨 까는데요!"

우리집은 저만 빼고 다들 떡 좋아해요. 귀한 떡 맛나게 두고두고 드세요.

호박씨 까는 얘기는 처음듣는데~~ 넘 웃기네용~~ 장미희가 보통 개그맨 뺨치는듯 ^^
좋은 밤 되세요~~

필리핀에도 참 먹음직스러운 떡이 있네욧! 한국에서 먹는 맛이랑 다를 거 같아요! 맛은 상황에 따라 다르니까요 ㅎㅎ

한국처럼 다양하지는 않아요~ 아무래도 수요가 적으니까요~
그래도 이 정도면 정말 감사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

와 그떡 진짜 맛나게 보이네요 ㅎㅎㅍ떡돌이인 전 군침만 삼키고 갑니다 ㅎㅎㅎ

한국에서 맘껏 떡 드실 수 있으셔서 다행이네요 ^^
좋은 밤 되세요~~

떡이 아주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평창올림픽 함께 응원해요~
보팅 및 팔로우하고 갑니다^^
자주소통해요!
https://steemit.com/@cchstory/13

자주 소통해요 !!
한국팀 화이팅입니다~~

외국에서 한국 음식 먹는 것도 소소한 행복이죠. 이런 게 요즘 유행하는 소확행인가 봐요. :)
에드워드차님 프로필 사진 바뀌셨나 봐요? :)

맞아요 ~~ 소확행 ㅋ
네. 전 사진을 확대했더니 넘 얼굴이커서 좀 잘 안보이는걸로 ㅋ
좋은하루 되세요 !

맛나보여요~ 저랑 edwardcha888님은 유머코드가 맞아요ㅎㅎ 저도 보자마자 장미희 생각을 했다는 ㅋ 그나저나 팀추월은 어케됐나요? 여자팀은 빙상연맹 문제로 그 중요한 경기를 날리더니ㅡㅜ

ㅋㅋ 같은시대를 살아서 공감할 수 있는 친구가 있는것이 즐겁네요.
현재 결승진출. 마지막 한바퀴에서 역전의 역사를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952.72
ETH 2429.3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