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잘못 알고 있었던 것들,

in #kr6 years ago (edited)
  1. 한 때 내가 성적이 좋았던 이유는 내가 열심히 했고 내가 노력했고 내가 재능이 있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나중에 알게되었다. 내가 한 때 성적이 좋았던 이유는 나와 같은 학교를 다녔던 아이들 중에 공부를 할 필요가 없던 아이들도 있었고, 공부에 관심이 없던 아이들도 있었기 때문이였다. 실제로 공부에 관심이 있고 열심히 했지만 나보다 성적이 낮은 아이들은 적었다. 결국, 한 때 내가 성적이 좋았던 이유는 나의 노력과 재능의 결과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기 까지 오래걸리지 않았고 원인과 결과를 잘못 알았던 나는 나중에 세상에 호되게 당하게 되었다.

  2. 그 이후 나는 많은 결과들에 대해서 원인을 잘 못 진단할 경우 호된 결과로 세상에 호되게 당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많은 경우 투자(또는 투기)를 해서 수익을 얻을 경우 본인이 노력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대부분은 투자한 이후 미래의 흐름이 우연히 잘 맞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마치, 로또 번호를 잘 예측해서 로또에 당첨되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즉, 투자를 해서 수익을 얻는 경우는 대부분 운이 좋아서이다. 본인의 실력이라고 원인을 진단하는 순간 호된 결과를 세상이 알려줄 것이다.

  3. 그렇다면 어떻게 살아야할 것인가? 결과의 최선은 버리고, 과정의 최선에 집중해야한다. 결과의 최선을 쫓다보면 나보다 더 잘하는 사람을 부러워하고 더 높은 투자 수익률에 말도 안되는 것에 베팅하게 된다. 하지만, 인정하기 싫지만 노력하면 무엇이든 할수 있다는 말은 거짓말이다. 각자가 노력해서 결과를 만들 수 있는 분야가 다르고 성과의 크기도 다르다. 슬프지만 사람은 그릇의 크기가 다르다. 다행인 것은 그릇의 크기와 행복의 크기와는 관계가 없다는 것이다.

  4. 나의 그릇을 인정하고 좋아하고 어느정도 성과가 나는 일을 꾸준히 하는 것이 인생이 라고 생각한다. 좋은 결과가 나온다고 모든 사람이 노력한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내가 할 수 있는게 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짧지만 공감됩니다. 저 역시 중요하다고 여기는 인생철학들이 담겨 있네요. 4번은 알면서도 자기 그릇을 인정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좀 더 어른이 돼야 하나 봅니다. 일단 덧글로 좌표 찍어놓고 나중에 리스팀하러 오겠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러한 판단을 흐리지 않으려고
'운이 좋았다'라는 말을 입에 달며 살려고 하죠

맞습니다. 아주 좋은 말인 것 같습니다!

이벤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나의 그릇을 인정하고 좋아하고 어느정도 성과가 나는 일을 꾸준히 하는 것이 인생이 라고 생각한다.

겸허하고 멋진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더불어 제가 그다지 운이 좋지 않다는 사실도 자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다행이에요. 그릇의 크기와 행복의 크기가 달라서 :D !!

부족한 글에 감사합니다~ ^^ 참 다행이죠. 능력과 행복은 상관관계가 없다는 것이요^^

큰 그릇에 담긴 깊은 성찰이 있는 큰 포스팅이네요 ^^
보파 부족 디클 꾸욱 ~~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부족한 글에 감사합니다~^^

Hi @dufresn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1.849 which ranks you at #2863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2865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6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dufresne님 곰돌이가 2.0배로 보팅해드리고 가요~! 영차~

그래서 전 오늘 로또를 샀습니다. ㅋㅋㅋㅋㅋ 이게 결론 인가요? ^^;; 2번까지 열심히 읽었는데. ㅎㅎㅎ

결론은 자기 맘대로 살자입니다^^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3713.30
ETH 3389.19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