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활용하는 방법-게임회사(5) 게임 대회 개최하고 수익을 얻는다. (2탄)

in #kr6 years ago (edited)

2017년 롤드컵 총 우승상금이 46억이었습니다. 유명 프로게이머의 최고 연봉이 10억을 넘긴지도 꽤 오래 된듯 합니다. 아마 게임에 관심이 없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놀랄수도 있겠지만, 롤드컵은 전세계 4억명이 경기를 시청하였고 결승전만 4300만명이 시청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중국에서는 결승전 예매표가 1분만에 매진되어 300만원짜리 암표가 등장하기도 하였습니다.

다운로드.jpg

출처 : 리그오브레젼드 게임 로고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중국 항저우에 500만㎡ 규모의 e-스포츠 타운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게임 대회의 경제효과는 갈수록 성장하여 수조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게임 대회는 해당게임의 인기와 연관이 많습니다. 그리고 대회를 통한 홍보효과가 있기 때문에 게임회사에서는 자사의 게임 대회를 홍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dollar-exchange-rate-544949_640.jpg

큰 게임회사부터 작은회사에 이르기까지 스팀잇을 통해 게임 대회를 홍보하게 되면 다른 미디어를 통한 홍보효과 보다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444.png

앞으로 스팀잇이 대중화 된다면 컨텐츠를 노출시키는데 있어서 금전적인 손실이 여타 다른 미디어에 비해서 적은 스팀잇이 홍보채널로 활용될 수 있고, 게임대회를 운명하면서 생기는 컨텐츠를 DLIVE를 통해 방송하고 D.tube에 업로드 하여 게임대회를 통한 컨텐츠 수익을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Sort:  

글쓰신대로 적용된다면 광고가 없는 게임방송이 나오고, 광고가 없는 무료게임들이 나올 수도 있겠네요. :) 스팀잇과 게임이 결합된다면 말이죠. 게임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고, 플레이할 때마다 한번씩 보팅해주는 식으로요. ㅎㅎ

구글플레이와 카카오게임에 스팀 체인이 적용된다면 금상첨화일듯 합니다.

좋은 생각입니다.
다만 아이디어가 아이디어로만 끝나면 안 되고,
사소한 거라도 실천으로 옮기는 사례들이 많아져야 합니다.

스팀잇 활용하는 방법 연재가 끝나면 제안서로 만들어 게임사 마케팅 담당자들한테 메일을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

스팀잇 롤 대회 개꿀잼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재들이랑 하면 재밋을거같아옄ㅋㅋㅋㅋㅋ

스팀잇 배 롤 대회, 오버워치 대회 구경만해도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 ㅎㅎ

그러게여 ㅋㅋㅋㅋㅋ 전롤충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틀그라운드 그런거 하면 ㄱㅊ을거같에여!! 할거없을떄 보긴할거같은느낌??

전 트렌디한 팝송추천 하는 컨텐츠 포스팅중입니다 아직 4일차라 어렵긴한대 열심히하고있어요 오셔서 노래들어보세요!!!!!

네 알겠습니다. ^^

게임에 별 관심이 없어 몰랐는데... 상금이 허걱~ 연봉이 허걱~ 이네요!
그쵸 앞으로 스팀잇이 많은 부분에서 활용되리라 믿습니다!

스팀잇 활용하는 방법은 스팀가격이 10만원이 될때까지 계속됩니다. ^^

게임 대회 기대되는 데요.

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

굉장히 좋은 방법인데 어딘가 좀 네임밸류가 있는 기업이 스타트를 끊어주면 좋겠네요~

제가 방금전에 카카오게임즈에 입사지원을 해보았습니다. ^^

오오~낭보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감사합니다. 오치님 ~

저도 개인적으로 스팀을 이용한 컨탠츠는 무궁무진할꺼라 생각합니다.
sns도 안하던 저를 끌어당긴 스팀이라 애착이 가네요^^
잘보고 갑니다~~~ 우리 같이 가즈아!!!! ㅎㅎㅎ

스팀은 아직 시작도 안한거지요 ~ ^^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최상이겠네요.. 스팀잇의 저변이 좀더 확장된다면 가능할거 같습니다..

스팀잇 저변 확대가 빨리 이루어졌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

Very good post,I am interesting this post.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