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잡기] 트렌드 코리아 2019

in #kr5 years ago (edited)

20190526_194848.jpg

지난 해, '소확행'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사람들은 참 말도 잘 만든다, 이런 용어는 누가 만들지?
했었다. 워라벨이라는 단어도 그렇고.

이 책을 읽고 보니 그 출처는 다 이 책이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 센터의 업적.
그렇지... '아프니까 청춘이다' 이런 거 말고 다음해 트렌드를 분석해 주는
정도는 되야 우수한 연구단체답지.

일단 2018의 트렌드는 이랬다.

  1. 소확행
  2. 가성비에 가심비
  3. 워라밸 세대
  4. 언텍트 세대
  5. 나만의 케렌시아
  6. 만물의 서비스화
  7. 매력, 자본이 되다
  8. 미닝아웃
  9. 이 관계를 다시 써보려 해
  10. 세상의 주변에서 나를 외치다

20190524_212853.jpg
<독서에 참견하는 강아지>

2019의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1. 컨셉을 연출하라 - 갬성 터지는 이미지가 우선이다.
  2. 세포마켓 - sns를 기반으로 한 각 소비자가 판매자다.
  3. 뉴트로 - 향수어린 복고풍 말고 새로운 해석의 복고
  4. 필환경시대 - 친환경으로는 모자라다. 필환경해야 한다.
  5. 감정대리인 - 디지털 원주민은 개인 대면이 불편하다. 관찰예능이 대세인 이유다.
  6. 데이터 인텔리전스 - 데이터가 통찰과 결정을 내려준다.
  7. 카멜레존 - 유통 공간이 샵이 카페로 변신, 컨셉이 있어야 소비자가 온다.
  8. 밀레니얼 가족 - 밥 해주는 엄마는 지금 자기 계발 중. 가족 개념의 변화.
  9. 나나랜드 - 남의 눈길 중요치 않다. 나는 나, 궁극의 자기애.
  10. 매너소비자 - 소비자의 매너, 워커밸(노동자와 소비자의 밸런스)

이 연구를 위해 200 명의 연구자들이 10대 트렌드 상품을 선정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했으며 심의를 했다고 한다. 아쉽게도 블록체인은 들지 못했다.
사회학 관련 서적은 늘 재미를 선사한다.

김난도 외 / 미래의창 / 2018 / 17,000 /사회경제

Sort:  

트렌드를 따라 잡기위해 열심히 공부해야 겠습니다^^

이미 공부 많이 하고 계신데요? 코인 등...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Thank you so much for being an awesome Partiko user! We have just given you a free upvote!

The more Partiko Points you have, the more likely you will get a free upvote from us! You can earn 30 Partiko Points for each post made using Partiko, and you can make 10 Points per comment.

One easy way to earn Partiko Point fast is to look at posts under the #introduceyourself tag and welcome new Steem users by commenting under their posts using Partiko!

If you have questions, don't feel hesitant to reach out to us by sending us a Partiko Message, or leaving a comment under our post!

강아지도 트랜드에 합류 ㅎ

ㅎㅎ 반려동물이 가족인 시대...밀레니얼 가족.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주1권 독서하고 서평쓰기 챌린지 #44 성공보팅입니다. (4/4)

감사합니다. ㅎㅎ

트렌드코리아랑 업계지도라는 책 매년 사서 읽곤 했었는데, 제주로 이사오고 나서부터는 안읽게되네요. ^^;;;

자연속에서 행복하면 그런 책 접어두셔도 될듯 합니다.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독서당~ 강아지돠~ㅋ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감사합니다.

KR 커뮤니티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현 세대를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알아두면 좋을 내용이군요.
아는 것 보다 모르는 게 많네요~^^

저도 그래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안녕하세요 dozam님

랜덤 보팅 당첨 되셨어요!!

보팅하고 갈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856.09
ETH 3426.71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