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함께하는 조직생활] #11 폭발하다!

in #kr6 years ago

음...어려운거 같네요. 개인적인 의견은 아래와 같습니다.

팀원일때와 팀을 리딩하는 리더일때의 상황은 동일하지 않으니까요.
팀원들이 조금이라도 리더의 고충을 이해할 수 있게 현재 리더로서 어떤일을 하고 있고 어떤 부분들때문에 어려움이 있다 이런부분들이 이야기가 되어야 할 거 같아요.
하고 있는 부분들의 일부를 가끔은 위임하는것도 리더의 위치에서 책임감을 간접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도 될거 같네요.
그리고 인격 모독적인 무시하는 태도나 강압적인 태도는 좋을거 같지 않구요.
또 중요한건 사람들은 본인이 처해 있는 상황에서만 생각을 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눈앞에 처한 상황에만 집중해 자신의 부족한 역량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 리더라고 모든걸 아우르는 역량이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역량이 더 풍부한 팀원도 있을 수 있으니까 팀원들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업무를 할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해주는게 좋을거 같네요.

고민하고 계시는걸 보면 충분히 좋은 리더가 될수 있을거 같습니다.
고민하고 방법을 찾고 행동해나가시는게 필요해보이네요.
화이팅입니다.

Sort:  

좋은 의견 고맙습니다. 팀 상황이 여타 팀과는 좀 특수한 경우라(리더의 권한이 전혀 없는 상황) 할 수 있는게 많지 않네요. 말씀하신대로 책임을 지도록 했는데, 책임지는 모습이 안보여서 폭발했네요.

그래도 제거 심했던거 같습니다. 조언대로 보더 조화롭게 이끌어 가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310.11
ETH 3522.28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