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부정하는 정부는 이미 세금 걷을 코인 투자자들 계좌정보 수집중인듯

in #kr6 years ago

내가 순진해서인지 모르지만 아직 정부는 가상화폐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 있으니 G20 공동규제안이 나오면 그때 뭔가 방행을 정하고 액션을 취할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나보다.

나는 3년전에 얼마의 돈을 은행에 정기예탁 해놓았고 만기가 한달이나 지난 오늘 드디어 그 돈을 찾으러 갔다.
그 돈은 갈지 안갈지 모를 두 아들의 대학 등록금으로 쓰기 위해서 마련해놓은 돈이라, 투자를 해서는 안될만한 돈이라 다시 재예치를 신청했다.

그런데 재예치를 위해 내 계좌와 개인정보를 조회하던 직원이 물었다
직원 : 혹시 비트코인 하시나요?
나 : 비트코인은 아니지만 코인투자는 합니다.

그랬더니 다른 서류 하나를 내게 내밀었다. 무슨 증빙서류였는데 내가 다시 재예치하는 돈에 대한 출처를 분명히 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나 : 코인 때문에 입출금 시작 했던거 작년말이고, 이돈은 3년전에 맡긴건데 무슨 증빙을 해야합니까?
직원 : 내려온 지침이 있어 코인에 대한 투자 이력이 있는 분들에 대해서는 서류를 받아야 해서요.

기간이 젼혀 맞지 않는 돈에 대한 출처에 대한 증빙서류를 받으려는 융통성 없는 직원이 답답했지만 위에서 시키니까 어찌하랴 싶기도 했다.
뭐 증빙을 못해줄 것도 없는 돈이라 그냥 써주긴 했지만, 이 빌어먹을 정부가 하는 짓거리가 안그래도 더위때문에 나는 짜증을 몇배나 증폭시켜 주었다.

가상화폐는 인정 못하지만, 그걸로 버는 돈에 대해서는 세금을 뜯어 갈거고 그래서 이미 납부 예정자들 목록 미리 확보해 놓겠다는거 아닌가?

어차피 제도권에 편입시켜 놓건 아니면 은근슬쩍 거래소를 통한 투자를 인정하건간에 세금 뜯어 갈거야 뻔한 일이지만, 반대나 하고 관망만 하는척 하면서 뒤로 할짓들은 착착 진행시키고 있었던게 아닌가?

뒤로 돈 뜯어갈 준비를 하고 있었다면 당연히 코레나 빗썸 사태때도 그렇게 남의집 불구경 하듯이 있을게 아니라, 정 가상화폐에 개입하고 인정하는 모습을 보이기 싫었으면 돌리고 돌려서라도 개입을 했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다.

252553.jpg
@mipha 화백에게 샀으나이제 내꺼임

Sort:  

13일 지난 글이네요.
코인투자자 자금 출처 조사 금융권에 지시.
재미있는 글이네요.
ㅋㅋ

점점 인재와 투자자들을 외국으로 내모는 공산 정권 속성이 드러나네요.
개돼지들만 데리고, 기만 선전선동하면서 독재 권력 누리고 살려고 하는듯..

어후.. 안그래도 더워서 불쾌지수 높은데 괜시리 열받네요..😩

첨엔 그말듣고 정말 어이가 없었다는......,

정부든 은행이든.... 자신의 소중한 돈을 자본주의 시장에서 투자하겠다는데 상황을 보니 뒤가 구린건 사실이네요. 지금까지 변화 바람을 봤을때 한국은 적극적으로 신문물을 받아들인적이 없네요

뒷북 전문 국가라고 봐야죠. 분명히 나중에 블록체인 따라잡는다고 똥줄탈겁니다

어느 은행이에요?

농협입니다

헉. 어이가 없군요. 증빙이라니.. 첨 듣습니다. 더운날 고생하셨겠네요.ㅜㅜ.

이게 모든 코인거래 내역이 있는 사람들을 상대로 하는건지 아니면 저처럼 약간의 목돈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추궁당하는 느낌도 들긴했습니다.

IT인재들이 해외로 나가는 이유죠...
뉴스를 보니 블록체인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들에게 법인계좌까지 안만들어준다고 하는군요...
암호화폐취급 기업으로 낙인을 찍어서요...
그저 세금! 세금! 거리는 대한민국의 지겹습니다...
그저 한숨만 나오는 밤이군요...ㅠㅠ

훨씬더 큰 규모의 세금 포탈하는 인간들 내버려두고 나같은 피래미들 돈 뜯어 먹을 생각이나 하는 정부가 참 한심스럽습니다

고액 세금 미납자들한테 전혀 받아내지 못하죠... 전혀요..
몇 백억 해먹으면 형량이 작고 몇 백만원 훔치면 몇 십년 감옥가는 세상입니다...
답답~~~~~~~~~~~ 합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저같은 소액투자자들 돈 10원짜리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고 고심하는 그노력으로 블록체인 흐름이나 좀 공부할것이지

그렇죠 흐름을 볼 줄 모르니... 블록체인 기술이 중요한 흐름이란것은 전공자가 아니여도 다들 알고 있을 것입니다...

뻔합니다... 블록체인 관련 업체들이 대한민국을 다 떠나면 그때서야 땅을 치고 후회하며 이미 해외로 진출한 기업들한테 손가락질 하겠죠...
늦은 밤 까지 열변을 토해냈네요 ㅎㅎ...

헉 저도 지금 은행에 와서 대기하고 있는데 주의해야겠네요
더운 여름이지만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건강하세요~~

내돈인데 왜 내가 그걸 어디서 벌어서 적금을 넣는지 밝혀야하나 하는 생각도 잠시 들었고, 이 정부가 코인으로 돈을 버는걸 완전 부정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는 느낌도 살짝 들긴했어요

아직 세금에 대한 법규가 마련되지 않아서 당장은 세금을 걷을 수가 없을 겁니다. 하지만 서서히 법을 마련하여서 과세를 하겠지요.

그러니까 가상화폐를 어떻게 활용하느냐 하는 문제, 투자를 막을수 없다면 어떤 방법으로 양성화 시키느냐 이런 준비는 하지도 않는데, 세금 걷어갈 준비는 착착하고있다는게 문지요

여기가 공산국가인가요? 갈수록 가관이군요

세금내고난 나의 소득으로 뭘하던 왜 그렇게 간섭을 하는지 참. 밀수를 하는것도 아니고 마약을 하는것도 아니고 도박을 하는것도 아닌데....., 웃기는 짬봉국가 입니다

코인에 넣는다는것도 아닌데 그걸 왜 증빙을....

코인 전과자 같은 느낌? 소득에 대한 증빙이죠. 그것도 코인 투자 이력이 있는 사람만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50.99
ETH 3130.22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