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 상사에게 선물을 받았다.

in #kr7 years ago (edited)

KakaoTalk_Photo_2018-03-04-22-19-48_44.jpeg
상사에게 선물을 받았다. 사실 이 분은 상사의 개념 + 나를 지도해주시는 선생님이라는 개념을 함께 가지고 계신 분이다. 평소에도 그냥 ***선생님이라고 부른다.

일이 있어서 일본을 다녀온 선생님(상사)은 선물을 하나 사오셨다. 일본에 다녀오신 것은 알고 있었지만, 선물을 사오실 거란 생각은 조금도 하지 못했다. 더군다나 이제 막 들어온 신입까지 챙기실 줄은 몰랐다. (다 그런 건가?) 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당연하게 여겨지지 않았다. 그만큼 난 이제 막 만나서 함께 하는 사람이기에.

선물을 받고서 기분이 상당히 좋았다. 병원에서 일하면서 잔뜩 긴장하고 있어서일까? 아직은 나에게 너무 높고 무게감있게 다가오는 선생님(상사)이 건네는 선물은 "괜찮다" "잘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시는 것 같았다. 일본에서 선물을 살 때 큰 고민없이 선택하고 포장 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순간만큼은 이제 막 들어온 신입의 얼굴이 스쳐 지나갔을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잘 지내보자 라는 소망을 한 스푼 담았으리라. 어쩌면 걱정을 했을 수도 있을 것이다. "요녀석 잘 할 수 있으려나..." "잘 뽑은 걸까?" 그리고 그런 걱정을 내려놓자는 의미로 선물을 골랐을 지도 모른다.

내 멋대로 소설 쓰듯, 선생님이 선물을 사셨을 때의 상황을 떠올리며 어떤 생각과 감정을 느끼셨을 지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선물앞에서 기분좋게 소설을 쓰고나니, '더 잘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고 '잘 뽑았다' 라는 생각을 하시도록 하고 싶다. 그렇다고 해서 과장된 모습으로 거품을 보여주는게 아니라, 질적인 변화를 보여드려야 할 것이다. 단순한 의욕이 아닌 진득함을 보여드리고 싶다.

물론...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선생님에 비하면 아직 나의 실력이 아주 많이 부족하기에, 단시간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는 없을 것이다. 그리고 어쩌면 실망하시는 순간들도 있으리라. 누군가의 실망을 받는게 편한 일은 아닐 것이다. 그럼에도, 선생님의 실망앞에 너무 무너지진 않았으면 좋겠다. 그런 실망도 하나의 과정으로 잘 거쳐 가기를.

ps1. 상당히 맛있었다.... 정말!
ps2. 선물 때문은 아니지만.... 그리고 나서 토요일과 일요일에 병원에 가서 일 하는 나를 발견하였다.

Sort:  

일 더 잘하라고 당근을 주신..? ㅎㅎㅎ
여행가서까지 나를 생각해줬다는 게 참 고맙죠? :)

그렇죠...?...
달리기 전에 말에게 건네는 당은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ㅎㅎㅎㅎ
그럼에도 저를 생각해 주신 것은 참 감사하고, 좋아요 ㅎㅎ

과자 하나에도 많은 의미가 있을 수 있겠네요... 감사 반 부담 반인 상사의 선물...!

ㅋㅋㅋ맞습니다. 감사 반 부담 반 ㅋㅋ
그래도 어찌됐드누맛있게 먹은 건 사실이네요 ㅎㅎ

그래도 상사님께서 평소에 관심과 생각을 하고 있으시다니 신호군요.

ㅎㅎㅎ그런 신호라면 더할 나위 없죠! ㅎㅎ
그러길 바랄 뿐입니다 ㅎㅎ감사해요 양목님! ㅎㅎ

상사에게 선물을.. ㅎㅎ 스승님이자 상사라니 감회가 남다르실듯해요

맞습니다. 이런 관계는 흔치 않을 것 같아요 ㅎㅎ
여러모로 색다르고 좋은 경험 하고 있습니다 !

정말정말정말 좋은 상사님이신것 같습니당. 먹을것을 이리 이쁘게.. ㅋㅋㅋㅋㅋㅋㅋ부러워용!! ^^

Lovelyyeon님 안녕하세요 ㅎㅎ
먹을 것을 주는 사람이 제일 사랑스러운 사람이지요 ㅎㅎㅎ 좋으신 분 맞습니다 ㅎㅎ

선생님을 존경하는 마음을 가지다 보면 열정과 과정속에서 좋은 결과가 계속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헤겔님 좋은 이야기 감사해요 ㅎㅎ 그러겠죠?
해주신 말씀처럼 열심히 해나가 보겠습니다 ㅎㅎ

ps2. 선물 때문은 아니지만.... 그리고 나서 토요일과 일요일에 병원에 가서 일 하는 나를 발견하였다.

아앗....새드엔딩이었어....!

새드엔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일 열심히 하라는...

ㅋㅋㅋ두 분 예리하십니다 ㅎㅎㅎ
그런 의미를 듬뿍담은 선물이기도 하겠죠..?... ㅜㅜ

ㅋㅋㅋㅋㅋ
언젠간... 해피엔딩으로 넘어가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ㅜㅜ

ㅋㅋㅋㅋ 선물의 힘인가요~!! 그래도 보기좋습니다..앞으로도 좋은 관계 유지되시길..^^

ㅋㅋㅋㅋ 아마... 선물의 힘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좋은 관계 유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고마워요 벨류업님:)

드미님 좋은 직장에서 좋은 분들과 더 성장하실 것 같은 느낌이듭니다 ^^ 화이팅

주노쌤 ㅎㅎ 앞으로 잘 성장하는 시간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응원해 주셔서 감사해요~!

👍👍👍👍👌👌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185.94
ETH 2630.94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