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해 동안 착한일하며 모은 돼지저금통을 뜯어서 통장에 넣었어요*^^*

in #kr6 years ago

2018-01-15 월요일..

안녕하세요.. 러브러브 투럽맘(2♥mom)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2017년도 한해 동안 돼지저금통에 아이들이 착한 일 하면 500원씩, 남는 동전 있으면 또 넣고 해서 저금통의 배를 불렸답니다.. 이제 2018년도기도 하고 얼마나 모였는지 궁금해서..
투럽맘이 배부른 돼지 코를 돌려 보았답니다..^^**

20180115_104710.jpg

이 돼지저금통은 코만 돌리면 나와서 계속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얼마 되지 않을 줄 알았는데..

100원, 500원, 10원, 50원 하물며 어디서 나온지 모르는 외국돈이 꽤 되네요~..

실은 아이들과 같이 돈을 세보려 했는데.. 돈에 화장실변기보다 많은 세균이 검출됐다고 해서.. 그냥 혼자했습니다..

0115 저금통20180115_112639.jpg

우와~ 아이들과 투럽맘이 모은 거 치고는 꽤 많이 모은거 같아요~ 95,140원!!!
슬쩍 엄마 간식 사먹고 싶었으나 아이들과 약속한 게 있어서 딱 반틈 나누어서 통장에 넣어주려고 은행으로 달려갔습니다..

은행에 가서도 한바탕 소동이 있었네요.. 나이드신 할아버지께서 저 다음 번호신데..
자꾸 번호 지나간 사람들이 창구에 와서 자신의 순번이 되지 않으니.. 막 소리치시고 기다리기 화가 난다시면서..
조용히 지점장? 님이 데리고 CD기로 가셨어요~
전 어느정도 시간이 있어 괜찮지만.. 창구 직원분들이 좀 힘드실것 같았어요..

어른들 우대를 하기엔 순번대로 기다린 사람들이 불만있고.. 어른들은 또 오래 기다리기 힘드시고..
그래도 대한민국은 아직 어른들을 공경하는(?) 분위기가 있어 먼저 처리를 해드렸지요..^^;;

20180115_152756.jpg
우선 제 통장에 입금 완료 후 아이들 통장에 똑같이 47,570원씩 입금 완료!!!

하원후,
20180115_160104.jpg

이 통장이란 곳에 너희들이 2017년도에 착한일하고 모은 소중한 돈이 들어있단다..
2018년 8살, 5살이 되어서도 착한일 좋은 일 많이 해서 돈 열심히 모아서 너희이름의 통장에 모아서 나중에 정말 꿈이 생기면 그 곳에 쓸 수 있도록 하자꾸나!!

라고 말해주었어요.. 무슨 말인지 알아들을 지 모르지만. 자기 통장이라고 하나씩 주니 좋아하네요^^**

참, 저는 2호 출산장려 금융바우처로 2만원씩 주택청약을 넣으면 1만원이 더 지원되는 기업은행 통장으로 했답니다..
우리은행과 기업은행이 인구보건협회와 연계해서 시행하며 한 곳만 가능해요..
이미지 1.png

그냥 놔두면 쓰고 없어질 소액이지만 이렇게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조금씩 저축하니 기분이 더 좋았답니다..
오늘부터 다시 돼지저금통 배 불리러 가요~ 모든 즐거운 저녁되세요~^^
U5duALCsTaxGTDBW7ScQSj8JY7FjdnV_1680x8400.png

Sort:  

정성스러운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tip!

와..따뜻하게 가족끼리 의미있는 날 보내셨어요!! 전 저금통 안해본지가 언젠지...10원짜리 생기면 귀찮아 했던 제가 부끄럽네용 !

저도 아직 부끄러운 행동 많이 해요.. 괜찮아요~^^** 저희보다 훨씬 많이 모으셨을꺼 같은데요??
의미있는 곳에 쓰는 돈은 좋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ㅎ.ㅎ 어렸을때부터 저금의 재미를 알아 가는게 중요하죠! 좋은 경제습관이 들었길 바랍니다 :)

경제습관 들이기가 너무 힘드네요.. 1일 1 슈퍼가기가 습관이 되어서요..ㅠㅠ
이제 자중해야겠어요..

와우 아이들과 함께 하시는모습보니 마음이 따뜻해지네요ㅎ
마지막으로 통장에대한 정보 감사합니다. 많은도움이되네요 ㅎㅎ

아이 낳고 나서 기업이나 우리은해에 아이이름으로 통장만들면서 말씀하시면 되요.. 1만원도 꽁짜니까 챙겨야죠~ 육아부모의 특권인데..^^
제 글이 도움이 되서 너무 다행이예요..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어제 밤에 가입후 스팀 둘러보고 있는데 따뜻한 이야기 전해주셔서 감사드려요 :) 아이들이 경제관념을 어릴적부터 갖게되서 크게되면 스스로 관리를 아주 잘 해나갈 수 있을 것 같네요 :) 저녁 잘 마무리하시고 즐건 월욜 밤 되세요! 팔로우 하고 갈게요. 종종 좋은 소식으로 소통하겠습니다^^

우와~ 정말 뉴비시네요.. 들려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사실 전 전업주부라 핫한 컨텐츠가 없답니다..ㅠㅠ 그래도 소소하게 아이들과 관련된 정보나 이야기를 포스팅하니 생각외로 잘 읽어 주셔서 너무 감사했구요.... 꾸준히 포스팅하는 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자주 뵜음 합니다..감사해요~^^

정성어린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꾸준히 일상에서의 경험과 생각, 배우고 느낀 것들을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있게 저녁식사 하시고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하셔요^^

하하하. 즐겁습니다. 아이들의 통장 그리고 돼지저금통. 저도 털어봐야겠습니다. 즐겁게 읽었습니다. 행복한 가정 만드십시요! 보팅두 하구가융~~

댓글보팅정말 감사합니다.. 한번 털어보시면 의외로 고수익이^^;;
티끌모아 태산 우리도 할수 있습니다.. 행복한 가정 만들어 볼께요~ ^^

저도 집사람 입회하에 털었습니다. -제 저금통인데 왜 아내가 입회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ㅎㅎ 태국 동전으로 총 6,000밧-한화 약 180,000원 정도-나왔습니다. 아내에게 쓰라고 드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

^^** 오늘부터 릴레이로 저금통 터나요~??
정말 많이 모으셨네요.. 아마... 오늘 저녁부터 밥상이 달라져 있을껍니다..
와이프에게 잘하시면 손해보는 일은 없을꺼예요.. 제가 인증합니다..^^**

어제 바로 나타났습니다. 캔 맥주를 잔뜩 냉장고에 채워주더군요. 행복!!!!!

어릴때부터 저축의 힘 ! 을 가르쳐 주시네요 : ) 예전에는 애들이 돈을 너무 빨리 알면 안된다고 했지만 .. 현대사회는 오히려 차라리 알 것이라면 빨리 가르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

1호가 더 어릴시절에.. 자꾸 마트가면 다~ 사달라해서.. 엄마 돈없어..라고 하니..

엄마, 카드 있자나..

하더라구요..ㅡ.ㅡ;; 그래서 확실하게 알려주기로 했죠.. 근데.. 그 이후로는 엄마 가난하다고 이것도 못사고 저것도 못산답니다.. 하나하나 알려주고 있어요^^

저도 일년에 한번씩 맥주병(?)을 땁니다 ㅎㅎ
얼마전에 둘째가 깨먹어서 돼지를 사려는데 맘에드는게 없어서 비닐에 쌓아놓고만 있네요 ㅜㅜ
아이들 통장은 일찍 일찍 만들어 주는게 좋더라구요. 이젠 아이들 저축이 저를 초월했다는 슬픈이야기가...

그 큰~ 맥주병말씀이신가요 혹시^^??
ㅋㅋ 어느집이건 아이들이 더 많은 것같단 생각이드네요..
전 저축못해도 아이들은 저축을...ㅜㅜ
그래도 엄만 스팀잇하고 있단다...하고 위안삼고 있어요..

맞아요 그 하이네캔 그 맥주 ㅋㅋ
저도 스팀으로 위안을 ㅠㅠ

와~ 뿌듯하시겠어요ㅎㅎ 돼지저금통이라니..! 저도 소소하게 저금을 시작해봐야겠어요ㅋㅋ

자투리 남는 돈 지갑에 넣으려니 너무 뽈록해져서... 동전이나 지폐 있을때마다 한번씩 넣고..
아이들 착한 일하면 어서 돼지 배불려주자고 넣고 하다 보니 그래도 꽤 모였네요~
지금부터도 늦지 않아요 스타트!!!

아이들이 돼지저금통에 모은 용돈 얼마나
흐뭇할까요^^ 저희아이들도 열심히 모으는 중인데 저금할때마다 참 좋아하더라구요..

맞아요 모카님~ 아이들이 하나의 놀이처럼 생각해서.. 서로 경쟁 붙어서 착한일 한번 더 하려다가 싸우고^^;;
저희 아이들은 말괄량이라...
그래도 좋은 일 하는 거니 뿌듯해요..
다음엔 모은 돈 절반을 기부하도록 이야기 해봐야 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3721.78
ETH 3503.08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