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teem " 글과 댓글 보팅이 사라진 스팀잇" 황당사건 뉴비님들은 참고해주세요 ~~ !!

in #kr6 years ago

20180305_194521.png

안녕하세요 @directorbia 입니다
제 스팀잇 블러그에 황당 사건이 발생했네요 ..
보시다 싶이 지금 제 스팀잇은 글이 리스팀 글이 마지막이 6일전이며 제가 쓴글이 마지막이 8일전이 되었네요...
황당사건은 6일전인데요...
이황당 사건에 대해 바로 포스팅 하고싶었지만....
사실상 샵 이전으로 인해 너무 정신없어서 스팀에 눈팅 조차 할시간이 없었거든요
잠시 짬을 내어
스팀블러그 포스팅은이러하였습니다.
kr-wedding " 봄에 어울리는 달맞이 나만아는 장소관련 .. 부산웨딩봄촬영장소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어요

포스팅을 하고 올라간걸 확인하고 글에 댓글 달아주신분들께 보팅과 댓글을 다 쓰고
보팅까지 확인 하고.
다시 잠시후 일하다가 다시 스팀에 들어왔더니 글이 사라지고 온대 간대 없는거예요

혹시나 하고 혹시나 하고 저장이 안되었을까 하고 다시 글쓰기를 들어가보았습니다.
사진여러장과 사진에 따른 글들은 당연히 저장이 안되있더라구요 .. 글이 올라가져있기 때문이지요
아니면 아예안썼으면 모를까요...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포스팅을 하다가 로그아웃하고 다시나갔다 하더라도
다시 글쓰기를 하면 전에 글쓰다가 만 부분 까지 다시 글을 이어나갈수있습니다.
임시저장이 되는 부분인데 임시저장이 안되있기 때문에 글은 이미 올려졌거나, 아예 안썼다는 건데...
글까지 열심히 쓰고 댓글 쓰고 보팅까지 하고 사라진 글을 확인하니 당황 스럽더군요

그날 더욱 많은 분들에게 댓글과 보팅을 하려 했습니다. @abdullar께 받은 150 스파의 한달간 임대가 끝나는 시점이었고
날짜가 거의 다되어 빨리 조금이라도 많은 분들께 보팅과댓글을 달아드리려 바쁜와중에도...ㅠ
잠시 이사짐 싸는중에 컴터만 놔두고 글을 썻던건데....

황당 하고 당황 스러워서 아는 스팀선배님께 여쭤보았어요
개발자 분과 얘기하시더니 간혹가다가 글 하나정도는 사라질수있다고 말씀 하시더군요
그러나댓글까지 사라진경우는 처음인것같다 하시더라구요 ~

뉴비님들
저역시 처음 당하는 뉴비인지라. 아마 스팀잇 하면서 일반 블러그와 달리 틀린부분들이 많이 있으실껄로 알아요
이런경험도 제가 겪어 봤으니
혹시나 혹시나 사라지는 글이 하나 있거든 아 하 . 그런 경우도 있구나 ...ㅋㅋ 해보시길
근데...
열심히 시간을들여 포스팅한 글 다시 쓰려면 너무 허무하겠지요 ~~
아직베타버젼이기때문에 개발해야할 많은 것들이 무궁무진 한 스팀세계
너무나 빠르게 많은분야들이 생겨나고있는 스팀잇세계 매력적이네요
다시 다음 포스팅은 글을 썻던글을 써야겠지만....

이로 인해 이런 정보도 알려드릴수있는걸 ~~~ ^^

참고하세요
당신의 글이 사라질수있습니다 ~ ^^

네임.png

Sort:  

댓글을 달았던 기억이... 참고해야겠네요

글이 사라진 경험은 처음이라 황당 ㅋㅋ 참고 참고 하세요 ~ !!

세상에 이런일도 있나요
ㅎㅎㅎ

네 ㅠㅠ 저도 처음 글이 사라지고 나서 너무 당황해서요 개발자님께 통해서 여쭤봤는데 사라지는경우가 있다곤 하시는데 보팅한 댓글 까지 없어진건 처음이라 하시더라구 ... 어디로 갔을까요 제글 ....

처음 들어봐요
세상에 귀신이 곡할 노릇이네요
넘 황당하셨겠어요

네 진짜 ㅋㅋ 곡할노릇이었어요 ㅋㅋㅋ

👨 영원히 박제 된다던 스팀잇에서 가능한 일인가 싶네요 @_@
@directorbia 님의 글은 어딘가를 혼자 떠돌고 있을테죠...ㅎㅎ

그러게요 페이아웃 되기전인 글을 쓰고 나서 얼마 안있어 일어난일이라. 아마도 가능했나봅니다.진짜 아주 간혹 있다고 얘기들었어요 근데 댓글이나그런부분은 처음이라 하시네요... 저희글이 떠돌고있을까요 ? ㅋㅋ 다시 새로 올렸던 글을 포스팅했습니다.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해요 ~~~

👨 블럭체인에서 가끔 따로 떨어져서 혼자 떠도는게 있다고 들었어요. 사라지는건 아니고 어딘가 따로 있다고 ㅎㅎ

그렇군요 전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어디서 떠돌고 있을까요 ~~ 히히

저도 예전에 그런적이 있었던거 같아요~
글만. .썼을 뿐인데.. 글이 없어요..ㅠㅠ
전 제가 뭐 잘못 눌렀구나.. 라고 생각하고 잊고 있었는데..
초보 실수인줄만 알았거든요..
참고해야겠어요...
ㅠ.ㅠ 귀한 시간과 노력이 날아가버리다니..

아하 그런일이 있으셨구나 저도 순간적으로 당황해서 다시 들어가보고 스팀과 스팀kr까지 다시 들어가보고 ㅋㅋ 몇번이나 다 찾아봤어요 ㅋㅋ 아마 개발자님께 안여쭤봣으면 진짜 내가 뭐 실수했나 했을꺼예요 저도 ^^

어머, 이런 일도 있군요~ 당황하셨겠어요 ㅎㅎ 저도 다음에 혹 일어날지도 모르니 꼭 기억하고 있어야 겠어요~

혹시나 ㅋ 사라지는 글이 있으면 아 하 그런일도 있었지 하시면되지않을까... 근데 그런일이 없어야 겠지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004.44
ETH 2579.54
USDT 1.00
SBD 2.40